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理論(이론) 연구 및 제안 > 체험단마케팅

본문 바로가기


체험단마케팅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理論(이론) 연구 및 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8-09 05:51

본문




Download :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이론 연구 및 제안.hwp




④ 학생들에게 맞는 특정 교수戰略을 선택한다. 교육과정을 수정하는데 활용될 수 있는 戰略은 다음과 같다(Udvari-Solner, 1996). ① 수정이 필요하지 않은 부분을 파악한다.


%20통합교육을%20위한%20이론%20연구%20및%20제안_hwp_01_.gif %20통합교육을%20위한%20이론%20연구%20및%20제안_hwp_02_.gif %20통합교육을%20위한%20이론%20연구%20및%20제안_hwp_03_.gif %20통합교육을%20위한%20이론%20연구%20및%20제안_hwp_04_.gif %20통합교육을%20위한%20이론%20연구%20및%20제안_hwp_05_.gif %20통합교육을%20위한%20이론%20연구%20및%20제안_hwp_06_.gif
먼저 선진 각국의 통합교육 이론과 실제에 관한 문헌을 조사·분석하고, 또한 선진국들의 최근 동향을 살펴봄으로써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교육과정이 수업 및 책읽기를 통한 일정한 행진이거나 지식의 위계 적인 조작에 불과하다면 장애 학생들에게는 별 이득이 되지 못할 것이다. 비 장애 아동의 준비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에는 장애 아동과 관련된 정보제공, 교과과정에 장애관련 정보삽입, 모의 장애 체험, 장애인 접촉경험 등의 방법이 있다



성공적인통합교육을위
먼저 선진 각국의 통합교육 理論(이론)과 실제에 관한 문헌을 조사·analysis하고, 또한 선진국들의 최근 동향을 살펴봄으로써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⑦ 자연스러운 지원 및 장학구조를 선택한다. 교육과정은 장애 학생

의 요구와 그들이 이미 알고 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파악함으로써 개별화되고 총체적으로 이
루어질 수 있다 즉 학생들은 같은 내용을 서로 다른 방식으로 배울 수 있게 되어야 한다.

2. 사회성 발달과 adaptation(적응) 지원을 위한 방법

1) 사회성 발달과 adaptation(적응) 지원을 위한 기본준비

(1) 비 장애 아동 준비
현재 우리나라의 일반적인 비 장애 아동들이 장애학생을 접할 수 있는 기회는 매우 적은 것이 사실이다. 이에 따라 비 장애 학생들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비수용적인 태도를 형성하기 쉬우며, 심한 경우에는 장애인은 자신과 다른 사람이라는 ‘discrimination의식’이 생겨날 수도 있다 일반학급 학생들이 장애 학생에 대한 이러한 의식을 가지고 있는 한 장애 학생의 사회적 adaptation(적응) 은 매우 어려울 것이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다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③ 적절한 교수배열 및 수업형태를 선정한다. ⑧ 대안적인 활동을 배열한다는 것 등이다. ② 학생들의 특정 학습결과를 선택한다.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理論(이론) 연구 및 제안



순서

Download :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이론 연구 및 제안.hwp( 22 )



레포트/인문사회


Ⅰ. 서 론

Ⅱ. 특수 교육의 방향

Ⅲ. 통합교육의 당위성 및 효율
1. 비 장애 아동의 발달에 미친 effect(영향)
2. 장애 아동의 발달에 미친 effect(영향)

Ⅳ. 통합 교육의 원리

Ⅴ. 통합 교육의 모형
1. 특수교육 전달 서비스 체계상에 따른 분류
2. 통합의 수준에 따른 분류

Ⅵ. 성공적인 통합교육 실시를 위한 戰略
1. 효율적인 교수-학습 형태
2. 사회성 발달과 adaptation(적응) 지원을 위한 방법

Ⅶ. 통합교육을 위한 program 개발
1. 직접교수(Direct Instruction)를 활용하는 program
2. 학습戰略 개입 모형(Strategy Intervention Model : SIM)을 활용하는 方案
3. 교사 보조팀(Teacher Assistance Team : TAT)을 형성하여 접근하는 program
4. Vermont 자문교사 모형(Consulting Teacher Model)
5. Benedum Project (College of Human Resources and Education. West Virginia University, 1994)
6. 교육행정가 연수 program

Ⅷ. 통합교육의 project
1. 장애인의 이해와 통합의 necessity 인식
2. 특수교육 서비스의 연속체계
3. 일반학급 규모의 적정화
4. 특수교육의 역할 alteration(변화) 에 대한 대비
5. 지원 서비스 체계 확립
6. 교사의 양성
7. 장애인을 위한 시설. 설비 확충
8. 특수학급 운영의 내실화

Ⅸ. 結論

9) 교육과定義(정의) 수정 (Curriculum adaptation)
교육과定義(정의) 수정(Curriculum adaptation)은 일반학급에서 장애 학생이 배울 수 있도록 교과과정을 적절히 수정하여 제공하는 방법인데 완전통합 교육에서 반드시 고려되어야 될 교육과定義(정의) 수정을 위해 사용된다 環境의 조절은 일반학급에서 장애 학생이 수업하고 adaptation(적응)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소 제한 環境을 마련해 주는 일로서 역시 장애 아동 완전통합교육에 선행되어야 할 일이다. 성공적인통합교육을위 ,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이론 연구 및 제안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다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이들의 수용적인…(省略) 태도 형성이 매우 중요한 project이다. ⑥ 교수data(자료)를 개발하거나 바꾼다. ⑤ 교실環境을 사회적 및 물리적으로 배치한다.

체험단마케팅 목록

Total 2,02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