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윤리] 사회적으로 윤리적인 기업인 존슨앤존슨 기업의 instance(사례) 연구 > 체험단마케팅

본문 바로가기


체험단마케팅

[경영윤리] 사회적으로 윤리적인 기업인 존슨앤존슨 기업의 instance(사례)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7 05:14

본문




Download : [경영윤리] 사회적으로 윤리적인 기업인 존슨앤존슨 기업의 사례 연구.hwp






한국 존슨앤드존슨 1983년에 설립된 이래 베이비 케어 전문 브랜드인 존슨즈 베이비를 필두로 클리앤드클리어,뉴트로지나와 존슨즈 PH5.5, 아비노 등을 출시하여 국내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스킨케어 전문…(생략(省略)) 회사로서 꾸준한 명성을 쌓아가고 있으며, 밴드에이드, 리치 칫솔 등의 건강 생활 용품으로도 국내 소비자들에게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당시 미국 전역에 걸쳐 250여명의 사망자가 이 약과 관련이 있는 것처럼 의심을 받는 등 타이레놀에 대한 소비자들의 공포는 급속도로 확산되었다. ‘우리의 신조(Our Credo)’로부터 처음 된 존슨앤존슨의 기업시 민 의식은 1982년 타이레놀 독극물 사건 앞에서 그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하였다.

존슨앤드존슨은 영업 부문을 소비자 제품과 의료용구 및 진단 제품, 제약으로 크게 3가지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에는 사업부분별로 구분되어 한국존슨앤드존슨,존슨앤드존슨 메디칼,한국얀센으로 3개 회사가 각각 별도의 독립법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타이레놀이 한창 잘 나가던 1982년 9월, 시카고 근교에서 타이레놀을 복용한 7명의 주민들이 잇달아 급사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미국의 기업이미지 평가 기관인 해리스 인터렉티브 조사 결과에 따르면 존슨앤드존슨은 정서적 선호도,제품 및 서비스,근무환경,사회적 책임,비젼과 리더쉽,경영실적 등 6개 항목별 조사를 종합한 결과 종합 1위에 올랐습니다. 사고 소식은 미국 전역으로 삽시간에 전파되었고(미국인의 94%가 이 사건을 인지했던 것으로 조사됨), 여론은 이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였다. 그리고 항상 윤리적인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 [경영윤리] 사회적으로 윤리적인 기업인 존슨앤존슨 기업의 사례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경영윤리 사회적 윤리적인 기업인 존슨앤존슨 기업 사례
순서



설명



[경영윤리]%20사회적으로%20윤리적인%20기업인%20존슨앤존슨%20기업의%20사례%20연구_hwp_01_.gif [경영윤리]%20사회적으로%20윤리적인%20기업인%20존슨앤존슨%20기업의%20사례%20연구_hwp_02_.gif [경영윤리]%20사회적으로%20윤리적인%20기업인%20존슨앤존슨%20기업의%20사례%20연구_hwp_03_.gif [경영윤리]%20사회적으로%20윤리적인%20기업인%20존슨앤존슨%20기업의%20사례%20연구_hwp_04_.gif [경영윤리]%20사회적으로%20윤리적인%20기업인%20존슨앤존슨%20기업의%20사례%20연구_hwp_05_.gif [경영윤리]%20사회적으로%20윤리적인%20기업인%20존슨앤존슨%20기업의%20사례%20연구_hwp_06_.gif

레포트/경영경제
[경영윤리] 사회적으로 윤리적인 기업인 존슨앤존슨 기업의 instance(사례) 연구



[경영윤리] 사회적으로 윤리적인 기업인 존슨앤존슨 기업의 instance(사례) 연구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REPORT
5






목 차
Ⅰ.서론
-선정동기&회사introduction

Ⅱ.본론
-1.타이레놀 사건
-2.경영철학
-3.한국존슨&존슨의 사회공헌













Ⅰ.서론-선정동기&회사introduction
존슨앤존슨은 항상 포춘지 선정 상위권에 드는 기업입니다.

사건발생 후 지방정부와 미연방당국은 신속히 수사에 착수했고, 시안화물(청산가리)이라는 독극물이 캡슐형 타이레놀에 투입된 것이 사고 요인임을 밝혀냈다. 존슨앤드존슨은 2005년 500억불의 판매실적을 올렸으며, 세계 54개국에 200개의 독립법인을 두고 있으며 110,600명의 종업원이 세계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175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존슨&존슨은 세계적으로 명성있는 초유량 기업으로서 지구촌 인구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혁신적이고 다양한 Health Care 제품의 제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회사로서, 1886년 설립되어 지난 100여년의 역싸와 전통을 통해 세계적으로 윤리적인 기업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1960년 출시된 존슨앤존슨의 간판 상품 타이레놀은 당시 연간 4억5,000만 달러의 매출 실적과 미국 내 시advantage유율 35%를 기록하고 있던 진통제 시장의 리딩 브랜드였다. 문제는 누가, 언

경영윤리,사회적,윤리적인,기업인,존슨앤존슨,기업,사례,경영경제,레포트


[경영윤리] 사회적으로 윤리적인 기업인 존슨앤존슨 기업의 사례 연구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Download : [경영윤리] 사회적으로 윤리적인 기업인 존슨앤존슨 기업의 사례 연구.hwp( 31 )



다. 사건발생 후 1주일 만에 타이레놀의 시advantage유율은 6.5%로 떨어졌고 주가가 곤두박질치는 등 존슨앤존슨은 회사의 존폐가 염려될 만큼의 심각한 위기를 맞게 된다.

1940년대 로버트 우드 존슨 회장이 제정한 ‘우리의 신조’에 따라 풍부한 경험과 앞선 기술, 책임 경영을 바탕으로 보다 진보한 스킨 케어 및 건강생활 전문제품을 개발하여,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만족을 보장하고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 한국존슨앤드존슨이 추구하는 변함없는 마음가짐입니다.

Ⅱ.본론-1.타이레놀 사건
그럼 존슨앤존슨을 사회적으로 윤리적인 기업으로 각인시켜준 타이레놀 사건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또한 미국의 영향력 있는 이미지 평가기관인 해리스 인터렉티브 조사결과에 따르면 존슨앤존슨은 정서적 선호도,제품 및 서비스,근무환경,사회적책임,비젼과리더쉽,경영실적 등 6개 항목별 조사를 종합한 결과 종합1위에 올랐습니다.

한편 이러한 윤리강령이 존슨앤존슨 기업경쟁력의 핵심요소로 떠오른 데에는 ‘타이레놀 사건’이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다.

체험단마케팅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