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경영정보시스템] 기업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활용 사례 > 파워블로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파워블로거

[경영,경제] [경영정보시스템] 기업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활용 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2-09 21:31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경영정보시스템] 기업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활용 사례.hwp






오늘날 대부분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웹 기반의 서비스이다.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정보 공유 등을 포괄하는 concept(개념)이며, 참가자가 서로에게 친구를 introduction하여, 친구관계를 넓힐 것을 목적으로 개설된 커뮤니티형 웹사이트이다. 또한 고객의 지속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 유희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내재적 동기를 북돋울 필요가 있다


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 활용 실태

‘포천’ 선청 글로벌 500대 기업 중 상위 100개 기업의 84%가 1개 이상의 SNS를 사용하고 있으며 실제 활용도와 고객의 호응도가 상승 추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오늘날 대부분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웹 기반의 서비스이다. 오늘날, 매일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소셜 네트워킹 웹사이트를 일상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이미 소셜 네트워크는 ‘유행’이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언론 등 우리 사회 전반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

SNS가 우리 생활에 깊숙이 자리잡는데 큰 역할을 한 것이 바로 스마트폰이다. 사회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세대들이 SNS도 활발히 쓰는 것이다. 미국 Internet 시장분석업체인 이마케터가 지난 9월 조사한 결과 Internet 이용자 중 SNS 프로필을 가진 이들의 비중은 2008년에는 4

다.

[경영,경제] [경영정보시스템] 기업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활용 사례 , [경영,경제] [경영정보시스템] 기업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활용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경영정보시스템 기업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NS 사례

[경영,경제] [경영정보시스템] 기업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활용 사례




[경영,경제]%20[경영정보시스템]%20기업의%20%20소셜%20네트워크%20서비스[SNS]%20활용%20사례_hwp_01_.gif [경영,경제]%20[경영정보시스템]%20기업의%20%20소셜%20네트워크%20서비스[SNS]%20활용%20사례_hwp_02_.gif [경영,경제]%20[경영정보시스템]%20기업의%20%20소셜%20네트워크%20서비스[SNS]%20활용%20사례_hwp_03_.gif [경영,경제]%20[경영정보시스템]%20기업의%20%20소셜%20네트워크%20서비스[SNS]%20활용%20사례_hwp_04_.gif [경영,경제]%20[경영정보시스템]%20기업의%20%20소셜%20네트워크%20서비스[SNS]%20활용%20사례_hwp_05_.gif [경영,경제]%20[경영정보시스템]%20기업의%20%20소셜%20네트워크%20서비스[SNS]%20활용%20사례_hwp_06_.gif

설명


Download : [경영,경제] [경영정보시스템] 기업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활용 사례.hwp( 56 )




경영,경제,경영정보시스템,기업,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사례,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경영,경제] [경영정보시스템] 기업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활용 사례




경영정보시스템
`기업의 SNS 활용事例`
- 목차 -

Ⅰ. SNS의 concept(개념)
Ⅱ. SNS 활용 실태
Ⅲ. SNS 활용분야 확대
Ⅳ. 기업의 SNS 활용 事例
1. 소셜펀딩
2. 소셜SCM
3. 소셜인덱싱
4. 트위터활용
Ⅴ. 시사점

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 Social Network Service) 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란 말 그대로 사람과 사람 사이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뜻한다.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정보 공유 등을 포괄하는 concept(개념)이며, 참가자가 서로에게 친구를 introduction하여, 친구관계를 넓힐 것을 목적으로 개설된 커뮤니티형 웹사이트이다. 무선Internet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이 SNS와 연계되면서 싸이월드나 트위터, 페이스북을 실시간으로 이용 하는 것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참여와 개방을 중심으로 한 SNS가 똑똑한 스마트폰을 만나면서 정보 전파의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졌다.

이러한 SNS의 강점은 수천만명의 고유한 서비스 사용자를 모을 수 있다는 점에 있다 SNS는 기존 인간관계의 범주인 가족, 친구, 학교 선후배, 회사 동료 등과는 또 다른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 초기의 SNS의 단점은 등록된…(skip) 사용자들을 가지고서 수익을 내기가 만만치 않다는 것이었으나 현재 급증하는 모바일 SNS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노출되는 광고에 대한 수익이나, 소셜 게임을 통한 수익, 사업자들의 직-간접적인 광고를 통해 사업을 홍보하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창출되고 있다 또한 SNS의 열풍을 타고 일정시간에 일정 수 이상의 소비자가 구매하면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를 파격적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는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도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국 대통령 오바마가 SNS를 적극 공략하여 대선에서 승리한 事例로 알 수 있듯 SNS는 사회를 변화시키는 새로운 힘으로도 작용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특징과 장점을 가진 SNS는 비단 개인 사용자들의 전유물이 아닌 기업에서의 marketing 대상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따라서 기업 관점에서는 개방된 SNS 플랫폼을 자사의 사업 분야와 접목하여 차별화된 서비스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의 욕구와 갈망을 비즈니스에 결합하여 다양한 수익의 원천을 발굴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또한 미국 Internet 시장분석 업체인 이마케터의 시장 조사결과에 따르면 자주 활용하는 Internet 활동은 이메일이지만 이용시간은 SNS가 가장 긴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최근 닐슨이 공개한 data(자료)에서는 18세 ~ 54세까지가 활발하게 SNS를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이외에도 전자 우편이나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끼리 서로 연락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과 서로 의사소통하거나 정보를 ...



경영정보시스템
<기업의 SNS 활용事例>


- 목차 -

Ⅰ. SNS의 concept(개념)
Ⅱ. SNS 활용 실태
Ⅲ. SNS 활용분야 확대
Ⅳ. 기업의 SNS 활용 事例
1. 소셜펀딩
2. 소셜SCM
3. 소셜인덱싱
4. 트위터활용
Ⅴ. 시사점



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 Social Network Service) 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란 말 그대로 사람과 사람 사이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뜻한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이외에도 전자 우편이나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끼리 서로 연락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과 서로 의사소통하거나 정보를 공유하는 데 있어, 소셜 네트워킹은 새로운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파워블로거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