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델,컨슈델광고분석,기업이미지광고,ConsuDel > 파워블로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파워블로거

컨슈델,컨슈델광고분석,기업이미지광고,ConsuDel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19:01

본문




Download : [1000원] 컨슈델,컨슈델광고분석,기업이미지광고,ConsuDel.hwp

Download : [1000원] 컨슈델,컨슈델광고분석,기업이미지광고,ConsuDel.hwp( 11 )





컨슈델,컨슈델광고,기업이미지광고,ConsuDel,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컨슈델,컨슈델광고분석,기업이미지광고,ConsuDel


설명

▣ 목 차 ▣

▷ 요약본

▶ 보고서
Ⅰ 서론

Ⅱ 본론- 1. 컨슈델이란 무엇인가

2. 컨슈델 광고 분석(1)-기업 이미지 광고

3. 컨슈델 광고 분석(2)-사용자 후기 중심

Ⅲ 결론

▶ Q&A

▶ 자료출처
보고서 요약본

최근 들어 광고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여전히 기존의 톱모델에 대한 광고 의존도는 높은 편이지만, 새로운 모델과 방식이 광고계의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바로 컨슈델(ConsuDel)광고이다. 컨슈델 광고란 의미 그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가운데서 임의로 선정된 모델이거나, 특정인을 부각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군중을 모델로 설정한 광고이다. 본보고서는 컨슈델 광고를 이용한 몇 가지 광고를 기업이미지광고와 사용 후기 형식 광고로 나누어 introduction하고 분석한 후, 끝으로 컨슈델이 각광받는 이유와 effect에 대해 분석함으로써 보고서의 결론을 내리고자 한다. ...

▣ 목 차 ▣

▷ 요약본

▶ 보고서
Ⅰ 서론

Ⅱ 본론- 1. 컨슈델이란 무엇인가

2. 컨슈델 광고 분석(1)-기업 이미지 광고

3. 컨슈델 광고 분석(2)-사용자 후기 중심

Ⅲ 결론

▶ Q&A

▶ 자료출처
보고서 요약본

최근 들어 광고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여전히 기존의 톱모델에 대한 광고 의존도는 높은 편이지만, 새로운 모델과 방식이 광고계의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바로 컨슈델(ConsuDel)광고이다. 컨슈델 광고란 의미 그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가운데서 임의로 선정된 모델이거나, 특정인을 부각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군중을 모델로 설정한 광고이다. 본보고서는 컨슈델 광고를 이용한 몇 가지 광고를 기업이미지광고와 사용 후기 형식 광고로 나누어 introduction하고 분석한 후, 끝으로 컨슈델이 각광받는 이유와 effect에 대해 분석함으로써 보고서의 결론을 내리고자 한다.
우선 기업이미지 광고를 introduction하고자 한다. 먼저 국내 굴지의 그룹 SK의 광고이다. 이 광고에는 후광effect와 정서적 반응, 브랜드 로열티가 포함되어 있다. 이 광고의 목적은 기업이미지향상 즉, 브랜드 로열티의 형성이다. 이어 후광effect는‘아이를 통해 얻는 부모의 행복’이라는 주제 속 이미지로부터 긍정적 상표 이미지를 형성하고 상품 구매 시‘그래, SK 니까’같은 심리를 유도한다는 점에서 엿볼 수 있다. 또한 SK 가 광고 속에서 강조하는 문구인‘행복’은 정서적 반응과도 연결되어 이 또한 SK의 긍정적 이미지 형성에 기여한다. 이 정서적 반응은 역시 기업 이미지 광고인 웅진 코웨이의 광고에서도 나타난다. 아이에게 깨끗한 물만 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과 공감하도록 유도한다. 또한 코웨이의 경우, 광고 막바지에 “생명이 마십니다, 그래서 깐깐합니다. 웅진 코웨이”라는 카피를 사용한다. 물의 소중함을 상기시키는 카피 뒤에 회사명을 집어넣는 방식이다. 이것으로 최근effect를 노리고 있다. …(생략) 두 번째로 사용 후기중심의 컨슈델 광고이다. 먼저 포탈사이트 업계3위로 선두권 도약을 노리는 네이트 시맨틱이다. 우선 시맨틱은 명문대 여학생을 모델로 대학생이라는 준거인을 통해 집단 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effect를 노렸다. 이 광고 또한 앞의 광고와 같이 정서적 반응이 있다. 이어 나올 룰루 연수기 광고에도 이 effect가 나타나는데, 특히 정서적 반응을 유발하는‘친정엄마와 아이, 손주에 대한 사랑’이라는 주제는 기업 이미지와 일맥상통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시맨틱 광고에서는 최근effect와 초기effect 모두 사용함으로써 자사가 광고를 접하는 잠재소비자들로 하여금 상기 상표군에 포함되도록 돕는다. 그리고 다양한 시리즈로 제작해 적응effect를 방지하고 있고, 타 포탈 사이트와의 차별화 된 점을 언급하여 부각속성을 강조하고 있다. 나오는 내내 자사로고와 네이트 검색 창을 화면에 같이 띠우고 배경으로는 차분한 색깔을 이용하여 형상과 배경을 중시하고 있다는 점과 빨간 목도리를 통해 시각화에 의한 기억 증대 effect도 확인할 수 있다. 사용 후기 두 번째 광고인 룰루 연수기는 정서적 반응과 최근effect는 물론 공개적 모델링이 이라는 특징적 요소가 나타난다. 이것은 실제 아이 엄마가 모델이고 사용 후기도 들려주면서 제품에 대한 불안감을 더 낮춰 소비자들이 더 큰 신뢰를 갖게 하는 것으로 광고 후 행동의 변화를 유발한다.
끝으로 컨슈델 광고 분석을 통해 입지상승 요인과 effect를 알 수 있었다. 요컨대, 소비자들의 공감과 신뢰를 이끌어내고, 저렴한 광고비용, 소비자들의 참여유도를 통한 지속적 관심의 유도, 일반 모델이 불러일으키는 친숙함과 정감 등이다. 또한 일반인 모델사용의 effect로 알 수 있는 속성은 진실성과 유사성이다. 여기서 유사성은 소비자가 컨슈델 광고를 통해 자신과 별 다를 바 없는 일반인을 자신과 매우 유사한 개체로 느끼는 것이고, 나아가 이를 통해 일반인 모델이 하는 말은 자신과 마찬가지인 소비자가 하는 말인 것으로 느끼게 되는 것을 진실성으로 정리(arrangement) 할 수 있다.
Ⅰ.

컨슈델,컨슈델광고분석,기업이미지광고,ConsuDel



[1000원]%20컨슈델,컨슈델광고분석,기업이미지광고,ConsuDel_hwp_01_.gif [1000원]%20컨슈델,컨슈델광고분석,기업이미지광고,ConsuDel_hwp_02_.gif [1000원]%20컨슈델,컨슈델광고분석,기업이미지광고,ConsuDel_hwp_03_.gif [1000원]%20컨슈델,컨슈델광고분석,기업이미지광고,ConsuDel_hwp_04_.gif [1000원]%20컨슈델,컨슈델광고분석,기업이미지광고,ConsuDel_hwp_05_.gif [1000원]%20컨슈델,컨슈델광고분석,기업이미지광고,ConsuDel_hwp_06_.gif

컨슈델,컨슈델광고분석,기업이미지광고,ConsuDel , 컨슈델,컨슈델광고분석,기업이미지광고,ConsuDel경영경제레포트 , 컨슈델 컨슈델광고 기업이미지광고 ConsuDel



레포트/경영경제

파워블로거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