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보육계획안] 아동건강[뽀로로와 손씻기] > 파워블로거

본문 바로가기



파워블로거

[사회과학][보육계획안] 아동건강[뽀로로와 손씻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6-12 20:28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보육계획안] 아동건강[뽀로로와 손씻기].hwp





요점 및 확인
아이들은 손씻기의 교육 내용에 대해 요점할 수 있다
질문과 발표를 통해 아이들이 교육 내용에 대해 얼마만큼의 이해를 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손씻기 노래와 율동을 익혀 일상생활에서도 손을 잘 씻을 수 있게 된다된다.
10분
인형극
시각
...

[보육계획안] 아동건강[뽀로로와 손씻기]
준비물
- 뽀로로, 크롱의 가면과 의상, 사회자 옷(랩가운), 돋보기모형, 세균모형, 노래가사가 적힌 종이, 손씻기그림판넬, 음악파일, 흰장갑
필요에 따라 변경 가능

교육목표(goal)
- 일반적목표(goal) : 손씻기의 중요성을 알고 바르게 손을 씻을 수 있다
- 구체적목표(goal) :
① 손을 씻어야 하는 이유를 말할 수 있다
② 손씻기의 올바른 방법을 알고 실천할 수 있다

단계
목표(goal)
학습내용
소요시간
교육방법 및 자원
도입
교육을 처음 하기 전 어린이들을 집중시키고 교육에 대해 흥미를 유발한다.
10분
인형극
시각
질문
說明(설명)
2
손씻기를 올바른 방법으로 시행할 수 있다
손씻기의 올바른 방법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손씻기 방법을 따라해 보도록 한다. 마지막 부분에 뽀로로와 크롱을 등장시켜 집중력을 높인다.
2분
질문
발표
說明(설명)
전개
1
손씻기의 중요성에 대해 說明(설명) 한다.
크롱 : (뽀로로를 밀치며) 뭐 햄버거라고 비켜~ 나부터 먹을꺼야
뽀로로 : (놀라며) 어 크롱 너 손 안 씻어 우린 지금 밖에서 흙놀이를 하고 왔잖아. 손이 지금 너무 더러워! 이것봐~
크롱 : (손을 보며) 어 내 손이 왜 이러지 알게 뭐야. 난 지금 당장 햄버거를 먹어야겠어
뽀로로 : (크롱을 잡아당기며) 안돼 크롱 손을 씻지 않고 햄버거를 먹으면 안 되. 손에 묻은 세균이 배 속으로 들어가서 배가 아플 수도 있어! 손을 씻고 와서 먹자!
크롱 : 에이 귀찮아. 이거 놔 먹을꺼야 (햄버거를 먹는다.





[사회과학][보육계획안]%20아동건강[뽀로로와%20손씻기]_hwp_01_.gif [사회과학][보육계획안]%20아동건강[뽀로로와%20손씻기]_hwp_02_.gif [사회과학][보육계획안]%20아동건강[뽀로로와%20손씻기]_hwp_03_.gif [사회과학][보육계획안]%20아동건강[뽀로로와%20손씻기]_hwp_04_.gif [사회과학][보육계획안]%20아동건강[뽀로로와%20손씻기]_hwp_05_.gif [사회과학][보육계획안]%20아동건강[뽀로로와%20손씻기]_hwp_06_.gif
[사회과학][보육계획안] 아동건강[뽀로로와 손씻기]

[사회과학][보육계획안] 아동건강[뽀로로와 손씻기] , [사회과학][보육계획안] 아동건강[뽀로로와 손씻기]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보육계획안 아동건강 뽀로로와 손씻기

Download : [사회과학][보육계획안] 아동건강[뽀로로와 손씻기].hwp( 86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사회과학,보육계획안,아동건강,뽀로로와,손씻기,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보육계획안] 아동건강[뽀로로와 손씻기]




[보육계획안] 아동건강[뽀로로와 손씻기]
준비물
- 뽀로로, 크롱의 가면과 의상, 사회자 옷(랩가운), 돋보기모형, 세균모형, 노래가사가 적힌 종이, 손씻기그림판넬, 음악파일, 흰장갑
필요에 따라 변경 가능

교육목표(goal)
- 일반적목표(goal) : 손씻기의 중요성을 알고 바르게 손을 씻을 수 있다
- 구체적목표(goal) :
① 손을 씻어야 하는 이유를 말할 수 있다
② 손씻기의 올바른 방법을 알고 실천할 수 있다

단계
목표(goal)
학습내용
소요시간
교육방법 및 자원
도입
교육을 처음 하기 전 어린이들을 집중시키고 교육에 대해 흥미를 유발한다.
2분
질문
발표
說明(설명)
전개
1
손씻기의 중요성에 대해 說明(설명) 한다.
손씻기를 한 아이들을 칭찬해주며 아이들이 교육에 대해 흥미를 가지도록 한다. 마지막 부분에 뽀로로와 크롱을 등장시켜 집중력을 높인다.
4분
질문
발표
說明(설명)

단계
학습 내용
시간
교육방법 및 자원
교육자 & 학습자
도입
(뽀로로와 크롱은 한 쪽에서 흙놀이를 하고 있다 사회자 웃으며 등장한다.)
뽀로로 : (입을 막으며) 크롱....안돼......
크롱 : 아~맛있다 역시 햄버거는 맛있어! (크롱에게 세균들이 붙는다) 어라 나 갑자기 배가 아파.
뽀로로 : 크롱! 그러게 아까 손을 먼저 씻고 햄버거를 먹자고 했잖아! 니가 손을 씻지 않아서 세균들이 너의 배속으로 들어간것 같아.
크롱 : (눈물을 흘리며 주저앉는다) 어떻게 하지
다.
손씻기를 하지 않고 음식을 먹었을 경우 일어나는 일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한다.
손씻기를 한 아이들을 칭찬해주며 아이들이 교육에 대해 흥미를 가지도록 한다.)
사회자 : (웃어보이며) oo유치원 친구들 우리 인사부터 하고 처음 할까요 친구들 안녕하세요~
어린이 : 안녕하세요~
사회자 : 선생님은 강동구보건소에서 온 서울여자간호대학 실습생 임혜지 선생님이에요. 그럼 먼저 오늘 유치원에 와서 손을 씻은 친구가 있을까요 (손을 들며) 그 친구들은 손을 들어볼까요
어린이 : 대답
사회자 : …(skip) 정말 잘했어요. 그럼 우리 손 씻은 친구들을 위해서 박수 한 번 쳐줄까요 (박수를 같이 쳐준다)
어린이 : 박수
사회자 : 왜 박수를 쳤는지 아는 친구 있어요
어린이 : 대답
사회자 : 맞아요. 친구들이 말했듯이 손을 씻어서에요. 선생님은 오늘 우리 친구들이랑 손씻기에 대하여 이야기하려고 왔어요. 친구들이 오늘 수업시간 동안 선생님 말을 잘 들어주면 즐겁게 할 수 있겠죠
어린이 : 대답
사회자 : (손가락으로 가르키며) 앗! 그런데 저기 뽀로로와 크롱이 보이네요. 흙놀이를 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우리 뽀로로와 크롱이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한 번 들어볼까요 모두들 쉿~ (선생님 퇴장하며 뽀로로와 크롱은 일어서서 무대 중앙으로 이동한다.)
어린이 : 쉿~
2분
說明(설명)
질문
전개 1
뽀로로 : (걸어들어오며) 크롱! 흙놀이를 하고 나니 배가 너무 고파~
크롱 : (뽀로로 쫓아오며) 뽀로로~같이가! 나도 배가 너무 고파!
뽀로로 : (햄버거를 보며)어 여기에 햄버거가 있네 아 맛있겠다.
손씻기를 하지 않고 음식을 먹었을 경우 일어나는 일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한다.

파워블로거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