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VS 롯데마트의 유통책략 분석 > 파워블로거

본문 바로가기


파워블로거

이마트 VS 롯데마트의 유통책략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6 21:02

본문




Download : 이마트 VS 롯데마트의 유통전략 분석.ppt




)
대형업체의 과점화와 경쟁가속화
무점포소매업의 확장 가속화
유통 산업전망과 여건
국내 할인점 現況(현황)
이마트 등장배경
백화점 업체의 저성장으로 인한

대체 소매업체 개발필요의 욕구가

가장 클 것
이마트 점포現況(현황)
65
합계
신제주점, 제주점
2
제주지역
목포점, 여수점, 동광주점, 상무점, 광산점
5
호남지역
구미점, 김천점, 만촌점, 성서점, 월배점, 포항점, 칠성점, 영천점, 반야월점, 사상점, 서부산점, 연제점, 울산점, 진주점, 창원점, 금정점, 해운대점, 문현점, 양산점
19
영남지역
강릉점, 동해점, 속초점, 원주점
4
강원지역
둔산점, 천안점, 청주점, 충주점
4
충청지역
고잔점, 연수점, 평택점, 인천점, 수원점, 수지점, 시화점, 이천점. 일산점, 안산점, 안양점, 동인천점, 부천점, 부평점, 분당점, 산본점, 양주점, 파주점
18
경기지역
가양점, 구로점, 상봉점, 신월점, 창동점, 천호점, 성수점, 공항점, 은평점, 명일점, 수서점, 월계점, 용산역점
13
서울지역
지점
점포수
지역
경영strategy
目標(목표): 고객과 함께하는 우리의 이마트, E가격, E기분, E마트라는 이미지로 고객으로부터 압도적인 인지와 선호도를 가진 국내 할인점의 선구자
경영strategy: 다점포 strategy을 기반으로 한 구매력 강화, 저비용 투자로 고효율의 수익창출, 점포표준화를 통해 기존 점포의 지속적인 안정화와 신규점포의 조기 안정화, 윤리경영체제 정착
이마트 SWOT
Threat(위협)

M&A(한화유통, 뉴코아)로 인한 경쟁자 등장
카테고리 킬러형 점포 등장가능
TV홈쇼핑과 누리망 쇼핑의 약진
외국계 유통업체들의 신규 진출
경제 불황으로…(생략) 인한 소비의 위축
외부환경의 압박요소 발생 가능성
Opportunity(기회)

해외시장 진출
주5일 근무제의 확산
계속된 경기침체로 인한 가격민감도 증가
제조업체의 할인점유통 비중 증가
Weakness(약점)

서비스 제공 등 비용발생 요소증가
국내 또는 해외 유통업체 대비 자금력의 열세
조직 확대에 따른 상황대처와 순발력 저하
Strength(강점)

최다 점포와 높은 인지도
공급업체들의 접촉 1순위 기업
축적된 운영노하우
한국형 할인점 모델 정착
입지조건이 유리한 곳에 위치
대규모 전자동 물류센터 구축을 통한 점포 수 확대에 따른 원활한 상품배송과 재고관리
브랜드파워를 기반으로 PB를 형성
STP 분석
Segmentation(시장세분화)
① 인구 통계적 변수
② 지리적 변수
③ 심리적 변수
④ 제품관련 변수
Targeting(표적시장 선정)
Positioning(위상정립)

Positioning(위상정립)
이마트의 여러 strategy전술
정기적인 전단행사 실시

타임서비스 증가

프리미엄 자체 상표 도입

이마트의 유통strategy
E-Today 시스템의 종류
DHW(Data Ware Housing)시스템
GOT(Graphic Order Terminal)시스템
물류시스템(DRY/WET)
전자인증계약시스템
신선상품 관리시스템
모바일 발주시스템
Win-Pos 시스템
이마트의 유통strategy(계속)
E-Today 시스템의 도입결과
바이어들이 상품기획 및 개발에만 전념할 수 있게 되었다.

설명

%20%20%20VS%20%20롯데마트의%20유통전략%20분석_ppt_01_.gif %20%20%20VS%20%20롯데마트의%20유통전략%20분석_ppt_02_.gif %20%20%20VS%20%20롯데마트의%20유통전략%20분석_ppt_03_.gif %20%20%20VS%20%20롯데마트의%20유통전략%20분석_ppt_04_.gif %20%20%20VS%20%20롯데마트의%20유통전략%20분석_ppt_05_.gif %20%20%20VS%20%20롯데마트의%20유통전략%20분석_ppt_06_.gif
이마트,VS,롯데마트,유통전략,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이마트 VS 롯데마트의 유통전략 분석 , 이마트 VS 롯데마트의 유통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이마트 VS 롯데마트 유통전략



이마트 VS 롯데마트의 유통책략 분석






이마트 VS 롯데마트의 유통책략 분석
순서

유통strategy
이마트 VS 롯데마트
국내 유통 시장 트랜드
최근 유통환경 변화 추이
기업형 유통의 확대
업체별 점유비율 변화(올해 유통산업의 주요 업체는 할인점(71.7%), TV홈쇼핑 등 무점포 판대(23.9%), 백화점 (33%)로 나타 났다.
현장업무가 정확히 파악되어 현장의 요구가 충분히 반영된다
중복적인 일 처리가 사라져 업무의 효율성이 크게 증가되었다

유통단계의 축소 및 최첨단 물류센터 설치

유통경로의 단순화(EAN-14개발)

롯데마트의 소개
Magnet이란 매력을 뜻하며, 고객욕구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는 매력적인 매장을 의미하며, 그 매력으로 고객

Download : 이마트 VS 롯데마트의 유통전략 분석.ppt( 46 )




다.)
대형업체의 과점화와 경쟁가속화
무점포소매업의 확장 가속화
유통 산업전망과 여건
국내 할인점 現況(현황)
이마트 등장배경
백화점 업체의 저성장으로 인한

대체 소매업체 개발필요의 욕구가

가장 클 것
이마트 점포現況(현황)
65
합계
신제주점, 제주점
2
제주지역
목포점, 여수점, 동광주점, 상무점, 광산점
5
호남지역
구미점, 김천점, 만촌점, 성서점, 월배점, 포항점, 칠성점, 영천점, 반야월점, 사상점, 서부산점, 연제점, 울산점, 진주점, 창원점, 금정점, 해운대점, 문현점, 양산점
19
영남지역
강릉점, 동해점, 속초점, 원주점
4
강원지역
둔산점, 천안점, 청주점, 충주점...

유통strategy
이마트 VS 롯데마트
국내 유통 시장 트랜드
최근 유통환경 변화 추이
기업형 유통의 확대
업체별 점유비율 변화(올해 유통산업의 주요 업체는 할인점(71.7%), TV홈쇼핑 등 무점포 판대(23.9%), 백화점 (33%)로 나타 났다.

파워블로거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