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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behavior,고관여브랜드,고관여제품,저관여브랜드,저관여제품,감성제품,이성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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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4-17 0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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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유형 Y는 광고소구방식(A or B)의 경우에
더 동감반응/공감반응/광고태도/상표태도/
구매의도가 클 것이다.
요거트는 광고소구방식(정보 or 전이)의 경우에
더 동감반응/공감반응/광고태도/상표태도/
구매의도가 클 것이다.
설명
순서
_SLIDE_1_
Consumer behavior
_SLIDE_2_
♥ 연구목적
♥ 연구가설
- 가설, 연구가설모형
♥ 연구방법
- 사전조사, 측정변수 신뢰도, 타당성
실험순서 및 방법
- 본조사 (조작적정의가 사전조사와 일치하는지)
- 분석방법 (T분석 , 공변량 분산 분석) +이유
♥ 결과
♥ 결론 및 연구한계점
♥ Q&A
목 차
_SLIDE_3_
연구목적
우리가 이 조사를 수행하는 목적은 우리가 소비자 행동론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실전에 적용시킴으로써 현장 체험적인 활동을 하는 것에 있고, 나아가 광고의 유형과 그에 따른 설득 효과(效果)에 대한 상관관계를 분석함으로써 어떤 광고/제품유형의 설득조합이 가장 동감과 공감의 정서반응을 가져와 최대의 설득효과(效果)를 가져오는가를 알아보고자 함이다.
Consumer Behavior
_SLIDE_4_
연구가설
제품유형 X는 광고소구방식(A or B)의 경우에
더 동감반응/공감반응/광고태도/상표태도/
구매의도가 클 것이다.
가설 1
가설 2
_SLIDE_5_
연구모형
광고유형
공감
구매의도
동감
상표태도
광고태도
제품유형
_SLIDE_6_
제품선정
고관여 / 이성제품
침대
저관여 / 감성제품
요거트
_SLIDE_7_
연구가설
침대는 광고소구방식(정보 or 전이)의 경우에
더 동감반응/공감반응/광고태도/상표태도/
구매의도가 클 것이다.
가설 1
가설 2
_SLIDE_8_
사전 조사 분석
1.
_SLIDE_9_

연구방법-사전조사
▶ 표본의 구성

▶ 분석 과정 : 제품유형 분석
…(투비컨티뉴드 ) 광고유형 분석
_SLIDE_10_
제품유형 신뢰도 분석

Cronbach`s alpha
관 여 도
0.716
이 성 도
0.715
감 정 도
0.315
감정도(문항1 제외후)
0.709

Consumer Behavior

_SLIDE_11_
제품유형 T 검정

Consumer Behavior
_SLIDE_12_
제품유형 T 검정

Consumer Behavior
_SLIDE_13_
정보전달 침대광고
_SLIDE_14_
감정전이 침대광고

_SLIDE_15_
정보전달 요거트광고

_SLIDE_16_
감정전이 요거트광고

_SLIDE_17_
광고유형-신뢰도 검정

Cronbach`s alpha
정보전달 침대광고
0.931
감정전이 침대광고
0.842
정보전달 요거트광고
0.862
감정전이 요거트광고
0.867

Consumer Behavior

_SLIDE_18_
광고유형-T 검정
Consumer Behavior
_SLIDE_19_
광고유형

Consumer Behavior

_SLIDE_20_
광고유형-T 검정
Consumer Behavior
정보전달측정 문항
감정전이측정 문항
침대
정보전달

침대
감정전이
요거트
정보전달
요거트
감정전이
0
1
2
3
4
5
유의
확률
0.000
0.006
0.000
0.007
3.44
2.83
2.81
3.20
3.36
2.85
2.75
3.21
_SLIDE_21_
본 조사 분석
2.
_SLIDE_22_
본 조사

경희대 재학 중인 남녀학생 142명
표본의 수를 142로 설정한 이유
- 대외 설문조사 시 통상적으로 표본을 120명 이상 잡는다
- 표본의 수가 30 이상일 때 모집단의 분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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