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응집력 강화 프로그램(program]) > 파워블로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파워블로거

학급응집력 강화 프로그램(program])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1-10 09:08

본문




Download : 학급응집력.hwp




청소년들은 친구들과 공통적 흥미를 찾아 공동 목표를 달성하려는 노력을 하는 등 집단 소속의 감정이 강하고 우리의식이 강렬하며 그들에게 가장 중요한 문제의 하나는 어떻게 하면 동년배의 집단에 잘 끼고 또 적응해 나가느냐 하는 것이다. 청소년들에게 있어 교우관계의 정도는 학교생활적응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즉 청소년기는 청소년 자신이 자주적으로 선택한 친구와 상호 대응, 수평적 입장에서 자신의 내면적 생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친구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시기이다. 실제로 잠재적 비행경향의 상태에 있는 학생들의 경우는 자기들과 유사하지 않은 친구에 대한 거부반응이 심하며, 나와 남의 차이를 인정하지 않는 집단주의적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학급응집력.hwp( 11 )


, , Ⅰ. 프로그램의 필요성과 목적, , Ⅱ. 이론적 배경, 1. 학급, 2. 응집력, 3. 의사소통, 4. 선행프로그램, , Ⅲ. 프로그램의 개요, 1. 목적, 2. 목표, 3. 프로그램 기간 및 장소, 4. 프로그램 대상, 5. 예산, 6. 평가방법, 7. 프로그램 운영지침, , Ⅳ. 프로그램 실시, 1. 2003년도 프로그램 일정표, 2. 프로그램 세부 일정, 3. 세부프로그램 계획서, , <참고문헌>, , 첨 부 자 료, , 기 안 문, 교사 오리엔테이션, 교사 오리엔테이션 내용, 학생 오리엔테이션, 학생 오리엔테이션 내용, 프로그램 가정 통신문, 캠프 가정 통신문, 사전 설 문 지, 사후 설 문 지, , , , FileSize : 336K , 학급응집력 강화 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 학급응집력강화프로그램 학급응집력 학급응집력강화

학급응집력 강화 프로그램(program])
다. 신체적, 정서적으로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원만한 교우관계의 형성은 청소년기에 달성해야 할 가장 핵심적인 발달과업이라고 할 수 있다.설명




, , Ⅰ. 프로그램(program]) 의 necessity need과 목적, , Ⅱ. 이론(理論)적 배경, 1. 학급, 2. 응집력, 3. 의사소통, 4. 선행프로그램(program]) , , Ⅲ. 프로그램(program]) 의 개요, 1. 목적, 2. 목표(目標), 3. 프로그램(program]) 기간 및 장소, 4. 프로그램(program]) 대상, 5. 예산, 6. 평가방법, 7. 프로그램(program]) 운영지침, , Ⅳ. 프로그램(program]) 실시, 1. 2003년도 프로그램(program]) 일정표, 2. 프로그램(program]) 세부 일정, 3. 세부프로그램(program]) 계획서, , <서지사항>, , 첨 부 자 료, , 기 안 문, 교사 오리엔테이션, 교사 오리엔테이션 내용, 학생 오리엔테이션, 학생 오리엔테이션 내용, 프로그램(program]) 가정 통신문, 캠프 가정 통신문, 사전 설 문 지, 사후 설 문 지, , , , 파일크기 : 336K

순서


학급응집력강화프로그램,학급응집력,학급응집력강화,인문사회,레포트









Ⅰ. 호로그램의 당위성과 목적

Ⅱ. theory 적 배경
1. 학급
2. 응집력
3. 의사소통
4. 선행호로그램

Ⅲ. 호로그램의 개요
1. 목적
2. 목표
3. 호로그램 기간 및 장소
4. 호로그램 대상
5. 예산
6. 평가방법
7. 호로그램 운영지침

Ⅳ. 호로그램 실시
1. 2003년도 호로그램 일정표
2. 호로그램 세부 일정
3. 세부호로그램 계획서

<reference>

첨 부 자 료

기 안 문
교사 오리엔테이션
교사 오리엔테이션 내용
학생 오리엔테이션
학생 오리엔테이션 내용
호로그램 가정 통신문
캠프 가정 통신문
사전 설 문 지
사후 설 문 지




Ⅰ. 호로그램의 당위성과 목적 청소년기에는 자아의식의 발달과 독립심으로 말미암아 부모에 대한 신뢰감이나 존경심이 줄어들고 자립적, 독립적 인간관계가 가능한 교우나 동료집단 관계를 중요시하게 된다. 학교생활…(생략(省略)) 부적응 문제 중 따돌림 현상에 대해 1998년 교육개발원에서 전국 57개 초·중·고등학교 6,89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 24.2%가 또래 친구들로부터 따돌림의 경험이 있다고 하였으며, 중학생이 26.9%로 가장 심한 집단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학교현장에서 많은 청소년들이 친구와의 갈등을 경험하면서 이로 인해 학교생활 부적응이 나타나게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파워블로거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