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report) ] 지구온난화 온실效果(효과) > 파워블로거

본문 바로가기


파워블로거

[레포트(report) ] 지구온난화 온실效果(효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9-10 00:49

본문




Download : [레포트] 지구온난화 온실효과.hwp




하지만 수증기는 구름을 이루어서 태양빛을 반사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실제로 어떻게 수증기가 온실efficacy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지 정확히 알기 어렵다. 이러한 理論(이론)에 따라 계산해 보면 지구 표면의 온도는 약 -20℃까지 떨어지게 된다 현재 지구의 平均(평균)기온은 약 15℃이기 때문에 30℃가 넘는 차이가 나는데, 이 차이가 바로 온실efficacy 때문에 생긴다. 여기에는 수증기, 이산화탄소, 메테인 같은 온실기체가 관여하고 있으며 특히 수증기가 가장 큰 작용을 한다. 여기에는 수증기, 이산화탄소, 메테인 같은 온실기체가 관여하고 있으며 특히 수증기가 가장 큰 작용을 한다. ●온실기체로서의 이산화탄소 대기 중의 이산화탄소는 매년 그 양이 늘어나…(省略) 고 있따 인간이 산업화를 진행하면서 사용하게 된 화석연료에 의해 그 양은 크게 늘었다. 툰드라 지방의 땅이 온난화로 인해 따뜻해지면 메테인을 방출할 것이라는 理論(이론)과, 해저에도 메테인가스가 발생할 수 있다는 理論(이론)이 있지만 이러한 理論(이론)은 아직 명확하게 입증되어 있지 않다. ●온실기체로서의 수증기 수증기는 대기 중에 대단히 많은 양이 존재하며, 흡수할 수 있는 열량 역시 이산화탄소나 메테인에 비해서도 대단히 크다. 사실 현재 온난화가 일어나는 것은 대기 중에 붙잡혀 있는 에너지의 양 자체가 증가한데 그 이유가 있따 이는 인구의 증가와 산업화 진행에 따라 온실기체의 양이 과거에 비해 늘어난 것이 원인(原因)이다. 실제로 온실기체에 의해 감소하는 지구의 복사에너지는 전체 복사에너지의 양에 비하면 매우 적어서 거의 0에 가깝다. 이러한 理論(이론)에 따라 계산해 보면 지구 표면의 온도는 약 -20℃까지 떨어지게 된다 현재 지구의 平均(평균)기온은 약 15℃이기 때문에 30℃가 넘는 차이가 나는데, 이 차이가 바로 온실efficacy 때문에 생긴다. 지구는 태양에서 에너지를 받은 후 다시 에너지를 방출하여 복사평형을 유지한다. 또한 대기 중의 수증기량을 인위적으로 제어할 방법은 현재로선 없다.
온실efficacy와 지구온난화 흔한 오해 중의 하나는 온실기체가 우주로 나가는 복사에너지를 감소시켜서 지구온난화가 일어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이외에도 일산화이질소(아산화질소), 염화플루오린화탄소(프레온: CFC) 등이 온실efficacy를 일으키는 기체로 유명하다. 온실기체로 봤을 때 이산화탄소는 온실efficacy를 그다지 유발하지 않는 편에 속하며, 같은 농도의 메테인에 비해 20배 정도 그 efficacy가 약하다.[레포트(report) ] 지구온난화 온실效果(효과)

설명

[레포트],지구온난화,온실효과,자연과학,레포트

Download : [레포트] 지구온난화 온실효과.hwp( 20 )






지구의 온실efficacy 지구에 대기가 존재하지 않으면 태양에서 받는 빛에너지를 그대로 다시 방출할 것이다. 이때 대기 중에 있는 여러 가지 온실기체는 태양에서 오는 짧은 파장의 빛은 잘 흡수하지 않고 지구가 방출하는 긴 파장의 빛을 흡수하여 그 에너지를 대기 중에 묶어 두게 된다 이렇게 대기 중에 들어온 에너지는 기체 분자의 운동량을 증가시켜 대기의 온도가 상승한다. 즉, 현재의 온난화 현상이 있기 이전에도 온실efficacy는 지구의 대기와 함께 항상 있어 왔던 현상인 것이다. 이러한 기체들은 1997년에 채택된 교토의정서에 의해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국제적인 협조에 들어가 있는 상태이다. 지구는 태양에서 에너지를 받은 후 다시 에너지를 방출하여 복사평형을 유지한다.
온실efficacy와 지구온난화 흔한 오해 중의...

지구의 온실efficacy 지구에 대기가 존재하지 않으면 태양에서 받는 빛에너지를 그대로 다시 방출할 것이다. 이때 대기 중에 있는 여러 가지 온실기체는 태양에서 오는 짧은 파장의 빛은 잘 흡수하지 않고 지구가 방출하는 긴 파장의 빛을 흡수하여 그 에너지를 대기 중에 묶어 두게 된다 이렇게 대기 중에 들어온 에너지는 기체 분자의 운동량을 증가시켜 대기의 온도가 상승한다.
[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中]
온실기체
자연적인 온실efficacy를 일으키는 데에는 수증기가 가장 큰 역할을 맡고 있지만, 지구온난화의 원인(原因)이 되는 온실기체로는 이산화탄소가 가장 대표적이다. 지구대기의 1%를 구성하는 이산화탄소 등의 온실가스는 지구에 들어오는 짧은 파장의 태양에너지는 통과시키는 반면, 지구로부터 나가려는 긴 파장의 적외복사(적외복사: 적외선의 파장을 가진 복사로






[레포트]%20지구온난화%20온실효과_hwp_01_.gif [레포트]%20지구온난화%20온실효과_hwp_02_.gif [레포트]%20지구온난화%20온실효과_hwp_03_.gif [레포트]%20지구온난화%20온실효과_hwp_04_.gif
레포트/자연과학



순서

[레포트(report) ] 지구온난화 온실效果(효과)


[레포트] 지구온난화 온실효과 , [레포트] 지구온난화 온실효과자연과학레포트 , [레포트] 지구온난화 온실효과
다. 이는 남극 빙하 속의 이산화탄소 양을 통해 측정(measurement)한 과거 65만년 동안의 어느 시대에서보다 높은 양이다. ●온실기체로서의 메테인현재 연간 2억 5천만 톤이 대기 중으로 배출된다 메테인은 화석연료를 태울 때에도 발생하지만, 비료나 논, 쓰레기더미에서도 발생하고, 심지어는 초식동물이 풀을 소화시킬 때 호흡에서도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따 그렇기 때문에 인구가 늘어나고 식량 생산을 늘려 나가는 과정에서 대기 중에 메테인이 늘어났다고 보는 것이 일반적인 견해이다.






[밑에 내용은 참고로 하는게 어떨까요?? 아님 성준이가 발표할 때 대본에 내용으로 쓰는 것도 괜찮을 것 같은데..]
온실efficacy
? 대기 중의 수증기와 이산화탄소 등이 온실의 유리처럼 작용하여 지구 표면의 온도를 높게 유지하는 efficacy를 말한다. 1750년 산업혁명이 처음 되면서 31%가 늘어나서 2003년에는 376ppm의 양이 대기 중에 존재했다. 즉, 현재의 온난화 현상이 있기 이전에도 온실efficacy는 지구의 대기와 함께 항상 있어 왔던 현상인 것이다.

파워블로거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