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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8-09 0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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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세계적인 상품을 생산하고 있는 주인공은 바로 국내 중소기업인 주식회사 하나코비이다.
하나코비는 기능성 밀폐용기 전문회사로 1985년 설립되어 끊임없는 소재, 디자인, 제품개발 그리고 품질改善(개선) 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아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생활용품 전문 메이커로 밀폐용기 부분 세계 1위 브랜드를 달성하는 것을 目標(목표)로 하는 기업이다.
락앤락 “잠그고 또 잠근다”는 의미의 신관념 밀폐용기로서 한국보다 세계시장에서 먼저 기술과 품질로 인정 받았으며 국내시장 점유율 70%, 국내인지도99%로 “밀폐용기=락앤락‘ 이라는 브랜드인지를 굳히고 있다아
세계 4대 전시회(시카고, 프랑크푸르트, 도쿄, 홍콩)에서 많은 바이어들이 `앞으로 10년을 주도할 New Concept 밀폐용기` 라는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현재 세계 40여 개 국가에서 특허, 상표 등 100여건의 인증획득 하고 현재 50여 개국 수출하고있다아 기존 주방, 욕실 피크닉, 도시락 등 다양한 분야의 약 600여가지 생활용품을 생산해온 하나코비는 97년 선택과 집중이라는 strategy 세웠다. 전국 각지의 대형 할인점, 백화점 등을 통해서도 신관념 밀폐용기로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 받고 있다아 폭발적인 수요증가를 충족시키기 위해2004년 4월 China 위해시에 대지 3만평 규모의 현지 공장 준공 예정에 있고, 향후 국내, 미국과 유럽 등지의 현지 공장을 증설하여 밀폐용기분야 세계 1위에 올라 세계 최고의 밀폐용기 전문회사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세워두고 있다아
1. 서론

락앤락의 선정동기

세계 시장에서 우리나라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들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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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설명
목 차
0. 요약본 1

1. 서론 2
락앤락의 선정동기 / 2

기업 紹介(소개) 2
1) 기업紹介(소개) / 2
2) 경영이념 / 3
3) 기업 비젼 및 目標(목표) / 3
4) 국내 & 해외 공장규모 / 4
5) 시advantage유율 /4
6) 해외진출시장 /5

2. 본론 7

STP 分析 7
1) 세분화(Segmentation)와 타겟(Targeting) / 7
2) 인식(Positioning) / 9

경쟁사 分析 9
1) 타파웨어 / 9
2) 코멕스 / 10
3) 기타 브랜드 / 10

Lock & Lock 의 핵심역량 11
공격적인 마케팅strategy
1) 자체 브랜드 strategy / 11
2)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 11
3) 해외시장 선제공격 / 12
4) 해외시장 진출 / 12
5) 홈쇼핑 공격 마케팅 / 12
6)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 / 13
7) 현지화 strategy / 13

3. conclusion 分析 14

4. 참고자료(data) 18

0. 요약문

락앤락`은 한국에서 보다 오히려 세계 시장에서 먼저 인정 받았고 현재는 우리나라 밀폐용기 시장을 평정한 제품으로써 주부들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동반자와 같은 상품이다. 고객을 평생 가치로 생각하는 기업을 추구해 나가고 있다는 의지가 뒷받침되는 말이다. 회사와 협력업체가 서로 이해하고 협력하고, 회사가 고객의 시각에서 항상 생각하고 이해할 때 다시 큰 하나로 공유할 수 있다는 의미를 포함한 말이다. 받침이 없는 발음으로, 처음부터 글로벌…(省略) 기업을 추구하기 위해 지어진 이름인 것이다. 그 strategy을 추진하기 위해 회사정책을 전면수정, 제품생산, 연구개발, 영업 등 모든 활동을 락앤락 제품 하나로 통합하고 이를 위해서 나머지 제품을 과감히 정리(整理) 하였다. 그래서 락앤락이라는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작은 하나인 개인이 협력, 협동을 통해서 큰 하나가 된다는 의미이다. 이어 국내에서도 LG홈쇼핑에서 2001년, 2002년, 2003년 3년 연속 `BEST of the BEST`로 선정될 만큼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홈쇼핑 업계에서 최장기 기록을 가진 인기상품이다.
하나코비㈜의 ‘하나’는 글자 그대로 ‘하나로 단결되어 나타나는 시너지 효과(效果)’를 의미하며 코비는 Corporation Business를 의미하는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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