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marketing strategy analysis과 LG생활건강 기업경영analysis및 LG생활건강 새로운 marketing strategy제안과 나의견해 > 체험단마케팅

본문 바로가기


체험단마케팅

LG생활건강 marketing strategy analysis과 LG생활건강 기업경영analysis및 LG생활건강 새로운 m…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9-09 02:32

본문




Download : LG생활건강 마케팅전략 분석과 LG생활건강 기업경영분석및 LG생활건강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견해.hwp




LG생활건강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책략 分析 및 problem(문제점)을 진단하고 improvement 방향을 제시해 본다면 첫째, 기업 초반 화장품 시장 진입&사업 실패 후 재진입에 의해 후발주자로 나서면서 후발주자로서의 마케팅 책략이 미흡한 상태이다. 이미지 포지셔닝은 자외선차단제 출시에 어울리는 이미지 포지셔닝에 집중하였다. 이러한 problem(문제점)을 improvement하여 현재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화장품 시장에서의 매출증가를 위해 마케팅 책략이 시급하다. 둘째, 타 경쟁기업과의 差別화 된 화장품 사업부 제품과 기술이 부족하다.

화장품 산업의 속성 상 타 산업과 비교해 혁신적 기술 개발로 인한 성장성 보단 지속적 제품개발에 의한 성장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성장성 보단 수익성에 초점을 두고 시장 점유율이 얼마나 높은가를 두고 分析해 나가야 한다. 이를 토대로 SWOT 작성 후 SO 책략을 수립한다. 화장품 분야에서 지속적 제품개발과 고급화 책략으로 충분히 성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다
또한 화장품 업계는 특히나 광고에 대한 매출수익이 좌지우지되기 때문에 광고 모델에도 신경 써서 LG 생활건강의 화장품 업계들이 어떠한 방향으로 LG 생활건강의 이미지를 축적해 나갈지에 대해 생각해보아야 한다. 욕구分析을 통하여 선크림 시장을 4개의 시장으로 세분화하였고, 타겟시장을 선정하여 3C 시장分析 후에 적합한 시장을 선정, 타켓팅하였다.또한 LG생활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分析을 하고, 욕구分析을 이용하여 자외선차단제의 신제품 출시를 위한 SPT책략을 수립한다. 둘째, 타 경쟁기업과의 差別화 된 화장품 사업부 제품과 기술이 부족하다. 이러한 problem(문제점)을 improvement하여 현재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화장품 시장에서의 매출증가를 위해 마케팅 책략이 시급하다. 경쟁 업체인 아모레퍼시픽에 밀려 2위의 수준에 머물러 있으나 크게 염려할 수준은 아니다.
그리고 앞으로 각광 받아질 트렌드 화장품인 발효화장품을 개발하여 다른 수입화장품들 보다 뛰어난 품질력을 선보여 외국 시장에도 LG 생활건강만의 정체성 있는 제품들을 개발하여야 한다. 그 중 시advantage(장점) 유율 2위인 ‘LG 생활건강’이 압도적 1위 기업인 아모레퍼시픽 및 기타 경쟁기업들과의 경쟁 속에서 시advantage(장점) 유율 확대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해 필요한 마케팅책략을 수립이 필요하다고 여겨 선정하게 되었다. LG생활건강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책략 分析 및 problem(문제점)을 진단하고 improvement 방향을 제시해 본다면 첫째, 기업 초반 화장품 시장 진입&사업 실패 후 재진입에 의해 후발주자로 나서면서 후발주자로서의 마케팅 책략이 미흡한 상태이다.

이에 따라 거시적 環境 및 3C 分析을 통하여 현재 기업의 環境을 파...


LG 생활건강의 마케팅책략수립
- LG 생활건강의 화장품 시장과 그에따른 책략
보고서 the gist요약

현재 불황속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 시장이 바로 화장품 시장이다.
`Contents`

보고서 the gist요약

Ⅰ. Terms of Reference
LG생활건강 기업선정배경

Ⅱ. Procedure
◆ LG생활건강 마케팅 分析 절차 방법
◆ 향후업무추진일정

Ⅲ. Findings (LG생활건강 마케팅책략)
1. 현재 진행되고 있는 LG생활건강 마케팅책략의 分析 및 problem(문제점) 진단, improvement 방향
◆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의 책략캔버스
◆ BCG매트릭스

2. 거시적 環境 및 3C 分析을 통하여 현재 기업의 環境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SWOT 책략을 수립
1) 環境 分析
2) 미시적 環境 分析(3C 分析)
고객分析
자사分析
경쟁사分析
자사/경쟁사 우위 상황
3) LG생활건강 SWOT分析 및 책략 수립

3. 소비자들의 욕구分析을 하고, 욕구分析을 이용하여 자외선차단제의 신제품 출시를 위한 STP책략을 수립
1) 욕구 수집 및 分析
2) STP책략 수립

4. LG생활건강 마케

LG생활건강%20마케팅전략%20분석과%20LG생활건강%20기업경영분석및%20LG생활건강%20새로운%20마케팅전략제안과%20나의견해_hwp_01_.gif LG생활건강%20마케팅전략%20분석과%20LG생활건강%20기업경영분석및%20LG생활건강%20새로운%20마케팅전략제안과%20나의견해_hwp_02_.gif LG생활건강%20마케팅전략%20분석과%20LG생활건강%20기업경영분석및%20LG생활건강%20새로운%20마케팅전략제안과%20나의견해_hwp_03_.gif LG생활건강%20마케팅전략%20분석과%20LG생활건강%20기업경영분석및%20LG생활건강%20새로운%20마케팅전략제안과%20나의견해_hwp_04_.gif LG생활건강%20마케팅전략%20분석과%20LG생활건강%20기업경영분석및%20LG생활건강%20새로운%20마케팅전략제안과%20나의견해_hwp_05_.gif LG생활건강%20마케팅전략%20분석과%20LG생활건강%20기업경영분석및%20LG생활건강%20새로운%20마케팅전략제안과%20나의견해_hwp_06_.gif

순서
LG생활건강,마케팅전략,과,LG생활건강,기업경영,LG생활건강,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과,나의견해,경영경제,레포트


LG생활건강 marketing strategy analysis과 LG생활건강 기업경영analysis및 LG생활건강 새로운 marketing strategy제안과 나의견해








레포트/경영경제

LG생활건강 마케팅전략 분석과 LG생활건강 기업경영분석및 LG생활건강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견해 , LG생활건강 마케팅전략 분석과 LG생활건강 기업경영분석및 LG생활건강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견해경영경제레포트 , LG생활건강 마케팅전략 과 LG생활건강 기업경영 LG생활건강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견해


Download : LG생활건강 마케팅전략 분석과 LG생활건강 기업경영분석및 LG생활건강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견해.hwp( 27 )



LG생활건강 marketing strategy analysis과 LG생활건강 기업경영analysis및 LG생활건강 새로운 marketing strategy제안과 나의견해


설명
다.
LG생활건강이 앞으로 극복해 나가야할 브랜드 이미지와 새로운 브랜드 개발…(drop) , 발효화장품을 통한 책략을 추가로 제시한다.

이에 따라 거시적 環境 및 3C 分析을 통하여 현재 기업의 環境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SWOT 책략을 수립해야 한다. 3C를 分析해본 결과 고객은 자외선 차단제에 대한 불만족을 나타내고 있으며 더불어 2xxx년 소비자 트렌드에 관련되어도 分析해보았다. LG생건은 화장품 사업부의 책략 變化(변화), ‘더페이스샵’의 인수, 새로운 브랜드 출시, 발효화장품에서의 선발주자, 시장 점유율의 증가, 로드샵 개수 우위에 볼 수 있다 경쟁자는 아모레퍼시픽, 에이블씨엔씨(미샤), 스킨푸드 등으로 나타난다.
LG 생활건강의 마케팅책략수립
- LG 생활건강의 화장품 시장과 그에따른 책략
보고서 the gist요약

현재 불황속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 시장이 바로 화장품 시장이다. 그 중 시advantage(장점) 유율 2위인 ‘LG 생활건강’이 압도적 1위 기업인 아모레퍼시픽 및 기타 경쟁기업들과의 경쟁 속에서 시advantage(장점) 유율 확대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해 필요한 마케팅책략을 수립이 필요하다고 여겨 선정하게 되었다.

체험단마케팅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