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록 모음집 (17개 모음집) > 파워블로거

본문 바로가기


파워블로거

독서록 모음집 (17개 모음집)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9-06 13:21

본문




Download : 독후감 모음집 (17개 모음집).hwp




즐겨라... 계속 생각해 보니까 맞는 말이기도 했다. 그 소식을 접한 즉시 미치는 하루가 24시간이라도 모자랄 정도로 바쁜 상황에서도 그의 은사를 직접 찾아 뵙게 된다 이 때 부터 매주 화요일 날 미치는 가장 인간적인 대화를 모리교수님과 하게 된다 모리 교수는 자신이 루게릭병 선고를 받고 병원을 나와 세상이 멀쩡히 돌아가고 있다는 사실에 슬퍼했었다. `나라는 사람이 병원에서 사형선고를 받고 문을 나섰는데, 역시 세상은 멀쩡히 돌아가고 있따..` 나는 스스로 이렇게 생각해보았다. 갯벌에서 발견되는 게의 종류는 정말 다양했다. 어릴 적부터 매년 그곳으로 놀러가서 진흙 밭에 발을 묻고 게, 조개 등을 잡기에 여념이 없었다. 하지만 이제는 친구마저 잃어버리고 상처받은 모습 그대로 혼자가 되어버렸다. 모리 교수의 몸이 굳어가면서 가장 두려워했던 것이 그의 엉덩이를 다른 사람이 닦아주어야 한다는 것이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이 남은 시간들을 즐기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 또 그는 항상 즐겨라고 말했다. 갯벌은 점점 상처 입어갔다. 아마 이 책이 내 人生(life)의 전환점이 된 책이라고 할 수도 있따 왜냐하면 나는 1시간과 7200원을 투자해서 앞으로 있을 멀고도 먼 항해를 즐기는 방법을 완전히 습득하였기 때문일것이다 막상 실습을 해 보니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갯벌 속의 유리 조각에?발을 다치는 횟수도 늘어가고 게, 조개들도 현저히 줄어갔다.





`한국의 갯벌`을 읽고나서 .
가깝고도 먼 곳, 송도의 갯벌..작년 여름, 가족들과 제부도에 다녀왔다. 그렇기 때문에 시한부 人生(life)의 종점에서도 웃으며 제자에게 人生(life) 강의를 할 수 있지 않았을까? 어떻게 죽어야 좋을지 배우게, 그러면 어떻게 살아야 할지도 배우게 되니까... 처음 읽었을 때는 무슨 뜻인지 잘 몰랐다. 생각해 보니 참 슬픈 일이었다. 주어진 생태계 안에서만 생활하고 오로지 그 생활에만 만족하며 자연環境(환경)의 발전 가능성 자체를 생각


독서록 모음집 (17개 모음집)





Download : 독후감 모음집 (17개 모음집).hwp( 68 )


독후감 모음집 (17개 모음집)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남에게 의지해야 한다는 상황보다 더 악화된 상황이 오게 된다면 또 그 과정을 즐길 것이라고 말했다. 그 때는 두려워했지만 막상…(省略) 그 순간이 왔을 때는 그 과정을 즐긴다고 말했다.` 정이 떨어질 만큼 각박한 세상 속에서 살고 있는 미치, 또는 모든 현대인들에게 모리 교수는 즐기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인간은 언제라도 죽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할 존재이므로 어떻게 죽으면 좋을지 깨달을 때, 그 순간까지 낙천적이고 즐겁게 살 수 있다는 뜻인 것 같았다. 그는 젊었을 때, 하버드 대학교 디스코 바에 가서 춤추기를 좋아했고, 골치 아픈 완벽주의자도 아니었다.독서록 모음집 (17개 모음집)

%20모음집%20(17개%20모음집)_hwp_01_.gif %20모음집%20(17개%20모음집)_hwp_02_.gif %20모음집%20(17개%20모음집)_hwp_03_.gif %20모음집%20(17개%20모음집)_hwp_04_.gif %20모음집%20(17개%20모음집)_hwp_05_.gif %20모음집%20(17개%20모음집)_hwp_06_.gif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사람들의 발이 자신을 무참히 짓누르고, 손으로는 자신을 가차 없이 파헤쳐 놓았지만 그는 잘 견뎌왔다. 루게릭병으로 길고도 험했던 항해의 마지막 순간을 살아가고 있는 미치의 은사 `모리`가 들려주는 人生(life)강의가 이 책의 주된 내용이다. 나처럼 모든 이치에 비판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서는 참 이해하기 힘든 내용이었다. 그러나 나의 반가움과는 달리, 갯벌은 활기를 잃어갔다. 모양과 색이 조금씩 다른 갖가지 게를 잡는 즐거움에 난 자주 갯벌을 찾았다. `그 순간을 즐겨라. 그것보다 더 힘든 현실이 바로 코앞에 있을 수도 있으니까.` 모리 교수의 목소리를 들어보지는 못 했지만, 귓가에서 모리 교수의 충고가 들리는 듯 했다. 대학시절 미치에게 마치 친구와도 같았던 모리 교수와는 졸업 후 약속했던 대로 계속 연락 하지 못하고 지내게 된다 어느 날 우연히 토크쇼에서 모리 교수가 불치병으로 시한부 人生(life)을 살아가고 있다는 사실을 미치가 접하게 되었다. 나는 억울해 죽겠는데, 살고 싶은 만큼 살지도 못하고 죽게 생겼는데, 내 주위에 있는 사람들이 그 사실을 몰라주니 이 얼마나 안타까운 일인가? 하지만 모리 교수는 긍정적이고 유머러스한 사람이다. , 독후감 모음집 (17개 모음집)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모음집 개 모음집




설명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다. 그리고 점점 커가면서 내 무릎까지 진흙을 잔뜩 묻혀놓는, 그 물 없는 바다가 `갯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독후감,모음집,개,모음집,감상서평,레포트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을 읽고나서
이 책은 에미상을 수상한 바 있는 방송가이자 칼럼리스트, 베스트셀러 작가인 미치 앨봄의 작품이다.

파워블로거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