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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광고관리]국제광고의의의와기능,방법,매체,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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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6-12 0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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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광고의 언어, 회화, 도식, 도표, 음향, 색채 등의 선택 결정에 있어 현지시장의 環境(환경)을 충분히 고려하여 광고를 기획하고 집행해야 된다된다.

2) 국제광고의 기능

국제광…(투비컨티뉴드 ) 고의 요체는 읽기 쉽고 기억하기 쉬우며 인상에 남고 더구나 정확하여 소비자 내지 일반대중에 매력적이어야 한다.
국제광고가 국내광고와 다른 중요한 특색은 국제시장은 언어 · 풍습 · 관습 · 사상 · 기호 등이 상이하여 광고의 표준화와 현지화정책을 고려해야한다는 점이다. 협의의 “광고”에 상대하여는 미국marketing 학회 (AMA)는 아래와 같이 정이하고 있다
`광고란 이름을 명시한 스폰서에 의한 모든 유료형태의 아이디어, 상품 혹은 서비스의 비면접적인 제시 및 선전을 말한다.`고 정이한다.[국제광고관리]국제광고의의의와기능,방법,매체,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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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광고관리] 국제광고의 의의와 기능, 방법, 매체, 비용

목차

국제광고관리

Ⅰ. 국제광고의 의의

Ⅱ. 국제광고의 기능

Ⅲ. 국제광고의 방법

1. 단독광고와 공동광고
2. 대중광고와 업계광고
3. 광고의 지역적, 시간적 조건
4. 해외광고대행사

Ⅳ. 국제광고의 매체

1. 인쇄광고(신문 및 잡지광고)
2. 방송광고
3. 기타광고
4. 인터넷(Internet)광고

Ⅴ. 국제광고의 비용



국제광고관리

1) 국제광고의 의의

광고(advertisement: advertising)에는 광의와 협의의 두 가지 의의가 있으며 광의의 광고에는 “퍼블리시티” 및 “대중관계” (Public relation : PR)를 포함하는 것이라고 해석된다된다.
즉 협의의 광고는 정보, 메시지를 전달하는 형식이며, 언어, 회화, 도식, 음향, 음악, 색채, 형상, 기호 등의 수단으로 기업, 상품, 기술 서비스 등을 고객 또는 일반대중, 혹은 “딜러” 에 주지시키는 것을 말한다.

첫째, 광고의 본질적 기능
1. 고지기능 (informing function)
해외의 소비자(사용자) 내지 일반대중에 대하여 기업, 상품, 서비스, 기술 등을

...이하 투비컨티뉴드 ( make preview 참조)


다. 국제광고의 기능을 분류하면 다음과 같다. 외국모델 기용가능성, 광고의 게재제한, 비교 광고, 선정광고, 허위 및 과장광고, 유아 및 아동대상광고 등에 대한 제한을 받게 된다된다. 또한 광고는 그 집행에 있어서 각국의 법적 규제를 받는다. 따라서 국제광고를 유효 · 적절하게 수립하기 위해서는 이들 사정에 밝은 국내 또는 해외의 전문 광고대행사의 意見(의견)을 듣거나 혹은 그 협력을 얻어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광고는 특정한 광고매체 (신문, 잡지, 라디오, TV 등)를 통하여 광고주가 일정한 광고요금을 지불함으로써 실시되는 것이다.
또한 현지국 국민의 심성 (mentality), 정서 (emotion), 생활環境(환경), 금기사항(taboo) 등은 국제광고의 문언 (wording), 문안(layout), 캐치프레이즈, 디자인, 표현의 선택과 결정에 있어 충분히 고려되지 않으면 안 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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