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와벌 > 파워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파워블로그

죄와벌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6-19 23:09

본문




Download : 죄와벌.pptx




작가는 또한 주인공의 사상적 살인에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서 페테르부르크의 갖가지 사회문제를 배경으로 묘사하고 있따

_SLIDE_3_
주요 인물
라스콜리니코프: 주인공.전 대학생. 비범한 두뇌의 소유자로서 개인주의자
라스콜리니코바: 주인공의 어머니
두냐: 주인공의 누이동생
라주미힌: 주인공의 친구
마르멜라도프: 소냐의 아버지. 전 관리
소냐: 마르멜라도프의 딸
루진: 두냐의 약혼자
_SLIDE_4_
줄거리
7월의 더운 날 저녁 라스콜리니코프는 거리를 걷고 있었다. 만일 그때 누군가 그에게 말을 걸었다면, 그는 그 사람이 누구이든 상관없이 그에게 침을 뱉든지, 그를 물어뜯어 버렸을 것이다. 라스꼴리니꼬프는 목적도 없이 거리에 나올 때면, 특히 이 거리와 이 근처 골목들을 쏘다니기를 좋아했다. 작가는 또한 주인공의 사상적 살인에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서 페테르부르크의 갖가지 사회문제를 배경으로 묘사하고 있따

_SLIDE_3_
주요 인물
라스콜리니코프: 주인공.전 대학생. 비범한 두뇌의 소유자로서 개인주의자
라스콜리니코바: 주인공의 어머니
두냐: 주인공의 누이동생
라주미힌: 주인공의 친구
마르멜라도프: 소냐의 아버지. 전 관리
소냐: 마르멜라도프의 딸
루진: 두냐의 약혼자
_SLIDE_4_
줄거리
7월의 더운 날 저녁 라스콜리니코프는 거리를 걷고 있었다.
(극빈의 상황에서 자신을 모욕하는것)
자, 선생, 제가 사적인 질문을 하나 여쭙겠습니다. 그들의 얼굴, 발걸음, 행동거지, 모든 것이 그랬다.
그리고 소냐를 통한 구원을 얻기 원하여 그녀에게 고백을 한다. 「바로 얼마 전에 `모스끄바 통보`지에는 모스끄바에서 화폐 위조범 일당들을 잡았다는 기사가 났더군요. 어떤 일당이 수표를 위조했다지요.」
그는 단추조차 떨어진 아주 남루한 검은색 연미복을 입고 있었다. 그는 노파의 행동 하나하나에 집중하며 동시에 자신의 머리속에 드는 무서운 생각에 스스로 불쾌해했다.
_pptx_01_.gif _pptx_02_.gif _pptx_03_.gif _pptx_04_.gif _pptx_05_.gif _pptx_06_.gif
죄와벌,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죄와벌 , 죄와벌인문사회레포트 , 죄와벌



죄와벌

Download : 죄와벌.pptx( 52 )



_SLIDE_1_
죄와벌
_SLIDE_2_
시대적 배경
당시 러시아에는 허무주의적 ‘초인사상’이 유행을 하고 있었다.
그는 노파와 여동생까지 도끼로 살해한다.
그러나 누이동생 두냐가 재정이 부족하여 원...

_SLIDE_1_
죄와벌
_SLIDE_2_
시대적 배경
당시 러시아에는 허무주의적 ‘초인사상’이 유행을 하고 있었다. 그는 노파의 행동 하나하나에 집중하며 동시에 자신의 머리속에 드는 무서운 생각에 스스로 불쾌해했다. 그것은 집요하고 사악한, 증오에 가득 찬 혐오감이었다. ‘초인사상’은 인간의 불완전성이나 제한을 극복해내는 강자가 존재하며 그가 사회 대다수의 범인들을 다스린다고 믿는 사상이다.
지하층에 있는 싸구려 음식점과 센나야 광장의 더럽고 악취 나는 마당,…(省略) 그리고 무엇보다도 선술집 근처에는 여러 부류의 노동자들과 누더기 차림의 사람들이 우글대고 있었다.
하지만 빼앗은 돈과 물건을 쓰지 못하고 버린다. 그 무렵 마르멜라도프가 마차에 치여 죽고 그의 딸 소냐와 그는 사귀게 된다된다.
그는 그를 살해범으로 의심하는 판사와 언쟁을 계속한다.
_SLIDE_5_
도덕의식이 사라진사회 /가난함으로 고통받는사회뻬쩨르부르크의 황폐한 모습
거리는 지독하게 무더웠다.
그리고 마침내 경찰에게 자수를 하러 간다.
그러나 누이동생 두냐가 재정이 부족하여 원치도 않는 결혼을 하려는 것과 하급 공무요인 마르멜라도프의 하소연을 듣고 계획을 실행하기로 결심한다. ‘초인사상’은 인간의 불완전성이나 제한을 극복해내는 강자가 존재하며 그가 사회 대다수의 범인들을 다스린다고 믿는 사상이다.」자묘또프는 말하기 처음 했다..”
“무슨 영문일까, 어쩌다가 라주미힌에게로 오게 된거지! .省略.. 일이 필요해서 왔어. 지금 난 수업도 없고.. 그래서 좀 얻어보려고.. 아니, 나는 과외 공부 자리가 전혀 필요하지 않아....그는 울화통







순서
죄와벌
다. 선생 생각에는 가난하고 순결한 아가씨가 정직한 노동으로 돈을 얼마나 벌 수 있으리라고 생각하십니까
(소냐가 창녀가 될 수 밖에 없는 배경을 나타낸다. 그는 마주치는 모든 사람들이 혐오스러웠다.)
아이들도 사흘 동안이나 빵 껍데기조차 못 보았는데, 먹고 마신다니 이게 무슨 소리입니까!
(극빈 상태를 다시 한번 강조)

_SLIDE_6_


그것은 마주치는 모든 것, 주변의 모든 것에 대한 끊임없는, 거의 생리적이라고도 할 수 있는 혐오감이었다.
계단에서 추락 사고, 상인이 술 취해 죽다 ― 뻬쓰까에서의 화재 ― 뻬쩨르부르그 구에서의 화재 ― 또 뻬쩨르부르그 구에서의 화재 ― 또 뻬쩨르부르그 구에서의 화재
「화에 대한 기사가 많지요.」
「요즘에 이런 흉악한 범죄가 급격하게 늘어났습니다.
(난 원래가 그렇게 생겨 먹은 놈이지요. 원래 짐승 같은 놈입니다. 게다가 후텁지근한 공기, 혼잡, 여기저기에 놓인 석회석, 목재와 벽돌, 먼지, 근교에 별장을 가지지 못한 뻬쩨르부르크 사람이면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독특한 여름의 악취, 이 모든 것 들이 그렇지 않아도 혼란스러운 청년의 신경을 한꺼번에 뒤흔들어 놓았다.

파워블로그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