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신문의 상황, 그리고 위기와 대응을 중심으로 한국의 신문은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가? > 체험단마케팅

본문 바로가기


체험단마케팅

일본 신문의 상황, 그리고 위기와 대응을 중심으로 한국의 신문은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9-18 08:26

본문




Download : 일본 신문의 현황, 그리고 위기와 대응을 중심으로 한국의 신문은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가.hwp




[교양]한국과일본의신문_언론정보 , 일본 신문의 현황, 그리고 위기와 대응을 중심으로 한국의 신문은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가?자연과학레포트 ,




-서론
-본론
1.日本(일본) 신문의 실태
①日本(일본) 신문 구독 실태(實態)
②日本(일본)인들의 신문에 대한 선호
③日本(일본) 신문 歷史
④5대 전국지 성향 비교
⑤日本(일본)의 지방신문과 블록지

2.日本(일본) 신문의 위기와 대응과정
1)日本(일본) 신문의 위기
①발행부수와 구독률
②매출액
③종사자 수 추이

2)대응과정

①NIE를 활용
②판매점 개선
③신문홍보 활동
④기구개편
⑤뉴미디어 산업

-結論


3)日本(일본) 신문 歷史

日本(일본) 최초의 근대적인 신문은 `나가사키 시핑 리스트 앤드 애드버타이저(Nagasaki Shipping List and Advertiser)`라고 하는 신문이다. 이 시기 신문의 발행부수가 크게 증가한 요인은 도시의 중간계층의 성장과 관련지어 생각할 수 있다 도시의 중간계층에게 신문은 생활 속의 매체로 자리 잡게 되었고 이…(省略) 들은 신문의 열렬한 구독자로서 여론을 형성하는 위치에 있었다.
日本(일본) 국내의 뉴스를 다루기 처음 한 최초의 신문들은 1868년도에 여러 곳에서 발행되었는데 그 중에 ‘주가이신문’이 대표적인 것이었다. 그 후 日本(일본) 최초의 일간지가 등장했는데, 1871년에 창간된 ‘요코하마마이니치 신문’이 바로 그것이다.
이 시기의 신문의 대부분은 정치평론 중심의 정론신문이었다.







일본 신문의 상황, 그리고 위기와 대응을 중심으로 한국의 신문은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가?




Download : 일본 신문의 현황, 그리고 위기와 대응을 중심으로 한국의 신문은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가.hwp( 45 )


,자연과학,레포트


레포트/자연과학

설명
순서


다.
그리고 1890년대, 윤전기의 보급으로 급속하게 발행부수를 늘릴 수 있게 되며, 광고 또한 늘어나 日本(일본)의 신문사들은 대기업으로 변신하였다. 그래서 자유민권운동과 연결되어 정치적인 주장을 주로 게재하였는데 독자층은 주로 지식인층에 한정되어 있었고 발행부수도 많지 않았다. 이 신문은 영국인에 의해 1851년 나가사키에서 창간돼 주2회 발행되었으며, 외국의 뉴스만을 게재했다.[교양]한국과일본의신문_언론정보
일본 신문의 현황과 위기 및 대응과정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그 전쟁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언론에 대한 통제가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게 된다
%20신문의%20현황,%20그리고%20위기와%20대응을%20중심으로%20한국의%20신문은%20어떻게%20나아가야%20하는가_hwp_01_.gif %20신문의%20현황,%20그리고%20위기와%20대응을%20중심으로%20한국의%20신문은%20어떻게%20나아가야%20하는가_hwp_02_.gif %20신문의%20현황,%20그리고%20위기와%20대응을%20중심으로%20한국의%20신문은%20어떻게%20나아가야%20하는가_hwp_03_.gif %20신문의%20현황,%20그리고%20위기와%20대응을%20중심으로%20한국의%20신문은%20어떻게%20나아가야%20하는가_hwp_04_.gif %20신문의%20현황,%20그리고%20위기와%20대응을%20중심으로%20한국의%20신문은%20어떻게%20나아가야%20하는가_hwp_05_.gif %20신문의%20현황,%20그리고%20위기와%20대응을%20중심으로%20한국의%20신문은%20어떻게%20나아가야%20하는가_hwp_06_.gif
일본 신문의 상황과 위기 및 대응과정에 대하여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1872년에는 日本(일본) 3대 신문(요미우리신문, 아사히신문, 마이니치신문)중의 하나라고 불리는 ‘마이니치 신문’의 전신인 ‘도쿄일일신문’이 발간되었다.
그래서 1879년에는 오사카에서 ‘아사히 신문’이 발간되어 친근한 이미지로 독자들에게 다가갔다. 그리고 ‘요미우리신문’, ‘아사히신문’, ‘마이니치신문’ 등은 구어체를 사용하고 한자에 후리가나를 달았으며 오락거리를 게재하여 대중성을 지향하는 신문으로 출발하였다.
하지만 1870년대에 들어서 오락성을 중시한 상업신문들이 하나둘씩 등장하기 처음 하였다. 다이쇼 천황의 즉위 소식이라든가 쇼와 천황의 결혼식과 같은 황실을 둘러싼 사건도 대중들의 관심을 끌게 되어 신문의 발행부수를 늘리는 요인으로 작용하였다.
그 후 제1차 세계대전(1914~1918)이나 관동대지진(1923)과 같은 큰 사건을 거치면서 급속히 발행부수를 늘리게 되었고 1920, 30년대를 거치면서 1일 발행부수가 100만 부에 달하는 신문도 나오는 등 신문의 대중화 시대가 처음 되었다.
그 후 日本(일본)government 는 日本(일본)의 흥망을 좌지우지 할 수 있는 큰 전쟁을 벌인다.

체험단마케팅 목록

Total 2,02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