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농협 하나로 마트와 이마트의 특징과 차이점, 각 매장별 잘된 점, 각 매장별 개선해야 할 점 > 파워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파워블로그

[유통관리] 농협 하나로 마트와 이마트의 특징과 차이점, 각 매장별 잘된 점, 각 매장별 개선해야 할 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3-03 23:12

본문




Download : [유통관리] 농협 하나로 마트와 이마트의 특징과 차이점, 각 매장별 잘된 점, 각 매장별 개선해야 할 점.hwp







Download : [유통관리] 농협 하나로 마트와 이마트의 특징과 차이점, 각 매장별 잘된 점, 각 매장별 개선해야 할 점.hwp( 61 )





[유통관리] 농협 하나로 마트와 이마트의 특징과 차이점, 각 매장별 잘된 점, 각 매장별 개선해야 할 점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유통관리]%20농협%20하나로%20마트와%20이마트의%20특징과%20차이점,%20각%20매장별%20잘된%20점,%20각%20매장별%20개선해야%20할%20점_hwp_01_.gif [유통관리]%20농협%20하나로%20마트와%20이마트의%20특징과%20차이점,%20각%20매장별%20잘된%20점,%20각%20매장별%20개선해야%20할%20점_hwp_02_.gif [유통관리]%20농협%20하나로%20마트와%20이마트의%20특징과%20차이점,%20각%20매장별%20잘된%20점,%20각%20매장별%20개선해야%20할%20점_hwp_03_.gif [유통관리]%20농협%20하나로%20마트와%20이마트의%20특징과%20차이점,%20각%20매장별%20잘된%20점,%20각%20매장별%20개선해야%20할%20점_hwp_04_.gif [유통관리]%20농협%20하나로%20마트와%20이마트의%20특징과%20차이점,%20각%20매장별%20잘된%20점,%20각%20매장별%20개선해야%20할%20점_hwp_05_.gif [유통관리]%20농협%20하나로%20마트와%20이마트의%20특징과%20차이점,%20각%20매장별%20잘된%20점,%20각%20매장별%20개선해야%20할%20점_hwp_06_.gif



순서
[유통관리] 농협 하나로 마트와 이마트의 특징과 차이점, 각 매장별 잘된 점, 각 매장별 개선해야 할 점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유통관리] 농협 하나로 마트와 이마트의 특징과 차이점, 각 매장별 잘된 점, 각 매장별 개선해야 할 점경영경제레포트 , 유통관리 농협 하나로 마트와 이마트 특징과 차이점 각 매장별 잘된 점 각 매장별 개선해야 할 점
유통관리,농협,하나로,마트와,이마트,특징과,차이점,각,매장별,잘된,점,각,매장별,개선해야,할,점,경영경제,레포트

[유통관리] 농협 하나로 마트와 이마트의 특징과 차이점, 각 매장별 잘된 점, 각 매장별 개선해야 할 점
레포트/경영경제






Ⅰ. 각 매장의 특징


ⅰ. 농협 하나로 클럽 특징................................................................. 2

ⅱ. 이마트 특징.................................................................................. 4




Ⅱ. 차이점, 각 매장별 잘된 점, 각 매장별 개선해야 할 점


ⅰ. 차이점........................................................................................ 5

ⅱ. 각 매장별 잘된 점...........................................,........................ 6

ⅲ. 매장별 개선해야 할 점............................................................ 7











Ⅰ. 각 매장의 특징

 
농협 하나로 클럽(양재점)
이마트(양재점)
상품구색
쌀의 종류 다양
상품의 구색보다는 넓이가 있음

 
외국산 제품 다양
진열상태
깔끔함 부족, 팔레트 적재
공산품을 키 높이 이상까지 쌓아 놓음
동선
박스 제품은 계산대 옆(쌀도)
부부가 같이 쇼핑 할 경우를 예상하여
 
빵을 사고 돌아서서 계산대로
식기류 같은 제품 옆에 주류제품 배치
 
오는 길목에 유제품 배치
 
COLOR
녹색으로 통합
전체 컬러는 옅은 노랑
 
 
테마별로 색상 다르게 함(예: 수산물
 
 
파랑, 정육 빨강)
조명
어두움
조명이 낮고 여러 개가 있으면서
 
 
바닥재를 반짝이는 것을 사용하여
 
 
밝음
고객편의시설
매장내 2평 남짓한 장소에
푸드코트(하이브랜드 건물에 있지만
 
의자 몇 개 있음, 푸드 코트,
…(생략(省略)) 이마트매장과 연결 되어있음),
 
어린이 놀이방, 서비스 센터
매장 가운데를 가로지르는 통로에
 

드문드문 의자 배치(매장 사이드에도 있음),
 

서비스 센터 앞에 번호표와 여러 개의
 

의자 배치, 모유 수유실, 수선실,
 

정수기, 쓰레기통, 셀프 박스 포장
친절도
낮음(시식코너에 사람이
친절
 
와도 아무 반응 없음)
 


ⅰ. 농협 하나로 클럽 특징

-HACCP 한우고기 국내최초인증
-비린내 엄청 남
-김치 코너를 크게 해 놓음
-대용량 코너
-업소용 코너(하지만 제품 별로 따로떨어져 있음)
-매장내에 지게차 돌아다님
-박스와 같은 무거운 제품은 계산대 근처
-소포장실
-소량계산대
-음악은 없다고 보는 게 옳음
-매장 전체고요함
-공산품이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부분 30%
-호객행위는 저녁시간에 주로 하는 듯(적극적이지는 않음)
-천정이 휑~
-인테리어 부족
-팔렛트 적재(공산품은 엥글로 해서 판매대 위에다 저장)
-의류, 가전 보기 힘듦
-전국 쌀 제품은 다 있는 듯
-홍삼 전문판매대 있음
-고가 과일선물세트 포장 부실, 판매대는 허접(대충)
-농산물 100%리콜제 실시
-연중무휴, 24시간 영업
-식품안전센터 운영으로 농약잔류검사 실시
-육류코너 : 스크린 터치 모니터 사용으로 인해 두축의 모든과정과 육류의 모든정 보 제공
-과일매장 자체가 일정온도 유지로 냉장상태유지
-과일, 100%국산 ->이렇기 때문에 터무니 없이 비싼것도 있음
-파렛트로 진열대를 꾸며놓음으로 인해 상황에 따른 공간활용도가 높아보임
-쌀을 주력상품 (각지역별로 구별해놓음)
- ‘이마트면 보면 때려죽이고 싶다’고 말한것에 대해...
-> 직원들의 감정절제가 필요할 듯 ..^^
-매장이 넓은만큼 익숙치 않은 고객들을 위한 곳곳의 이정표 부족
-제품구색, 가격도 중요하지만 이제는 쇼핑을 문화적인 코드로 봐야하는 만큼 매장

설명





다.

파워블로그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