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이케아 글로벌전략analysis과 이케아 미국시장 현지화전략 analysis > 파워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파워블로그

IKEA 이케아 글로벌전략analysis과 이케아 미국시장 현지화전략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6-14 08:19

본문




Download : IKEA 이케아 글로벌전략분석과 이케아 미국시장 현지화전략 분석.pptx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IKEA%20이케아%20글로벌전략분석과%20이케아%20미국시장%20현지화전략%20분석_pptx_01_.gif IKEA%20이케아%20글로벌전략분석과%20이케아%20미국시장%20현지화전략%20분석_pptx_02_.gif IKEA%20이케아%20글로벌전략분석과%20이케아%20미국시장%20현지화전략%20분석_pptx_03_.gif IKEA%20이케아%20글로벌전략분석과%20이케아%20미국시장%20현지화전략%20분석_pptx_04_.gif IKEA%20이케아%20글로벌전략분석과%20이케아%20미국시장%20현지화전략%20분석_pptx_05_.gif IKEA%20이케아%20글로벌전략분석과%20이케아%20미국시장%20현지화전략%20분석_pptx_06_.gif
IKEA 이케아 글로벌전략analysis과 이케아 미국시장 현지화전략 analysis







IKEA 이케아 글로벌전략analysis과 이케아 미국시장 현지화전략 analysis
IKEA,이케아,글로벌전략과,이케아,미국시장,현지화전략,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IKEA 이케아 글로벌전략분석과 이케아 미국시장 현지화전략 분석.pptx( 92 )



설명
IKEA 이케아 글로벌전략분석과 이케아 미국시장 현지화전략 분석 , IKEA 이케아 글로벌전략분석과 이케아 미국시장 현지화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IKEA 이케아 글로벌전략과 이케아 미국시장 현지화전략


_SLIDE_1_

IKEA의 글로벌책략
_SLIDE_2_
Contents
2
01. 이케아 선정배경

02. IKEA 글로벌책략 analysis(분석)
1) marketing 4P책략
2) 差別(차별) 화 책략

03. 이케아 미국진출事例(사례)를 통한 현지화의 노력
1) 미국진출 초기책략과 한계
2) 적극적 현지화 책략을 통한 극복
3) 일본의 현지화 事例(사례)

04. 미국의 事例(사례)를 통해 본 IKEA의 글로벌 책략

05. 結論(결론)
_SLIDE_3_
01. 이케아 선정배경
3

_SLIDE_4_

01. 이케아 선정배경
▶ 세계 가구시장을 지배하고 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의 影響력
▶타 가구회사화는 差別(차별) 화된 책략과 획기적인 marketing
▶전세계 40여 개국의 약 300개의 매장
▶2014년 경기도 광명시에 대형 매장 오픈 예정
4
가구공룡 IKEA
_SLIDE_5_
02. IKEA 글로벌책략 analysis(분석)
5

_SLIDE_6_

02. IKEA 글로벌책략 analysis(분석)
6

1) marketing 4P책략

PRICE
PROMITION
PLACE
PRODUCT

▶저가책략
▶박리다매
▶조립식 가구
▶공급자와의
Win-Win
책략

▶블러뷰effect
▶One stop
책략
▶카탈로그책략

▶제품생산책략
▶다양한 상품 ▶실용성
▶스타일과 디자인
▶공급처
▶물류자동화
_SLIDE_7_

02. IKEA 글로벌책략 analysis(분석)
7

유통差別(차별) 화
상품기획 差別(차별) 화
디자인 差別(차별) 화
▶대형 창고형 매장
▶Cell방식의 제품
전시
▶Self 쇼핑

▶goal(목표) 가격 중심의
상품 기획
▶신상품 런칭
▶상품의 세분화책략
▶운영상품의 적정수
유지책략

▶디자인의 단순화,
다양화
▶신상품책략
▶가격 맞춤 디자인
▶디자인 실명제

2) 差別(차별) 화 책략
_SLIDE_8_
03. 이케아 미국진출事例(사례)를 통한 현지화의 노력
8

_SLIDE_9_ …(drop)
기술 개발 투자비용이 저렴한 글로벌 책략 형태
Low-end, High-end 소매점의 양분화 상태에서 국내 기업의 시장 장악

기존에 추구했던 책략과 미국 소비자들의 Needs와의 차이

기타요인(긴 기다림의 시간, 흉내 내기 쉬웠던 디자인)

9
저가 우선정책으로 소비자를
공략하는 책략 형태

1) 미국진출 초기책략과 한계
03. 미국진출事例(사례)를 통한 현지화의 노력
_SLIDE_10_

1. 현지화 책략 수립 위한 적극적 opinion 수렴

2. 광고 캠페인을 통한 소비자 Needs의 격차 해소 노력

3. 소비자 최우선의 서비스 제공

4. 현지 생산을 통한 가격 경쟁력 확보
10
03. 미국진출事例(사례)를 통한 현지화의 노력

2) 적극적 현지화 책략을 통한 극복
_SLIDE_11_
1.일본 내수시장의 특징, 잘라파고스 증후군

치바, 요코하마, 고베, 오사카, 사이타마 총 5개의 직영 매장

11
03. 미국진출事例(사례)를 통한 현지화의 노력

3) 일본의 현지화 事例(사례)

2.캠페인을 통한 문제제기, ‘수납문제, 정리(整理) 하자.’
_SLIDE_12_
04. 미국의 事例(사례)를 통해 본 IKEA의 글로벌 책략
12

_SLIDE_13_

자사의 경영자원이 국제적으로 이전 가능한가
13

미국의 진출事例(사례)

▶미국시장 내에서의
점유율 2~3%으로
유럽보다 낮은 수준
▶현지화 노력을 바탕
→지역별 매출액17%
차지
▶총생산의 3%를 미국
현지에서 생산
▶공격적인 경영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

기업활동의 배치와 관련하여 어느 시장에 진입할 것인가

그 국가에 어떠한 형태로 진입할 것인가

자회사들에 대한 통제와 조정을 어떻게 할 것인가
04. 미국진출事例(사례)를 통해 본 글로벌 책략
_SLIDE_14_
▶저가 책략을 통한 가격경쟁에서의 우위
14
자사의 경영자원이 국제적으로 이전 가능한가
▷생산비 절감 측면 : 공
다.

파워블로그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