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report] 군주론을 읽고나서 > 파워블로거

본문 바로가기


파워블로거

[book report] 군주론을 읽고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7-23 05:45

본문




Download : [독후감] 군주론을 읽고.hwp





- 군주론의 군주의 모습은 사회의 필요악이다.
대중들은 과거처럼 대중매체의 보도에 수동적이지 않다. 이런 결과로 보아 우리 국민들은 아직도 정치를 자신의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하기에는 부족함이 있는 것 같다. 심지어 어린 학생들도 주변 어른들의 effect(영향) 때문 이였는지 정치적인 이야기를 나눌 정도였다. 시 민 혁명으로 시 민 권이 부여되고, 오늘날의 민주주의 제도가 전 세계적으로 자리 잡게 되면서 정치는 누구나 이야기 할 수 있고, 일정 기준만 두고 많은 사람들에게 정치참여의 기회가 주어지고, 투표를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참여할 수 있게 되었지만, 과거에는 정치와 국민에 두꺼운 벽이 존재했다면, 현재는 슬라이드 유리벽으로 바뀌었을 뿐, 국민들의 정치에 대한 거리감이 완전히 없어졌다고는 할 수 없다.

I. 서 론
이 책을 처리해야할문제로 받고 처음으로 군주론을 읽었을 때는 사실 머릿속이 정리(整理) 되지 않았다. 그리고 교수님께서 도덕에서 벗어난 정치술을 익히는 것에 그치라고 이 책을 권하셨다고는 생각하지 않았다.순서


마키아벨리의
『군주론』을 읽고쓰기
§ 목 차 §
I. 서 론
- 왜 군주론을 읽어야 하는가
- 정치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
- 지도자의 必要性

II. 본 론
1. 마키아벨리의 삶과 배경
(시오노 나나미의 ‘나의 친구 마키아벨리 를 읽고쓰기...)
2. 마키아벨리가 말하는 정치적 지도자상
(마키아벨리의 ‘군주론 을 읽고쓰기...)
3. ‘마키아벨리즘은 악의 생각이 아닐것이다. .

III. 결 론
(우리나라 정치적 상황과 마키아벨리즘)
- 국민이 고르는 지도자 모습
(18대 대선 BBK사건, 김용철 변호사 떡값폭로에 비난)
- 군주는 선인도 악인도 될 수 있어야 한다. 물론 맞는 이야기이지만 나의 생각은 달랐다.
- 군주론의 군주의 모습은 사회의 필요악이다. 그런 것은 꼭 이 책이 아니여도 된다된다.

I. 서 론
이 책을 처리해야할문제로 받고 처음으로 군주론을 읽었을 때는 사실 머릿속이 정리(整理) 되지 않았다. TV(뉴스, 시사), 신문에서 정치가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히 크고, 인터넷(Internet)의 대중화는 정치에 더욱 밀접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해주었고, 일반 대중들의 정치참여와 관심은 나날이 늘어갔다.
주변 사람에 꽤 많은 사람들이 군주론을 읽어보았다고 했지만, 그들에게 군주론의 내용을 물어보면, 수단을 가리지 않는.. 도덕과는 거리가 먼 군주를 이야기 하고 있다고 말했다. 도덕과 정치를 분리시켜 말하게 된 이유와, 정치적인 결정 속에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이야기 해주는 군주론. 나는 결과적으로 마키아벨리와 같은 생각을 갖고 있고, 그 전부터 마키아벨리 사상과 크게 다르지 않은 생각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다.
- 칼자루를 쥐고 있어야 살아남는다.
이렇듯 과거에서 현재에 이르기 까지 정치와 국민들이 일체 되지 않는 것에서 정치적인 지



레포트/감상서평


[book report] 군주론을 읽고나서


Download : [독후감] 군주론을 읽고.hwp( 74 )


[독후감] 군주론을 읽고 , [독후감] 군주론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군주론을 읽고
설명



[독후감],군주론을,읽고,감상서평,레포트
[book report] 군주론을 읽고나서

[독후감]%20군주론을%20읽고_hwp_01_.gif [독후감]%20군주론을%20읽고_hwp_02_.gif [독후감]%20군주론을%20읽고_hwp_03_.gif [독후감]%20군주론을%20읽고_hwp_04_.gif [독후감]%20군주론을%20읽고_hwp_05_.gif [독후감]%20군주론을%20읽고_hwp_06_.gif






다. 그래서 시오노 나나미의 ‘나의 친구 마키아벨리를 읽었고, 4월...


마키아벨리의
『군주론』을 읽고쓰기
§ 목 차 §
I. 서 론
- 왜 군주론을 읽어야 하는가?
- 정치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
- 지도자의 必要性

II. 본 론
1. 마키아벨리의 삶과 배경
(시오노 나나미의 ‘나의 친구 마키아벨리’ 를 읽고쓰기...)
2. 마키아벨리가 말하는 정치적 지도자상
(마키아벨리의 ‘군주론’ 을 읽고쓰기...)
3. ‘마키아벨리즘’은 악의 생각이 아닐것이다.
근대 초기에 오기까지 긴 시간동안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왕과 귀족, 천민 등의 계급사회가 자리 잡고 있었고, 이 속에서 정치는 소수의 특권계급만이 누릴 수 있는 것 이였다.
- 칼자루를 쥐고 있어야 살아남는다.
지난해 대선부터 올해 4월 9일 총선이 바로 이어지면서 우리 국민들의 이야기 화제는 정치였다. .

III. 결 론
(우리나라 정치적 상황과 마키아벨리즘)
- 국민이 고르는 지도자 모습
(18대 대선 BBK사건, 김용철 변호사 떡값폭로에 비난)
- 군주는 선인도 악인도 될 수 있어야 한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뽑을 사람이 있어야 뽑지!”, “‘기권’란을 만들어 줘!”하며 투표를 하지 않은 행동에 대한 정당함을 이야기 하고 있지만, 이런 적극적이지 못한 행동에는 정치학개론 수업시간에 배운 고대정치사상으로 거슬러 가 보면, 과거부터의 정치적 특성(特性)이 녹아 있다고 생각해도 될 것 같다. 국민들은 정치인들을 감시하고, 그들의 활동에 대해 진지하게 이야기 하며 자신의 입장을 확고하게 주장하기도 하고, 단순하게 술안주거리로 다루기도 한다. 이번 기회에 정치의 존재에 이어 군주, 통치자의 …(To be continued ) 존재와 그 모습에 대한 생각을 하도록 해 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리고 싶다.
하지만 이번 총선의 투표율은 46%라는 역대 최저치를 기록하였다. 그래서 시오노 나나미의 ‘나의 친구 마키아벨리’를 읽었고, 4월 12일 토요일 신문에서 紹介(소개)받은 ‘체사레 보르자’ 책을 읽고쓰기, 다시 군주론을 읽고쓰기 나서야 생각이 정리(整理) 되었다. 군주론은 근대 정치사상을 열었다고 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만큼, 이 책을 읽는 목적으로 기원을 찾는 일을 이야기해도 될 것 같다.

파워블로거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