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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타당성분석] 사업타당성 분석의 체계(사업타당성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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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9-09 0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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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analysis

시장analysis을 통하여 고객의 characteristic(특성), 경쟁자, 시장의 變化, 동향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analysis하여 變化에 대응할 능력을 갖추게 된다된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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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타당성분석] 사업타당성 분석의 체계(사업타당성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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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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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타당성 analysis의 체계
[사업타당ingredient석] 사업타당성 analysis의 체계(사업타당ingredient석방법)

목차

사업타당성 analysis의 체계

I. reference(자료)수집
1. 1차 조사
2. 2차 연구

II. 시장analysis
1. 시장analysis
2. 시장analysis의 goal(목표)

III. reference(자료)수집방법
1. 우편조사
2. 면접
1) 표준화 면접
2) 준 표준화 면접
3) 비표준화 면접
3. 전화조사

IV. 고객연구

V. 경쟁자 연구
1. 직접 경쟁자
2. 2차 경쟁자
3. 간접 경쟁자

VI. 입지analysis
1. 입지선정시 고려사항
2. 쇼핑센터의 출점 시 검토사항

VII. 점포analysis
1. 상품의 종류와 재고수준
2. 외부 장식
1) 간판
2) 입구
3) 진열창
4) 주차장
3. 내부 장식
1) 조명
2) 색깔
3) 바닥
4) 벽
5) 집기와 장비
6) 내부진열
7) 분위기 창출 보조용품...

사업타당성 analysis의 체계
[사업타당ingredient석] 사업타당성 analysis의 체계(사업타당ingredient석방법)

목차

사업타당성 analysis의 체계

I. reference(자료)수집
1. 1차 조사
2. 2차 연구

II. 시장analysis
1. 시장analysis
2. 시장analysis의 goal(목표)

III. reference(자료)수집방법
1. 우편조사
2. 면접
1) 표준화 면접
2) 준 표준화 면접
3) 비표준화 면접
3. 전화조사

IV. 고객연구

V. 경쟁자 연구
1. 직접 경쟁자
2. 2차 경쟁자
3. 간접 경쟁자

VI. 입지analysis
1. 입지선정시 고려사항
2. 쇼핑센터의 출점 시 검토사항

VII. 점포analysis
1. 상품의 종류와 재고수준
2. 외부 장식
1) 간판
2) 입구
3) 진열창
4) 주차장
3. 내부 장식
1) 조명
2) 색깔
3) 바닥
4) 벽
5) 집기와 장비
6) 내부진열
7) 분위기 창출 보조용품
4. 소요인력
5. 내부 레이아웃
6. 소요자금 추정
1) 고정자본
2) 운전자본
3) 초기비용(개업 준비비, foundation(창업)비)
7. 투자 의사결정방법
1) 회수기간법
2) 순현가법
3) 내부수익률법
사업타당성 analysis의 체계

I. reference(자료)수집

reference(자료)를 수집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과거 reference(자료) 이용법, observe 방법, test(실험) 방법, 서베이 방법 등을 들 수 있따 reference(자료)의 종류는 1차 reference(자료)와 2차 reference(자료)로 구분할 수 있따 2차 reference(자료)란 특정한 목적을 위하여 이미 수집 정리(整理) 된 reference(자료)를 말한다.

(4) 누리망

누리망 reference(자료)원은 2차 reference(자료)를 얻을 수 있는 공적, 사적 reference(자료)원으로 저렴하고 신속하게 reference(자료)를 얻을 수 있는 매우 중요한 reference(자료)이다. 누리망 을 통한 설문 조사는 1차 reference(자료)를 얻을 수 있는 중요한 방법 중의 하나이다. 이러한 정보는 foundation(창업)자에게는 사업의 타당ingredient석의 기초reference(자료)가 되며, 기존의 사업자에게는 시장 變化를 감지 또는 예측하여 지속적인 성장 능력을 갖게 한다. reference(자료)원은 政府(정부)기관. 공공도서관 등이다.

2) 2차 연구

2차 연구에서는 2차 reference(자료)를 이용하는 연구이다.

(2) 상업적reference(자료)원

상업적 reference(자료)원이란 영리적 기구들이다.
탐색적 조사는 문제의 characteristic(특성)을 규명하고, 자세한 인터뷰를 필요로 한다.

1) 1차 조사

1차 연구는 1차 reference(자료)를 이용한 시장조사를 말한다…(省略) . 1차 연구는 2차 연구에 비하여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든다. 그래서 적절한 시장 정보 없이 기업의 foundation(창업)을 준비하거나 경영하


다.

II. 시장analysis

시장analysis은 사업의 준비와 경영에 가장 중요한 활동이라고 한다. 그러면서도 가장 풍부하면서도 질적으로 우수한 reference(자료)를 제공한다. 2차 reference(자료)원은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따

(1) 공공reference(자료)원

공공reference(자료)원은 적은 비용으로 얻을 수 있는 reference(자료)이다. 한편, 특정 조사는 범위가 구체적이다. 예를 들면, 각종 통계 reference(자료)집에 나타난 reference(자료), 政府(정부)의 간행물 또는 연구 논문에 발표된 reference(자료), 협회 등 전문 기관에서 발표하는 reference(자료) 등이다. 예를 들면, 설문조사, test(실험) 등을 통하여 얻게 되는 reference(자료)이다. 특정 연구는 탐색적 조사를 통하여 규명된 문제에 대한 해답을 얻기 위하여 사용된다된다.
우리나라에서는 중소기업을 위한 시장 analysis에 필요한 2차 reference(자료)를 얻는데 큰 도움이 되는 기구로는 통계청, 산업자원부,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지원센터 등이다. 1차 연구는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따 한 가지는 탐색적 조사이고, 다른 한 가지는 특정조사이다. 예를 들면, 업종별 협회, 은행, 연구소 같은 것으로서 요금을 지불해야 reference(자료)를 얻을 수 있따

(3) 교육기관

대학의 도서관 등은 2차 reference(자료)를 얻을 수 있는 중요한 기구이다. 한편, 1차 reference(자료)란 시장 조사자가 자신의 goal(목표) 를 위하여 수집하는 reference(자료)를 지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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