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경영전략 > 파워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파워블로그

월마트 경영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9 11:35

본문




Download : 월마트 경영전략.hwp




이런 고객감동 서비스를 통해…(투비컨티뉴드 ) 반복해서 월마트를 방문하게 만든다는 것이다. 제품가격에 반영될 수 있는 모든 거품을 제거하려는 월마트의 전략(strategy)이 유통업계에 대변혁을 일으켰고 이제는 하나의 업계표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비용절감을 외치는 월마트지만, 첨단 물류시스템 구축에는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이것은 `박리다매(薄利多賣)`하는 할인점은 소비자에게 강하게 지지를 받는 신업태로 지방을 중심으로 한 월마트의 출점은 대상권인 도시에 비해 경쟁이거의 없는 지역으로의 진입을 의미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오히려 월마트가 급속한 체인망 확대를 통해 급성장을 할 수 있었던 배경이 되었으며, 특히 80년대의 경우 월마트는 점포수 4.9배 확대라는 경이적인 성장속도를 보였다.
특히 90년대 초 상품공급업자와 생산변동에 대한 정보를 더욱 效果(효과)적으로 공유하기 위해 도입한 소매망 연결(retail link)시스템은 제품의 유출입정보를 상품공급자와 함께 공유한다는 점에서 혁신적이었다. 첨단 물류시스템은 비용을 낮추기 위한 전략(strategy)에 있어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2) 경영전략(strategy)
① EDLP(Every Day Low Price), EDCO(Every Day Cost Operation)시스템
월마트의 경쟁력은 무엇보다 매일 저가격(Every Day Low Price)으로 대변되고 있는최저가정책에 있다 최첨단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한 재고관리, 물류시스템 구축, 저가 수입품 활용 등은 경쟁사들도 하나같이 따라 하고 있는 전략(strategy)이다. 이러한 무경쟁 지역인 지방중심의 출점은 월마트가 대상권인 도시로의 진출을 본격화하기 전인 80년대 중반까지 지속되었다.
이에 따라 월마트는불필요한 비용을 줄이면서 항상 최적의 재고 상태를유지할 수 있었으며,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까지도 읽을 수 있게 되었다.
③ 열발짝 자세(The Ten-Foot Attitude) : 열발짝 자세란 항상 고객의 열발짝내에 대기하고 있으면서 고객이 필요로 할 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또한 소매망




월마트,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월마트 경영전략 , 월마트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월마트 경영전략
다.
창고 자동화, 회사소유 운반용 차량, 월마트 본부 및 상품공급자들과 연결돼있는 점포 내 컴퓨터시설에 대한 투자는 월마트가 경쟁사보다 더 낮은 가격으로 적시적소에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유통시킬 수 있도록 했다. (지난 3년 동안 재고 증가율을 7%로 낮추고판매성장률은 47%로 크게 끌어올렸다.
②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서비스(Exceeding Customer Expectation) :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서비스란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고객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고객이 기대하는 이상의 편의를 제공하라는 뜻이다.
- 창업자 : 1962년 SAM WALTON
- CEO : 리 스코트 회장
- 본사 : 미국 아칸소주 벤톤빌,
Wal-Mart 1호점 출점은 인구 5,000명의 지방소도시인 로저스
- 매출액 : 순매출 1천650억달러(2000년), 2001예상매출액 : 2천30억달러
- 종업원수 : 직원은 114만명(2000년) + 해외시장(55만명) (본부 종업원수 비율 0.64%)
- 한국 진출 : 1998년 7월, 4년이 넘는 시장조사후 한국마크로 인수 통해 진출

2. Wal - mart의 경영전략(strategy)

1) 월마트의 경영철학(서비스에 관한 3가지 경영철학)
① 일몰 법칙(The Sundown Rule) : 일몰 법칙이란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해지기 전에 끝내라, 즉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즉각 제공하라는 것이다.
이 시스템은 전세계4,000여 개에 달하는 점포에서 상품이 바코드에 읽히는 순간, 매출정보가 공급업체와 물류센터에 곧바로 전달되게 하여, 어떤 제품이 언제 어디서 팔리는지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하였다.레포트/경영경제

월마트 경영전략

Download : 월마트 경영전략.hwp( 46 )


월마트 경영전략

설명





순서
%20경영전략_hwp_01_.gif %20경영전략_hwp_02_.gif %20경영전략_hwp_03_.gif %20경영전략_hwp_04_.gif




월마트

1. 월마트의 intro 와 개요
월마트는 62년 벤 프랭클린 잡화점(VS : Variety Store) 운영 중, 신업태인 할인점(DS : Discount Store)을 오픈한 이후 인구 5,000명의 지방 소도시인 로저스에서 월마트 1호점을 개점하였다.

파워블로그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