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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록 ,感想文(감상문) ]뮤지컬 感想文(감상문) - 뮤지컬 `레미제라블` 感想文(감상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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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6-12 2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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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므로 이 작품은 사회에 만연한 부정과 인권유린의 도구가 된 법의 죄과를 고발하는 시대적 대서사시이다. 그저 글자로만 표현된 책에서 이 작품이 말하고자하는 의미와 내용을 가슴으로 이해하기에는 어떤 한계가 있었다고 생각된다 대학생이 되어 보게 된 뮤지컬 `레미제라블`은 중학생 때의 내가 이해하고 느끼지 못했던 여러 가지 감정을 느끼게 해주었다. 인간의 권위가 무시되고 빈부의 차가 벌어지고 불의가 횡행하는 부조리한 사회에 대한 작가의 고발이라는 점에서 이 소설은 가치를 갖는다. 비참하고 처절한 삶의 연속에서도 이들은 사랑을 하고 사랑을 베풀고 사랑을 배운다.

3. 레미제라블만 의 독특한 뮤지컬 구성방법
뮤지컬 레미제라블은 원작인 소설의 방대한 내용을 여러 곡의 노래를 통해 짧은 공연시간 안에 최대한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전에 수업시간동안 봐왔던 다른 뮤지컬들과는 달리, 이 뮤지컬은 형식이 독특한 뮤지컬이다.

2. 원작자 ‘빅토르 위고’가 말하고자 한 것들
이 뮤지컬의 원작은 프랑스 낭만파 최대의 문호 빅토르 위고가 1862년에 발표한 장편 사회소설 ‘레미제라블‘로서 이 소설은 당시의 프랑스 시대적 배경이 잘 반영된 작품이다. 이 뮤지컬은 나에게 사랑의 참된 의미와 과거의 짝사랑을 추억하게 하는 아름다운 작품이었다. 처음에는 이러한 구성이 여타 뮤지컬에서 보여지는 활동적인 무대의 재미가 없어서 지루한 전개가 이루어 질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우선 뮤지컬의 property(특성)상 `노래`를 통한 감정표현과 무대전개가 벅차오르는 감동을 더욱 배가 시켜주며 책을 통해서는 느끼지 못했던 많은 것들을 전해 주었다. 빅토르 위고는 이러한 사랑을 통해 비참한 현실에서도 사랑은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다. 빅토르 위고는 아마도 당시 프랑스의 하층민들의 비참함을 현실적으로 반영하여 인도주의적인 세계관으로 이 소설을 집필하였을 것이다. 이 소설의 주인공인 장 발장이 19년의 옥살이를 하고나서도 범죄자라는 낙인이 찍혀 하층민의 비참함을 겪는다는 점과, 훗날 장발장의 공장에서 여공으로 근무하다가 해고된 뒤 딸을 위해 창녀가 되어야 했던 ‘팡틴’ 또한 하층민을 나타내며, ‘떼나르디에 부부’도 타락한 사회적 현실에서 도둑질과 범죄행위로 생을 연명하여야 했던 당시 하층민의 현실적인 삶을 표현한 인물들 이라고 생각한다. 이 뮤지컬의 배우들은 춤을 추기는커녕 간단한 몸동작도 취하지 않는다. 무대가 스타트되면서 오프닝 씬 이 전개되는데 이때 조명 바텐 자체가 들어올려 지면서 이 공연의 엄청난 규모를 실감하게 하였다. タイトル(제목) 인 ‘레미제라블’은 ‘가련한 인간’, ‘비참한 인간’을 뜻한다고 한다. 중학교 시절 대표적인 프랑스 문학 작품으로 유명한 레미제라블을 읽고쓰기 讀書感想文을 쓴 기억이 있다 시간이 흐른 탓도 있겠지만, 지금에 와서 다시 그 내용을 기억하기가 어려운 것은 아마도 내가 소설을 완벽하게 이해하며 읽지 않은 까닭일 것이다. 레미제라블은 아마도 프랑스대혁명 직전의 하층민들의 삶을 보여주면서 그들이 비참한 삶을 살았음을 사실적으로 표현하…(To be continued ) 여 왜 혁명을 할 수 밖에 없었는지 간접적으로 말하고자 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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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지컬 레미제라블 感想文]

1. `레미제라블`을 선택한 이유
레미제라블은 소설을 통해 처음 접하게 되었다. 그 자리에 꼼짝 않고 서서 노래만 부를 뿐이다. 오프닝 곡으로서 어딘가 비장함 느껴지는 ‘look down`과 개인적으로 가장 좋다고 생각되는 `on my own`, 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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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하지만 다른 요소들은 철저히 배제한, 오직 음악과 노래만으로 이루어진 이 뮤지컬은 배우들의 연기와 훌륭한 노래로 염려하던 것들을 채우고도 넘쳤다. 현란한 efficacy나 무대장치가 있는 것도 아니고 일부 배우들은 퇴장하지 않고 무대의 뒤편에 앉아서 대기하기 까지 한다. 나는 이 뮤지컬의 에포닌을 통해 과거의 짝사랑을 추억하게 되었고, 장 발장을 통해 앞으로 살아가면서 장발장과 같은 사랑을 베풀 것이라고 다짐하게 되었다. 무대 또한 큰 동작의 무용을 할 만큼 넓어 보이지 않았고 뒤편에 배치된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은 무대를 더욱 좁아 보이게 해서 답답합이 느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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