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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계획서] 인천국제공항철도 건설사업관리 수행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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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7-07 1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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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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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계획서] 인천국제공항철도 건설사업관리 수행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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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계획/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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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국제공항철도
건설사업관리 수행체계
인천국제공항철도 노선도
사 업 추 진 경 위
’97. 4 민자유치대상사업 지정
’99. 7 ’99 민간투자사업기본계획 발표
’97.11 도시계획시설결정고시(건설교통부고시)
’97.11 인천국제공항1단계 내 노반시설 공사
’98. 6 민자유치시설 사업기본계획 고시
’98.11 민자유치시설사업 事業計劃書 제출
’98.12 우선협상대상자 지정
’99. 9 변경事業計劃書 제출
’01. 3 실시협약체결/사업시행자지정
’01. 3 인천국제공항철도주식회사 설립
’01. 3 environment 및 교통effect(영향) 평가 협의 완료
’01. 3 실시계획 승인
’01. 3. 기 공 식
(철도청)
위. 수탁 협약
’01.10 해외 사업관리용역체결
’02.12 국내 사업관리용역체결
’03. 2 2 단계 IP 승인
공항철도 사업개요
1. 사업現況
1) 사업구간 : 인천국제공항 ~ 김포공항 ~ 서울역

2) 사업규모 : 총연장 61.5km,복선,history(역사) 수 11개소, 차량기지 1개소
① 1단계 : 41.0km (신공항 ~ 김포공항,history(역사) 수 6개소)
② 2단계 : 20.5km (김포공항 ∼ 서울역, history(역사) 수 5개소)

3) 사업기간 : ① 공사기간 - 1 단계 : 2001. 3. 31 ∼ 2005. 12. 31 (57개월)
- 2 단계 : 2002. 6. 23 ∼ 2008. 9. 23 (75개월)
② 운영기간 - 1 단계 : 2006. 1. 1 ∼ 2038. 9. 23 (32년 8개월)
- 2 단계 : 2008. 9. 24 ∼ 2038. 9. 23 (30년)

2. 출자現況
…(skip) 현대건설 외 12개사 (철도청, 건설회사 11개사, 保險(보험) 2개사)

3. 총투자비 : 4조6,354억원
= 총사업비(2조7,885억원) + 예비비(9,491억원) + 건설이자 외(8,978억원)

4. 예상 운임
직통 : 9,600원 일반열차 : 3,850원
정 의
사업의 최종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하여 기획, 설계, 구매 및 계약, 시공, 시운전, 유지보수 및 운영, 폐기 등 생애주기 각 단계별 사업참여주체 조직간 사업의 전체 업무를 체계화하여 定義(정이)하는 것을 말한다.

적용대상
(1) 생애주기 단계별 사업수행 조직 구성 및 운영
(2) 사업 수행 그룹간 및 조직간 업무분장
(3) 사업관리 수행 절차서
(4) 생애주기별 사업관리지식체계 정립
(5) 역무분류체계 및 사업번호 분류체계구축
(6) 정보시스템 망 구축 및 적용
사업수행체계
공항철도 사업 인터페이스
□. 사업수행상 특징
? ○ 사업의 생애주기인 기획단계에서 운영단계까지 전 단계 관리
? ○ 조직구성이 복잡하고 다양하다
? -. 상위조직〔政府, 대주단, 회원사〕
? -. 발주조직〔SPC본부 및 사업관리인(IPMO)〕
? -. 감리조직〔설계감리, 책임감리〕
? -. 건설조직〔국내 & 해외 턴키, 예하 설계단 및 시공공구〕
-. SPC구성 : 회원사, 철도청, 고속철도, 공채직원, 용역회사 등

□. 사업수행상 문제점(問題點)
? ○ SPC 상위조직의 업무보고상
? -. 정? 부 : 政府의 산하단체로 인식
? -. 대주단 : RISK해소 및 방지 명제 하에 업무관여 점차 강화
? -. 회원사 : 주주위치와 시공회사 위치간 상호관계 정립혼재
? ○ 시공공구에 간섭조직이 많다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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