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가구 기업 IKEA,글로벌 마케팅 IKEA,가구 산업시장 현황,IKEA 경영전략,이케아(IKEA)기업분석,이케아(IKEA)마케팅,이케아(IKEA)성공instance(사례) > 파워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파워블로그

세계 최대의 가구 기업 IKEA,글로벌 마케팅 IKEA,가구 산업시장 현황,IKEA 경영전략,이케아(IKEA)기업분석,이케아(…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08:03

본문




Download : 세계 최대의 가구 기업 IKEA,글로벌 마케팅 IKEA,가구 산업시장 현황,IKEA 경영전략,이케아(IKEA)기업분석,이케아(IKEA)마케팅,이케아(IKEA)성공사례.hwp

Download : 세계 최대의 가구 기업 IKEA,글로벌 마케팅 IKEA,가구 산업시장 현황,IKEA 경영전략,이케아(IKEA)기업분석,이케아(IKEA)마케팅,이케아(IKEA)성공사례.hwp( 25 )






순서

세계 최대의 가구 기업 IKEA,글로벌 마케팅 IKEA,가구 산업시장 현황,IKEA 경영전략,이케아(IKEA)기업분석,이케아(IKEA)마케팅,이케아(IKEA)성공instance(사례)


설명

IKEA


Global Marketing 사례 : 세계 최대의 가구 기업 IKEA

글로벌 마케팅 IKEA

1. IKEA introduction

(1)기업introduction

(2)매장, 주문방법 introduction (기존 방법과 비교하여)

2. 가구 산업시장 내역

(1) 국내
(2) 국외

3. IKEA 경영전략

(1) 가격 전략
(2) DIY 전략
(3) 카탈로그 전략

4. IKEA 성과(내역)

진출국, 국가별 매출액과 점유율(스웨덴 기업인데 China에서 매출액이 1위인 이유)

5. IKEA 한국진출

(1) 파급효능
(2) 진출 성공 대책
(3) 국내 가구업체 대응 방법
1. IKEA introduction

(1)기업introduction

이케아(IKEA)를 알고 싶다면, 우선 브랜드의 뜻부터 살펴봐야 한다. 이케아의 I와 K는 설립자이며 최대주주인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의 앞글자 두 자를 따온 것이며, E와 A는 그가 이 가구회사를 만든 지역, 엘름타뤼드(Elmtaryd)와 아군나뤼드(Agunnaryd)의 앞글자 두 자를 따온 것이다. 이케아는 스웨덴에서 스타트된 가구 회사로,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가구회사다.
이케아는 가구업계의 유명한 다국적 기업의 하나로, 고객이 직접 가구를 조립하는 DIY(Do It Yourself) 방식의 독특한 가구업체로 널리 알려져 있다아(고객들에게 불편을 판다고 할 수 있음)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미국, 캐나다, 아시아 등 전 세계에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새로운 매장의 증가속도가 점차 빨라지고 있다아 가구업계로는 유일하게 Business week의 ‘20개의 혁신적인 다국적기업’에 순위를 올렸다는 것만으로도 주목할 만하다.

(2) 매장, 주문방법

독특한 매장 구성

이케아 매장은 창고와 전시, 판매가 한 공간에서 동시에 이뤄지는 게 특징이다. 특히 이케아는 종류나 디자인의 다양함에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이케아의 매장은 1만여 종의 제품이 진열된 거대한 …(drop) 쇼룸이다. 이 회사는 고객이 원하는 물건만 집어서 나오도록 품목별로 구분해놓던 기존 가구점 진열방식을 버렸다. 대신에 고객이 매장 전체를 물 흐르듯이 순회한 다음에야 계산대로 나갈 수 있도록 동선을 일방통행식으로 설계했다. 고객은 매장에 비치된 종이와 연필을 들고 다니며 모델 룸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의 번호를 적어 놓았다가 지하의 창고로 가서 조립 전 가구 RTA (Ready to Assembly) 상태의 제품을 카트에 싣는다. 그리고 1층에서 계산하고 주차장에서 차에 직접 실어 가져갈 수 있다아 이케아의 가구 상품은 자재이음새볼트說明(설명) 서 등과 간단한 공구가 들어 있어 說明(설명) 대로 집에서 원하는 가구를 조립하면 된다된다. 볼트를 조이거나 망치질을 할 수 있다면 누구나 조립할 수 있다
2. 가구 산업시장 내역

(1) 국내

국내 가구 시장은 연간 5조 원 규모로 한샘리바트에넥스와 같은 대형 업체들이 33%를 점유하고 나머지 67%는 중소업체가 차지하고 있다아 국내에 진출하는 이케아가 주로 중저가 가구 및 인테리어 자재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중소형 가구 업체들과 직접적인 경쟁이 불가피하다.

(2) 국외

스웨덴계 가구 제조유통회사이자 세계 1위 업체
3. IKEA 경영전략

(1) 가격 전략

1. 새로운 제품을 만들기 전에 먼저 가격표를 디자인 한다
2. 낮은 가격을 유지하기 위한 전략: 가구를 가능한 작고 납작하게 포장(콤팩트한 포장)→공간을 작게 차지하므로 운송비 절감, 노동비용 절감.
3. 이색 공급업자들을 활용
이케아의 창립자인 잉바르 캄프라드는 낮은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서 어떤 노력도 두려워해서는 안된다고 말 할정도로 경쟁자들과 확실한 가격차이를 두고자 했다. 언제나 저렴한 매장이 되기를 주문했고, 이케아의 이런 가격전략은 오늘날까지도 이어지고 있는데, 한 예로 1998년과 2003년 사이에 가격을 2.5% 특히 독일에서는 개당 가격을 mean or average(평균) 6%까지 인하한 적이 있다아 이로인해 독일의 열악한 내수경기 속에서도 계

세계 최대의 가구 기업 IKEA,글로벌 마케팅 IKEA,가구 산업시장 현황,IKEA 경영전략,이케아(IKEA)기업분석,이케아(IKEA)마케팅,이케아(IKEA)성공instance(사례)



%20최대의%20가구%20기업%20IKEA,글로벌%20마케팅%20IKEA,가구%20산업시장%20현황,IKEA%20경영전략,이케아(IKEA)기업분석,이케아(IKEA)마케팅,이케아(IKEA)성공사례_hwp_01_.gif %20최대의%20가구%20기업%20IKEA,글로벌%20마케팅%20IKEA,가구%20산업시장%20현황,IKEA%20경영전략,이케아(IKEA)기업분석,이케아(IKEA)마케팅,이케아(IKEA)성공사례_hwp_02_.gif %20최대의%20가구%20기업%20IKEA,글로벌%20마케팅%20IKEA,가구%20산업시장%20현황,IKEA%20경영전략,이케아(IKEA)기업분석,이케아(IKEA)마케팅,이케아(IKEA)성공사례_hwp_03_.gif %20최대의%20가구%20기업%20IKEA,글로벌%20마케팅%20IKEA,가구%20산업시장%20현황,IKEA%20경영전략,이케아(IKEA)기업분석,이케아(IKEA)마케팅,이케아(IKEA)성공사례_hwp_04_.gif %20최대의%20가구%20기업%20IKEA,글로벌%20마케팅%20IKEA,가구%20산업시장%20현황,IKEA%20경영전략,이케아(IKEA)기업분석,이케아(IKEA)마케팅,이케아(IKEA)성공사례_hwp_05_.gif %20최대의%20가구%20기업%20IKEA,글로벌%20마케팅%20IKEA,가구%20산업시장%20현황,IKEA%20경영전략,이케아(IKEA)기업분석,이케아(IKEA)마케팅,이케아(IKEA)성공사례_hwp_06_.gif

레포트/경영경제

세계 최대의 가구 기업 IKEA,글로벌 마케팅 IKEA,가구 산업시장 현황,IKEA 경영전략,이케아(IKEA)기업분석,이케아(IKEA)마케팅,이케아(IKEA)성공사례 , 세계 최대의 가구 기업 IKEA,글로벌 마케팅 IKEA,가구 산업시장 현황,IKEA 경영전략,이케아(IKEA)기업분석,이케아(IKEA)마케팅,이케아(IKEA)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세계 최대의 가구 기업 IKEA 글로벌 마케팅 IKEA 가구 산업시장 현황 IKEA 경영전략 이케아(IKEA)기업분석 이케아(IKEA)마케팅 이케아(IKEA)성공사례



세계,최대의,가구,기업,IKEA,글로벌,마케팅,IKEA,가구,산업시장,현황,IKEA,경영전략,이케아(IKEA)기업분석,이케아(IKEA)마케팅,이케아(IKEA)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파워블로그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