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 체험단마케팅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체험단마케팅

마케팅-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22:14

본문




Download : 마케팅-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Download : 마케팅-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29 )





-재래시장%20활성화%20방안%20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1_.gif -재래시장%20활성화%20방안%20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2_.gif -재래시장%20활성화%20방안%20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3_.gif -재래시장%20활성화%20방안%20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4_.gif -재래시장%20활성화%20방안%20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5_.gif -재래시장%20활성화%20방안%20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6_.gif

마케팅,재래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마케팅-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재래시장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설명

_SLIDE_1_

우리나라 재래시장에 대한마케팅적 접근과 재래시장 활성화 方案 연구
_SLIDE_2_
Ⅰ. 머리글

Ⅱ. 재래시장의 理論(이론)적 고찰

Ⅲ. 마케팅전략 도출을 위한 선행 연구

Ⅳ. 신포시장의 마케팅 전략 수립

Ⅴ. 결론
_SLIDE_3_
재래시장은 영세성, 전근대적 시설과 환경, 낙후한 운영방식, 저급서비스 등으로 쇠퇴의 길을 걷고 있다아

시대에 변화와 더불어 욕구와 구매의식이 변화한 소비자들은 대형 할인점의 편리한 시설과 서비스를 찾아가게 되었다.

TV홈쇼핑, 인터넷(Internet) 쇼핑 등의 ‘무점포 유통’까지 가세하면서 재래시장의 위기는 더욱 가중되고 있다아

존재가치가 논의 되고 있는 가운데 재래시장은 2004년 기준 20조의 매출액을 달성하며 아직 경제적 효능가 건재함을 드러내었다.

Ⅰ. 머리글
1. 연구배경 및 목적
_SLIDE_4_
Ⅰ. 머리글
1. 연구배경 및 목적

마케팅적 접근을 통한

재래시장의 활성화 方案을

인천 중구 신포시장을 중심으로

모색해 보고자 한다.


_SLIDE_5_


理論(이론)적 고찰을 위한 문헌연구는 중소기업청에서 발표한 전통시장 활성화 方案 논문집을 바탕으로 하여 지방자치단체, 일반기업 연구원에서 발표된 논문과 자료를 수집, 분석하였다.

사례 조사의 경우 신포시장의 공간적 위치와 문헌자료의 검증과정을 위해서 현장조사를 보완하여 실시하였다.

행정적인 자료를 얻기 위해서 관련 부서의 면담 조사와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자료를 취합하고 정리(arrangement)하였다.

Ⅰ. 머리글
2. 연구방법
_SLIDE_6_
김재형,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건축계획적 연구」: 인천시 중구 신포시장을 중심으로, 2001
김흥순, 「인천광역시 재래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본구상, 인천발전연구원, 1999
서금성, …(省略) 「재래시장 활성화 方案에 대한 연구」, 2007
안광호 외(2009), 「마케팅」제4판, 서울:북넷
인천광역시 history자료관 history문화연구실, 「인천의 길과 시장」, 2006, p.56
중소기업청; 시장경영지원센터, 「소비행태 변화에 따른 재래시장 현대화 전략」, 2005
중소기업청; 시장경영지원센터, 「재래시장 시설현대화와 더불어 경영현대화 본격지원」, 2004.10.26 보도자료
중소기업청; 시장경영지원센터, 「잘 되는 시장 성공 이야기: 시장 활성화 우수 사례」,2008
중소기업청; 시장경영지원센터, 「전통시장활성화 方案」, 2008
중소기업청; 시장경제지원센터, 「재래시장 주차장 설치관리方案」, 2008
한광원, 「신포시장권 활성화 및 대책方案에 관한 연구」, 2005
인천광역시 중구 신포동사무소 통계자료
인천광역시 중구청 홈페이지 http://www.icjg.go.kr/
한국일보, 김태성기자「재래시장 발품팔면 알뜰쇼핑 지름길」, 2008
_SLIDE_7_
Ⅰ. 머리글

Ⅱ. 재래시장의 理論(이론)적 고찰

Ⅲ. 마케팅전략 도출을 위한 선행 연구

Ⅳ. 신포시장의 마케팅 전략 수립

Ⅴ. 결론
_SLIDE_8_
구매자와 판매자가 재화를 교환하려는 목적으로 모인 장소



재래시장에서의 시장은 넓은 의미의 ‘교환의 장’보다는




계획적으로 조성되고 발전된 시장이 아니라 자연발생적으로 소비자의 실생활 속에서 생성되고 발전되어 온 의미의 ‘마을장터’인 것이다.

Ⅱ. 재래시장의 理論(이론)적 고찰
1. 재래시장의 定義(정이)
시 장
마 을 장 터
_SLIDE_9_
2004년 기준
재래시장 : 전국에 걸쳐 1,702개
점포 : 약 23만개
종사 상인수 : 약 30만명
매출액 : 20조원

문제가되는점

2. 재래시장의 present condition 및 문제가되는점
Ⅱ. 재래시장의 理論(이론)적 고찰
2006년
점포 13,475개 감소
취급상품 50여 품목 감소

_SLIDE_10_
Ⅰ. 머

마케팅-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체험단마케팅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