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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이슬 국내,해외 마케팅책략 分析] 참이슬 마케팅(4P,STP,SWOT)分析및 참이슬 해외진출 마케팅책략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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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5-23 0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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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품 분석 - 참이슬
■ 쌀, 보리, 고구마, 타피오카, 사탕수수 등 100% 천연원료에서 발효한다. 특히 2007년부터 처음 한 `흔들어라 캠페인`은 이효리를 모델로 해 처음처럼이 부드러운 소주의 대명사임을 인식시켜 왔다. 올해, 7년 만에 알코올 도수를 1도 낮춘 ‘18도 처음처럼’을 내놓았다.
■ 천연 식물성 감미료인 국산 결정과당 및 서아프리카 카템페 열매 검은 씨 부분에서 추출한 천연담백질 감미료인 토마틴 등 깨끗한 100% 식물성 천연첨가물만 사용했다.
■ 부드러운 처음처럼, 순한 처음처럼, 진한 처음처럼 등 다양한 도수의 소주를 출시하였다.
■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국민과 함께하는 기업’을 모토로 삼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文化, 스포츠 지원 사업도 한다.
■ 미네랄을 함유하여 술 맛이 부드럽다.

■ 20세 이상 1인당 순수 알코올 소비량을 조사하였을 때 약 7가지의 주류 중 소주가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고, 맥주가 그 뒤를 잇고 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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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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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흔들어라 캠페인`을 6년간 지속한 결과, 소주 광고 선호도에서 타 소주광고에 비해 월등한 차이로 1등을 기록하고 있따
■ 부드러운 소주 시장을 출범시킴으로써 소주 시장의 트렌드를 이끈 선두주자이다.

(3) 제품 분석 - 처음처럼
■ 소주 원료의 80%가량을 차지하는 물을 세계 최초로 알칼리 환원수를 사용하였다.
■ 건강, 신선, 자연을 지향하여 에메랄드 그린 칼라의 패키지를 사용한다.
■ 증류한 알코올만을 깨끗하게 정제해 사용하며, 100% 식물성 천연첨가물만을 사용해 깨끗함을 극대화했다.
■ 기존 대나무 숯보다 정제efficacy가 7배 이상 뛰어나고 숙취유발 요인물질 제거에 탁월한 대나무 활성 숯을 사용해 참이슬 본연의 깨끗한 맛을 더욱 강화했으며, 다음날 아침의 부담까지 감소했다.
2. 국내시장 분석
1) 국내시장 동향
(1) 소주 시장의 동향
① 주류 시장 성장

■ 주류 시장은 2000년대 이후 점진적인 확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2000년과 2xxx의 출고량을 비교해 볼 때, 약 17%정도 주류 출고량이 증대되었다.
■ 수도권에서는 참이슬(진로)가 독주하고 있따
■ 전국에서도 참이슬이 절대 우위이다. 물 입자가 작아 부드러운 알칼리 환원수의 長點을 소주로 옮긴 것이다. 21도가 주를 이뤘던 2006년엔 ‘20도 처음처럼’으로 부드러운 소주 시장을 출범시켰고, 2007년엔 19.5도 소주 시대를 열었다. 최근 선보인 ‘18도 처음처럼’은 ‘깨끗함에 건강까지 생각한 소주’라는 관념의 제품이다.
■ 소비자의 NEED에 부합한 19도의 저도주이다. 언제나 처음처럼 새날을 맞이하듯 초심을 잊지 않는 삶을 살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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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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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이슬 marketing 전략(strategy)

분석보고서

( vs 처음처럼)

1. 자사 및 경쟁사 introduction

1) 진로 참이슬
(1) 자사 introduction
■ 1933년 국내 최초 맥주회사 조선맥주주식회사 설립
■ 1970년 소주 시장 1위 달성
■ 2005년 하이트맥주와 진로의 합병

(2) 자사 분석
■ 변하는 소비자 입맛에 맞춰 다양한 제품 출시한다.
■ 브랜드 네임 `처음처럼`은 성공회대 신영복 교수의 시에서 영감을 얻어 사용하게 되었으며 브랜드 로고 역시 신영복 교수의 글씨체를 활용하였다.
■ 정상적인 주류거래를 지향하며 주류 유통질서에 솔선수범한다.
■ 참이슬 Fresh와 Original 두 버전으로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따
■ 국가고객만족지수(NCSI)에서 13년 간(1998~2012년) 소주 부문 1위에 선정됐으며, 브랜드 스탁이 선정한 브랜드가치 평가지수(BSTI)에서는 9년 연속(2003~2xxx년) 주류부문 1위에 오르면서 롱런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따

2) 롯데 처음처럼
(1) 자사 introduction
■ 1926년 강릉합동주조 설립
■ 2006년 …(To be continued ) 처음처럼 시판, china 및 미국 시장 공략
■ 2009년 롯데주류 출범

(2) 자사 분석
■ marketing 전략(strategy)에서 흔들면 더 부드러워진다는 점을 강조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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