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트브랜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파워블로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파워블로거

컬트브랜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02:09

본문




Download : 컬트브랜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Download : 컬트브랜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20 )





컬트브랜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컬트브랜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설명

패션유통 개인assignment
소수의 열정이 만들어낸,
“Cult Brand”
차례(次例)
About “cult brand”
Cult brand의 대명사 i-pod
Cult brand의 다른 예들
Cult brand의 시사점

Cult brand란
대중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브랜드는 아니지만
다수의 열광하는 팬을 거느린 브랜드를
“컬트 브랜드”라고 한다.
-LG주간경제 808호 , 정지혜


“컬트 브랜드의 모든 것, 아이팟” (리앤더 카니)

불, 바퀴, 아이팟. 발명의 history(역사) 를 보면 애플의 디지털 뮤
직 플레이어 아이팟만큼이나 우상화된 발명품도
없을 것이다. (2006.6.15)


Cult Brand의 등장배경,특징
제품의 기능이나 서비스의 기본적인 편익이라는 것이 더 이상 지속적인 경쟁 우위가 될 수 없기에 “고객에게 감성적으로 접근”
→ 감성적 의사소통이 점차 중요

다르지만 익숙할 것 → 희소성은 가치를 높여준다. “비주류인 이미지를 통해 시장점유율의 주류가 되다.”

Apple 曰
“우리가 하는 모든 것은
IBM과 상치되기 위한 것.”
Cult Brand의 등장배경,특징
상징하라
피카소,마릴린 맨슨등을 통한
“창의적 사고를 가진집단”구축
→ 디자이너, 음악가 등 창의력 요구
하는 직업을 가진이들사이
매니아층 확보
Apple
Cult Brand의 등장배경,특징
높은 고객충성심과 그들만의 커뮤니티 형성
“나는 아이팟을 쓴다. 고로,존재한다.”
하나의 …(투비컨티뉴드 ) ‘문화 혁명’
활발한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일반적인 것과
는 차별화 되면서 집단 내에서는 철저히 동일
해 지고자 하는 컬트 추종자들의 심리
문화적 아이콘 i-pod
“아이팟의 Mass Cult”
소수의 열정으로 시작하여
대중에게 어필
Brand for “Cult Brand”
A.P.C
1997년시작.
“Atelier de Production et de Creation”(생산과 창작을 위한 아뜨리에)
옷 + music + photo
= A.P.C culture

A.P.C
락을 모티브로 한 컬트 브랜드 지향
2005년 8월 우리나라 첫 매장 오픈
Non-washing denim은 출시 첫날 품절
일본, 우리나라에 매니아 층 형성
April 77
2002년에 프랑스에서 만들어진 브랜드
Rock culture + Rock-related Life
April77 aims at becoming to fashion what Rock is to music. Always on the move, getting its inspiration from the underground scene, the label stands out through style and creativity.
April 77
Brice Partouche
“April77은 청바지 브랜드가 아니다.”
우리는 우리의 애티튜드를 파는 것이다.
청바지는
단지 우리의 영감과 잘 맞기 때문에 만들고 있는 것이다.
For Musicians and people into any underground scenes.
Follow the leader!
but don’t follow me, I’m lost.
April 77
2007 S/S 시즌은 ‘바이오맨’에서 영감
충성도 높은 고객만을 타겟으로
브랜드 이미지 메이킹에 주력
April 77
기타 pic를 통한 rock 지향성의 표현
Rock 파티 등 그들만의 문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1_.gif ,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2_.gif ,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3_.gif ,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4_.gif ,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5_.gif ,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6_.gif


순서

컬트브랜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컬트브랜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컬트브랜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컬트브랜드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파워블로거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