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 성공요인과 마케팅SWOT分析 > 파워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파워블로그

구글(google) 성공요인과 마케팅SWOT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17 13:09

본문




Download : 구글(google) 성공요인과 마케팅SWOT분석.hwp




구글(google) 성공요인과 마케팅SWOT分析
구글(google) 성공요인과 마케팅SWOT분석 , 구글(google) 성공요인과 마케팅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구글 google 성공요인과 마케팅SWOT




레포트/경영경제




구글,google,성공요인과,마케팅SWOT,경영경제,레포트
순서
구글(google) 성공요인과 마케팅SWOT分析
설명

다. 사용자에게 기능을 충분히 說明(설명) 해야 하며 다른 기능을 끼워 넣지 않는다. 구글의 브랜드 가치는 2006년보다 44% 확대됐다.
구글은 PDF, 포스트스크립트,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플래시 문서들을 포함한 웹 문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google)%20성공요인과%20마케팅SWOT분석_hwp_01_.gif (google)%20성공요인과%20마케팅SWOT분석_hwp_02_.gif (google)%20성공요인과%20마케팅SWOT분석_hwp_03_.gif (google)%20성공요인과%20마케팅SWOT분석_hwp_04_.gif (google)%20성공요인과%20마케팅SWOT분석_hwp_05_.gif (google)%20성공요인과%20마케팅SWOT분석_hwp_06_.gif




Download : 구글(google) 성공요인과 마케팅SWOT분석.hwp( 60 )






검색엔진의 최강자
Google






목차

1. 기업 introduction
2. 성공요인
3. 수익구조
4. 사업전술
5. 보완점
6. SWOT분석
7. 서지사항






1. 기업 introduction

구글은 세계 최대의 미국 인터넷(Internet) 검색엔진 회사이다. 검색포탈의 1세대인 알타비스타, 2세대인 야후를 거쳐 구글이 절묘하게 타이밍을 적중한 것이다.

Larry Page Sergey Brin
공동 창립자 겸 제품 부문 사장 공동 창립자 겸 기술 부문 사장






2. 성공요인

- 틈새시장 공략
구글의 성공요인 중에 하나는 적시에 기존 검색 사이트들의 틈새시장을 공략한 것이다.
‘세계 최고 브랜드(Best Global Brands)2007’에 의하면 구글은 100위권에 진입한 지 불과 2년만에 2007년 20위로 급상승했다. 특히 영어권에서는 독보적인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아
구글 검색의 특징 중 하나는 페이지와 페이지 사이의 링크를 분석하여 많이 연결된 페이지를 더 좋은 문서로 판단하는 것인데 이것을 페이지랭크(PageRank)라고 한다. 이 방식은 혁신적이었고 매우 좋은 검색 결과를 가져왔기 때문에 구글은 곧 세계 최고의 검색엔진으로 우뚝 설 수 있었다.
현재 구글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검색 엔진으로 현재 나스닥에 상장된 기업이다. 이러한 전文化 전술은 사용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기에 충분했다. 기존 사이트들은 문어발식 확장을 추구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결과의 제공에는 미흡한 면이 많아 불만을 많이 샀다. 1998년 래리 페이지(Larry Page)와 세르게이 브린(Sergey Brin)이 처음 만들었다.’ 라는 원칙을 잘 지키고 있다아
하지만 모토와는 다르게 오랜 기간 사용자 컴퓨터 내에 살아 있는 쿠키에 대한 비난으로, 미국의 인권단체 `Public Information Research`에 의해, 구글은 빅브라더 상(Big Brother Awards)의 후보가 되기도 했다. 인터넷(Internet) 이용자들은 인터넷(Internet)상에서 서로 활발히 정보를 주고받기 때문에 구전효과(效果)(word of Mouth)를 일으키게 된다. `구글`이라는 이름은 칼 세이건이 언급했던 1xxx0을 뜻하는 구골이란 단어를 잘못 표기한 것에서 유래되었다. 손쉽고 편리하게 완전히 삭제할 수 있어야 한다.

- 전문가들의 구전
검색이 편리하고 정확하다는 구글에 입소문이 빠르게 전파되었다. 이 외에 구글 이미지 검색, 구글 뉴스 한국, 구글 뉴스그룹, 구글 웹 디렉토리, 구글 비디오, Froogle 서비스에서 이름이 변경된 상품 검색, 구글 맵, 구글 어스 등의 주요 검색 서비스가 있다아 또한 검색 서비스 외에 추가적인 서비스들을 제공하는데 이에는 2004년 처음 된 이메일 서비스인 Gmail와 YouTube, 피카사, 구글 사전, 구글 리더, i구글, 기업 사용자를 위해서 각종 웹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구글 앱스 등이 있다아 그리고 구글에는 광고 배너가 없고, 대신 검색어에 따라 상단과 오른쪽에 관련된 광고를 문자 형태로 보여주는 애드워즈와 사이트 문맥 정보를 분석하여 관련된 광고를 보여주는 Adsense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아
기업모토는 Don`t be evil이며, 구글의 회의에서 Gmail의 개발자 등이 제안했던 …(To be continued ) 모토로 Don`t be evil이 담고 있는 내용 그대로 악(惡)해지지 말자라는 의미이다. 이 모토는 단시간 동안의 이익을 위해 장시간 동안 쌓아올려지는 이미지, 신뢰성 등을 포기해서는 안된다는 의의를 가지고 있다아 ‘팝업광고를 절대 띄우지 않는다. 하지만 구글은 검색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는 전文化를 추구하였다.

파워블로그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