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 > 체험단마케팅

본문 바로가기



체험단마케팅

차별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21 06:44

본문




Download : [1000원] 차별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ppt




하지만, 확연하게 드러날 수 있는 포인트를 잡으면 그것은 돈을 지불할 이유가 생기는 것이다.




순서


차별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차별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

설명

차별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







다. 그러나 ‘맛선생’이란 광고는 천연조미료란 것을 강조하기 위해 수저에 듬뿍 조미료를 올려놓고 ‘듬뿍’이라는 것을 반복적으로 노출 하고 있다아 주부들의 조미료의 적정한 량이라는 차이식역을 넘어서버리는 오류를 범하고 있는 것 같다.
Weber/Fechner’s law
처음에 받은 자극이 강하면 더 큰 자극이 있어야 차이를 인식 가능

두 자극 사이에서 차이를 인식하는 차이는 절대량이 아니라 최초의 자극에 대한 비교량

적용
1. 판매촉진을 위한 가격의 변화폭 결정

2. 원가절감, 경쟁력 신장

3. 제품포장 및 규격 변화

instance(사례) 1
기존의 맥주는 도수가 4.5%인 반면, 하이트 프라임은 4.69%이다.
알코올 농도 10%의 차이라면 누구라도 알아차릴 수 있겠지만, 하이트와 하이트 프라임의 차이인 알코올 농도 0.19%는 JND 이내의 변화

instance(사례) 2
아이보리 비누는 67년동안 19번의 포장 변화가 ...

소비자행동
차별적식역/JND
Weber/Fechner 법칙
instance(사례)


절대식역
자극을 지각하는데 필요한 자극에너지의 최소치

차별적 식역
두 자극 사이에서 차이를 알 수 있는 최소한 차이를 말하며 이는 개인이 어떤 것이 다르다는 것을 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알코올 농도 10%의 차이라면 누구라도 알아차릴 수 있겠지만, 하이트와 하이트 프라임의 차이인 알코올 농도 0.19%는 JND 이내의 변화

instance(사례) 2
아이보리 비누는 67년동안 19번의 포장 변화가 있었지만 그 변화도가 극히 적어 그 차이를 지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예를 들어 알코올 도수가 4.5%인 일반맥주에 비해 4.69%로 프라임맥주가 더 독해진다면 그것으로 먼가 …(투비컨티뉴드 ) 다른것을 소비자는 느끼게 되고 그것을 순수보리로 만들어서 더 맛이 난다는 식의 포장을 하게되면 소비자들은 구매의 가치를 생각하게 되는 것이다. 이런 포장변화의 과정을 통해 아이보리 비누는 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기존의 좋은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시대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었다. 이것은 조미료는 몸에 나쁜 것이란 생각을 가지고 있는 주부들에게 ‘지각적 방어 현상’을 불러 일으킬 것이다.
1.100여 년간 제품 패키지 50여 次例(차례) 변화

2. 변화를 알아본 사람은 거의 없었음
3. JND이내의 변화를 통해 일관성 유지
차이식역을 넘어선 광고의 예
청정원 맛선생

조미료의 적정한 량이라는 차이식역을 넘어서버리는 오류
조미료는 몸에 나쁜 것이란 생각을 가지고 있는 주부들에게
지각적 방어 현상
감사합니다

하이트맥주가 하이트 프라임이라고 고급맥주제품을 내놨을때 맛에서 변화가 별루 없으면, 소비자들은 더 비싼 돈을 주고 그 맥주를 살 이유가 없다.
[1000원]%20차별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_ppt_01_.gif [1000원]%20차별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_ppt_02_.gif [1000원]%20차별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_ppt_03_.gif [1000원]%20차별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_ppt_04_.gif [1000원]%20차별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_ppt_05_.gif [1000원]%20차별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_ppt_06_.gif

Download : [1000원] 차별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ppt( 15 )



차별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 , 차별적식역,JND,Weber법칙,Fechner법칙인문사회레포트 , 차별적식역 JND Weber법칙 Fechner법칙
소비자행동
차별적식역/JND
Weber/Fechner 법칙
instance(사례)


절대식역
자극을 지각하는데 필요한 자극에너지의 최소치

차별적 식역
두 자극 사이에서 차이를 알 수 있는 최소한 차이를 말하며 이는 개인이 어떤 것이 다르다는 것을 안다는 것을 의미한다.
Weber/Fechner’s law
처음에 받은 자극이 강하면 더 큰 자극이 있어야 차이를 인식 가능

두 자극 사이에서 차이를 인식하는 차이는 절대량이 아니라 최초의 자극에 대한 비교량

적용
1. 판매촉진을 위한 가격의 변화폭 결정

2. 원가절감, 경쟁력 신장

3. 제품포장 및 규격 변화

instance(사례) 1
기존의 맥주는 도수가 4.5%인 반면, 하이트 프라임은 4.69%이다.
바로 JND이내의 알코올 함량의 변화를 활용한 광고심리를 적용한 마케팅 성공instance(사례)라 할 수 있다아
앞의 어머니의 예에서도 그랬듯이 아직까지 주부들의 뇌리에 박혀있는 생각은 조미료란
맛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쓰게 되지만 건강을 위해 조금만 넣는다라는 것이 지배적이다.

체험단마케팅 목록

Total 1,368건 1 페이지
체험단마케팅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368 SPA브랜드 H&M 콜라보레이션(전술적제휴) 성공example(사례) 분석 새글 04:51
1367 [취업資料] 심플한 자기紹介서 양식(type 18) 새글 03:45
1366 [사회과학][사회복지정책론] 범죄문제 - 범죄의 요인, 예방, 내역, 사회복지적 대책 새글 01:49
1365 [경영,경제] [행정정책] 경기도 신도시 - 신도시의 결점에 관련되어 새글 01:27
1364 맨큐5판solution, 맨큐 경제학 5판 solution,맨큐 경제학 5판 solution 새글 01:14
1363 군대 내 폭력문제의 실태(實態)의 상황과 문제점 및 예방대책 (국방부 기관 방문 보고서 및 개인 소감문 포함… 새글 01:10
1362 기계공학實驗(실험) - 동흡진기(Dynamic Absorber)를 이용한 진동 제어 實驗(실험) 새글 00:21
1361 (Hello)헬로 신호처리 solution 홍릉과학출판사 2장부터 11장풀이 새글 05-25
1360 지펠의 시장 진입책략 새글 05-25
1359 진에어 마케팅,경영事例(사례)연구 (진에어 기업분석+마케팅戰略+SWOT+STP+4P戰略수립+진에어 향후방향제… 새글 05-25
1358 [사회과학][영유아교수방법] 구성주의 교육program에서 교사의 교수 - 학습 진행에 대해서 새글 05-25
1357 Excel을 활용 통계학 1~5장 sol 박영사 새글 05-25
1356 [ppt템플릿] 노트북,책상,사무,업무 파워포인트 배경 디자인 양식 테마 새글 05-25
1355 재무 관리 솔루션 연습문제 (예제와 해답) 새글 05-25
1354 Burj Al-arab Hotel,두바이호텔,Burj Al-arab Hotel분석 새글 05-25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