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수학과 교수 - 학습 과정안[다각형] > 체험단마케팅

본문 바로가기


체험단마케팅

[사회과학]수학과 교수 - 학습 과정안[다각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9-18 09:36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수학과 교수 - 학습 과정안[다각형].hwp





☞ 이 그림은 컴퓨터 게임인 테트리스에서 나오는 7가지 모양의 블록이에요. 이게 무엇을 뜻하고 있을까요
☞ 안녕하세요, 선생님~

☞ 7가지 모양들이 모두 4개의 정사각형을 붙여서 만든 거에요. 테트리스는 이 7가지 모양의 블록을 끼워 맞추는 놀이이죠. 테트리스는 참 정사각형의 성질을 잘 활용...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대단원
Ⅵ. 평면도형
소단원
1. 다각형
차시
1/17
본시주제
다각형의 성질
학습goal(목표)
1. 구체물 또는 물리적 활동을 통하여 다각형의 성질을 발견한다.
☞ 각 조마다 나눠준 잡지에서 다각형을 찾아보세요.

☞ A : 저희 조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지판과 안내판을 찾았어요. 다각형은 ㄱ, ㄹ, ㅂ에요.
☞ B : 저희 조는 ‘짱구는 못말려’에서 나온 짱구과자 초코비를 찾았어요. 초코비상자의 윗부분이 육…(생략(省略)) 각형이에요.

☞ C : 저희 조는 축구공을 찾았어요. 축구공은 육각형과 오각형의 조각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모둠학습 지도
잡지 준비
학습활동2
다각형의 성질을 발견하도록 직접 다각형을 그려본다.
3. 수학적 定義(정의) 을 형식화하여 표현할 수 있따
적용理論
브루너의 EIS理論, 발견학습
학습data(資料)
테트리스 사진data(資料), 잡지
학습단계
(시간)
학습전술
교수-학습 활동
data(資料)&지도상 유의점
교사
학생
도입
(7분)
동기유발
인사
우리 생활 주변에서 선분으로 둘러싸인 도형의 사진을 보여주어 동기를 유발시킨다.
☞ 어떠한 성질을 발견했 나요
☞ 다각형은 삼각형부터 가능 해요.
☞ 3개 이상의 선분으로 둘러 싸인 도형이 다각형이에요.
☞ 변의 개수에 따라 다각형 의 이름이 붙어요. 삼각형, 사각형, 오각형,
☞변의 개수가 n개이면 n각형 이에요.
☞ 모든 변의 길이가 같고 모 든 내각의 크기가 같은 다 각형은 정다각형이에요.

정리(arrangement) 및 평가
(8분)

형성평가
우리가 사는 세상에서 여러 가지 도형을 닮은 사물 찾기
순회검토
학습내용정리(arrangement)
3개 이상의 선분으로 둘러싸인 도형을 다각형이라 한다.
3. 수학적 定義(정의) 을 형식화하여 표현할 수 있따
적용理論
브루너의 EIS理論, 발견학습
학습data(資料)
테트리스 사진data(資料), 잡지
학습단계
(시간)
학습전술
교수-학습 활동
data(資料)&지도상 유의점
교사
학생
도입
(7분)
동기유발
인사
우리 생활 주변에서 선분으로 둘러싸인 도형의 사진을 보여주어 동기를 유발시킨다.
학습활동1

우리 생활 주변에서 선분으로 둘러싸인 도형을 찾아보게 한다.
☞ 이 그림은 컴퓨터 게임인 테트리스에서 나오는 7가지 모양의 블록이에요. 이게 무엇을 뜻하고 있을까요
☞ 안녕하세요, 선생님~

☞ 7가지 모양들이 모두 4개의 정사각형을 붙여서 만든 거에요. 테트리스는 이 7가지 모양의 블록을 끼워 맞추는 놀이이죠. 테트리스는 참 정사각형의 성질을 잘 활용한 놀이인거 같아요~

테트리스 사진data(資料)

동기유발이 자연스럽게 공부할 내용으로 이어지도록 한다.
☞ 알고 있는 다각형을 그려볼까요
☞ 저희 A조에서는 삼각형, 사각형, 오각형, 육각형을 그렸어요. 이 외에도 칠각형, 팔각형, 계속 있어요~
☞ 저희 B조에서는 정오각형, 정육각형, 정칠각형, 정팔각형을 그려봤어요. 이 외에도 정삼각형, 정사각형, 정구각형, 계속 있어요~

모둠학습 지도
학습활동3
다각형의 성질을 발견하 여 뜻을 파악한다.
☞ 큰 목소리로 따라 읽는다.

차시안내 및 과제(problem)

과제(problem)-사고력 기르기
☞정다각형은 아니지만 각의 크기는 모두 같은 사각형, 오각형, 육각형을 그려오세요.

차시안내
☞ 다각형의 내각, 외각, 대각선은 무엇일까
☞ 5개의 도시에 다른 도시를 거치지 않고 각 도시로 이동 가능한 새로 만들어지는 도로는 모두 몇 개일까

흥미유발


[사회과학]수학과%20교수%20-%20학습%20과정안[다각형]_hwp_01_.gif [사회과학]수학과%20교수%20-%20학습%20과정안[다각형]_hwp_02_.gif [사회과학]수학과%20교수%20-%20학습%20과정안[다각형]_hwp_03_.gif


[사회과학]수학과 교수 - 학습 과정안[다각형]


사회과학,수학과,교수,학습,과정안,다각형,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설명

[사회과학]수학과 교수 - 학습 과정안[다각형] , [사회과학]수학과 교수 - 학습 과정안[다각형]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수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다각형



[사회과학]수학과 교수 - 학습 과정안[다각형]
다.
2. 그림이나 도식을 통해 다각형의 성질을 발견한다.
“다각형의 성질을 발견할 수 있따”
판서
전개
(30
분)

학습순서 알기

학습 순서 알아보기
[활동1]
실생활에서 볼 수 있는 다각형을 찾아보자.
[활동2]
다각형은 어떻게 그릴 수 있을까
[활동3]
다각형이란 무엇인가

수업진행하면서 현재 학습 활동 위치를 표시해 둔다.


Download : [사회과학]수학과 교수 - 학습 과정안[다각형].hwp( 69 )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대단원
Ⅵ. 평면도형
소단원
1. 다각형
차시
1/17
본시주제
다각형의 성질
학습goal(목표)
1. 구체물 또는 물리적 활동을 통하여 다각형의 성질을 발견한다.
2. 그림이나 도식을 통해 다각형의 성질을 발견한다.
학습goal(목표) 제시
학습goal(목표) 를 판서를 이용해 제시하고 학생들이 큰 소리로 읽게 한다.
변의 개수가 n개인 다각형을 n각형이라 한다.

체험단마케팅 목록

Total 2,02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