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수명주기 > 파워블로거

본문 바로가기


파워블로거

●제품수명주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8 16:46

본문




Download : ●제품수명주기.hwp




⑴제품의 인지도가 낮고 잠재고객들이 많은 위험을 지각하므로 수요가 매우 적다. 그러나 이들 거래의 부대비용을 포괄하고서도 후진국의 가격이 낮다면 선진국은 국내시장마저도 잠식당하게 되어, 과거와 같은 방법으로는 더 이상 생산을 계속할 수 없게 된다 이러한 상품의 개발에서 타국으로의 이전까지를 제품수명주기라고 하며, 이로써 무역을 설명(explanation)하는 것이 제품수명주기설이다. ⑷신제품이라는 特性 때문에 경쟁은 비교적 약하다. 도입기는 매우 긴 기간 동안 지속되며, 매출액도 완만하게 증가한다. ⑸시장실패의 걱정으로 유통망 확보가 어려우며, 제한적으로 제품이 유통되고 유통마진율도 비교적 높게 책정된다 ⑹생산과 유통에 있어서 규모의 경제를 누릴 수 없으므로 소매가격이 높은 편이다.설명

Download : ●제품수명주기.hwp( 48 )



●제품수명주기
_hwp_01_.gif _hwp_02_.gif _hwp_03_.gif _hwp_04_.gif _hwp_05_.gif _hwp_06_.gif
레포트/경영경제

제품수명주기
신개발품의 수명주기(life cycle)에 의하여 결정되는 비교우위의 변화가 국제무역의 흐름을 결정한다는 설.
R.버넌, F.허시, L.T.웰스 등이 주장하였다.

제품수명주기 단계별 特性 및 마케팅 strategy
1)도입기(introduction stage)
도입기란 신제품이 시장에 처음으로 등장하여 잠재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구매를 자극해야 하는 단계를 말한다. ⑶제품이 최초로 도입되는 단계이므로 제품실패의 가능성이 높으며, 시장반응에 따라 제품이 자주 수정되기도 한다. ⑺제품차별화는 아직 없으며 단지 기본형만으로써 수요를 자극하는데, 제품은 자신이 `원하는 바`와 거의 일치하는 잠재고객들(핵심시장, core








●제품수명주기 , ●제품수명주기경영경제레포트 , ●제품수명주기



순서

●제품수명주기

●제품수명주기,경영경제,레포트



다.
따라서 도입기는 다음과 같은 特性을 가진다. 이 때는 가격의 고저는 별 문제가 되지 않으며, 개발상품의 판매촉진을 위하여 정보수집에 관심을 집중하게 된다 이 개발단계의 소규모적인 생산공정이 성공하여 시장에서 수요가 증대되면, 개발상품은 성숙단계로 들어가게 된다 이 단계에 이르러서는 상품이 국내시장을 지배하게 되고, 해외로부터의 주문에 의한 수출도 시작된다 이 성숙단계를 지나 대규모 소비단계에 들어서면 상품이 표준화된다 상품이 표준화되면 외국에서도 그 상품의 개발이 가능해지는데, 외국은 그 개발에 필요한 기술개발비의 절약과 낮은 노동비용에 의한 가격수준의 차에 의하여 비교우위를 점하게 된다
만일 운송비를 포함한 거래의 부대비용이 가격차이보다 크면 상품을 처음으로 개발한 선진국은 자국시장에서는 생산을 할 수 있으나, 수출은 더 이상 이루어질 수 없다. 제품수명주기설은, 제품의 수명주기를 개발단계 성숙단계 표준화단계로 구분하고 있다 개발단계에서는 시장이 불확실하고 소비자들의 기호를 알 수 없으므로, 자연히 생산이 소규모가 되나 많은 노동력의 사용으로 독점적인 생산을 한다. 즉 마케터는 자신의 제품이 각 제품수명주기의 단계 중 어느 단계에 와있는가를 확인하여 제품계열 내의 전반적인 수명주기믹스를 결정하고 그러한 수명주기 믹스의 추세와 영향을 평가할 수 있다 그리고 마케터는 개별제품의 수명주기를 조정하고 통제하거나 제품계열 내의 전반적인 수명주기믹스를 개선함으로써 장기적인 수익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제품수명주기의 槪念은 제품계층(드라이버, 아이언, 퍼터)이나 제품형태(스틸, 티타늄), 상표(`호크아이`)에 대하여 적용된다 여기서 제품계층에 대한 제품수명주기는 그 기간이 장기간이나, 상표에 대한 적용은 그 기간이 매우 짧으므로 대체로 수명주기는 제품형태를 중심으로 설명(explanation)되며, 마케팅strategy의 일반적인 방향을 제시해준다. ⑵매출액이 적음에도 불구하고 초기의 집중적인 촉진활동과 유통망 확보에 많은 비용이 지출되기 때문에 대체로 적자가 나기 쉽다. 면직공업이 영국에서 미국으로, 다시 일본으로, 그 후 한국을 포함한 개발도상국으로 이전하여 오는 과정들을 설명(explanation)하는 데 적합하다. 이를 도입기 성장기 경쟁기 성숙기 쇠퇴기의 5단계로 구분하는 설도 있다
제품수명주기는 매우 단순한 槪念이지만 제품의 성장과 발전 전망을 검토하기 위한 槪念적 근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경영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해준다는 점에서 그…(투비컨티뉴드 ) 의의가 있다 즉 제품수명주기는 각 단계별로 마케팅목표(goal)와 strategy이 어떻게 변경되어야 하는 가를 알 수 있도록 해준다.

파워블로거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