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marketing 분석,저가항공사marketing ,항공사 기업분석,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파워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파워블로그

제주항공 marketing 분석,저가항공사marketing ,항공사 기업분석,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1-09 19:16

본문




Download : [4000원] 제주항공 마케팅 분석,저가항공사마케팅,항공사 기업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_SLIDE_1_
제주항공 마케팅 분석
_SLIDE_2_
INDEX
거시적 환경 분석
시장 매력도 분석
3C 분석
SWOT 분석
핵심 성공요소 분석
마케팅 전략(strategy) (STP)
마케팅 믹스 (4P)
_SLIDE_3_
거시적 환경 분석
1
_SLIDE_4_

- 저가항공시장 -
: 국내 취항 저가항공사가 국내 및 아시아권 여행을 목적으로 하는 소비자 중에서
여행 예산 내 항공운임의 비중이 커 비용 또는 가격을 중요시 여기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장
시장의 정이
거시적 환경 분석
_SLIDE_5_

PEST 분석
정치적 환경
경제적 환경
사회/ 문화적 환경
제주항공의 항공료 인상으로 인한
제주 특별 자치도와의 법적 분쟁
1인당 GDP의 증가, 국제 유가의 상승
내국인 출국자 수의 증가
기술적 환경
인구
통계적
환경
국제적 환경
SNS 매체를 통한 광고
군사적 사건으로 인한 유가의 상승
싱글족의 증가와 1인 여행자 수의 증가
거시적 환경 분석
_SLIDE_6_

거시적 환경 분석
경제적 환경
사회/문화적 환경
인구통계적 환경
국제적 환경
_SLIDE_7_

- 높은 진입장벽

초기 사업비용 多
낮은 인지도로 인한 막대한 적자를 견뎌야 함
Ex1) 한성항공 영업중단
-` 티웨이 항공 재출범

Ex2) 코스타항공,영남에어
-` 자금압박으로 사업 포기
- 잠재적 진입자

지자체에서 저가항공사의 설립 움직임이 존재
Ex1) 강원도
- 2xxx평창동계올림픽 개최

Ex2) 전라남도
- 무안국제공항 활성화 方案
거시적 환경 분석 5 Force Model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_SLIDE_8_

기존 기업들 간의 경쟁
대형 항공사
저가 항공사
외국 항공사
상대적으로 좋은 브랜드 이미지

서비스, 안전 관련 좋은 인식
미미한 가격차이

…(생략) 비슷한 브랜드 인지도
저렴한 가격
거시적 환경 분석 5 Force Model
_SLIDE_9_
항공교통의 대체재 존재

1. 자동차, 기차 : 육로로 이동 가능한 지역의 항공편 대체 교통 수단
2. 선박 : 시간적, 경제적 여유가 있으며 낭만을 즐기는 소비자가 선택 가능한 대체재

대체재의 위협
거시적 환경 분석 5 Force Model
_SLIDE_10_

제주항공의 교섭력 ` 소비자의 교섭력

서비스의 질, 안정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정적인 인식
증가하는 저가항공사의 수
저가항공사 간의 미미한 가격 차이
-` 소비자의 선택권 확대
=` 제주항공만의 특별한 마케팅으로 소비자에 대한 교섭력을 높여야 함
거시적 환경 분석 5 Force Model
구매자의 교섭력

_SLIDE_11_
시장 매력도 분석
2
_SLIDE_12_

시장 잠재력
시장 매력도 분석
출처: 매경 이코노미
증가하는 해외 여행 수요
2013년 3월 해외여행 수요: 5만 7천 8백 여명 (전년 대비 48.5% 증가)

국제선 중 LCC의 점유율은 8.3%에 불과
(전세계 mean or average(평균) 은 26%)

=` 증가하는 수요 + 국제선의 높은 잠재력
= 매력적인 시장


_SLIDE_13_
3C 분석
3
_SLIDE_14_

자사분석 - 핵심역량
높은 국제선 수송실적
다양한 마케팅
가격 경쟁력
안정성
노선의 다양성
제주도의 이미지 공략
3C 분석
_SLIDE_15_

3C 분석
진에어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에어아시아
피치항공
세부퍼시픽항공
비즈니스에어
국내 저가항공시장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KTX + 선박
페리
국가 간 철도

국내취항 기타 항공들
제주항공
경쟁사 분석
_SLIDE_16_

영업손


제주항공 marketing 분석,저가항공사marketing ,항공사 기업분석,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제주항공,마케팅,저가항공사마케팅,항공사,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제주항공 marketing 분석,저가항공사marketing ,항공사 기업분석,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Download : [4000원] 제주항공 마케팅 분석,저가항공사마케팅,항공사 기업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41 )



[4000원]%20제주항공%20마케팅%20분석,저가항공사마케팅,항공사%20기업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1_.gif [4000원]%20제주항공%20마케팅%20분석,저가항공사마케팅,항공사%20기업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2_.gif [4000원]%20제주항공%20마케팅%20분석,저가항공사마케팅,항공사%20기업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3_.gif [4000원]%20제주항공%20마케팅%20분석,저가항공사마케팅,항공사%20기업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4_.gif [4000원]%20제주항공%20마케팅%20분석,저가항공사마케팅,항공사%20기업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5_.gif [4000원]%20제주항공%20마케팅%20분석,저가항공사마케팅,항공사%20기업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6_.gif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제주항공 마케팅 분석,저가항공사마케팅,항공사 기업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제주항공 마케팅 분석,저가항공사마케팅,항공사 기업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제주항공 마케팅 저가항공사마케팅 항공사 기업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다.

파워블로그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