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 운동과 비만의 마주향하여 > 체험단마케팅

본문 바로가기


체험단마케팅

[예체능] 운동과 비만의 마주향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3-14 19:39

본문




Download : [예체능] 운동과 비만의 대해서.hwp






5). 불규칙한 식사습관
비만인들은 공통적으로 불규칙한 식사습관을 가지고 있다. 또 날씬한 부모를 둔 자녀들이 비만이 될 확률은 10% 정도에 불과하다. 내장기관의 작용을 조절하는 신경이 자율신경이다. 음식을 먹으면 혈당이 증가하여 포만중추를 자극하기에 포만감을 느끼게 된다된다. 이것은 유전적 요인이 무시할 수 없는 비만의 요인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부모가 비만일 때 그 자녀들도 비만이 될 확률이 많은 것은 유전인자와 생후 부모의 식습관에 큰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2. 비만의 요인
1). 유전전 요인
일란성 쌍둥이의 경우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라도 체중증가의 형태나 체지방의 분포 형태가 비슷한 경향을 보인다. 유전성 비만은 지방세포 수의 증가뿐만 아니라 지방세포의 크기도 커지기 때문에 감량이 더 힘들다.
유전적인 영향으로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는 것도 비만의 주요한 요인이다. 스트레스성 폭식증은 필연적으로 비만으로 이어지기에 심각하다. 그러나 부모 중 어느 한쪽이 비만일 경우에 자녀가 비만이 될 확률은 40%, 부모 모두가 비만일 경우에 자녀가 비만이 될 확률은 50~70%로 증가한다. 또 폭식을 하거나 간식과 야식을 무분별하게 먹는 경향이 있다.
비만인 3명 중 1명은 밤늦게 음식을 먹는 습관이 있다고 한다. 낮에 먹는 음식보다 밤에 먹는 음식이 더 살이 찌기 쉽다. 만약 부모가 설탕이나 염분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을 좋아하고 야채를 싫어하는 식성을 가졌다면 자녀들도 같은 식성을 가지게 되어 비만이 될 가능성이 그만큼 커지게 된다된다. 자율신경에는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이 있다.




순서



[예체능]%20운동과%20비만의%20대해서_hwp_01_.gif [예체능]%20운동과%20비만의%20대해서_hwp_02_.gif [예체능]%20운동과%20비만의%20대해서_hwp_03_.gif
[예체능],운동과,비만의,대해서,예체능,레포트

Download : [예체능] 운동과 비만의 대해서.hwp( 23 )



[예체능] 운동과 비만의 대해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4). 과식
과식으로 인한 에너지의 과다섭취는 비만의 가장 중요한 요인이다. 비만은 단순히 체중이 많이 나가는 과체중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몸 안에 체지방이 과잉으로 축적된 상태를 말한다. 가족 모두가 비만일 경우 부모와 자녀의 기호식품이 일치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외부로부터 음식물 형태의 에너지 보급이 중단될 경우에 대비해 에너지를 저장해두는 체지방으로 구성돼있다. 또 암이나 소화기계 질환은 식사섭취량을 감소켜 체중이 감소한다. 뇌의 시상하부에는 포만중추와 식욕중추가 있다. 따라서 비만인은 충분히 먹었는데도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는 까닭에 과식을 하게 되는 것이다. 배가 부르면 포만중추, 배가 고프면 식욕중추가 작동을 한다. 비만은 유전적 요인에 환경적 조건이 더해질 때 비만해질 수 있는 가능성이 커진다. 다시 말하면 낮에는 교감신경의 작용이 활발하여 에너지를 소비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정상인은 혈당치가 약 120~130 정도에서 포만감이 드는데, 비만인은 이 수치가 더 높다.[예체능] 운동과 비만의 마주향하여



운동과 웰빙
(운동과 비만의 대하여)

1. 비만의 定義(정이)
사람의 몸은 생명을 유지하고 일상 활동에 필요한 뇌, 내장, 근육, 뼈, 수분 등의 중요한 활성 조직으로 구성돼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체중이 감소되지만, 갑상선 기능 저하…(skip) 증은 체중이 증가하고 늘 피곤하며 춥다고 느낀다. 교감신경은 동작시에 필요한 에너지의 공급을 원활하게 해주고, 부교감신경은 동작의 결과 나타난 몸의 피로를 풀어주어 낮에 사용한 에너지를 보충하고, 다음에 사용할 에너지를 축적하는 작용을 한다. , [예체능] 운동과 비만의 대해서예체능레포트 , [예체능] 운동과 비만의 대해서
[예체능] 운동과 비만의 마주향하여


레포트/예체능

설명


다. 과식을 해서 섭취 칼로리가 소비 칼로리보다 많아지면 지방세포에 중성지방이 축적되어 살이 찌게 되는 것이다.

2). 환경적 요인
오랜동안 의식주를 함께 한 가족은 비슷한 식습관과 식품선택의 경향을 가지므로 체형이 비슷한 경우가 많다. 즉 정상인보다 더 높은 수치에 도달할 때까지 한없이 먹어야만 하기 때문에 비만인이 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3). 에너지 대사의 이상
당뇨병이나 갑상선 기능 이상 등의 질병은 에너지 대사에 영향을 준다. 혈당이 내려가면 지방이 분해되어 유리지방산과 글리세롤로 되는데, 이때 유리지방산이 증가하면 식욕중추를 자극해서 허기를 느끼게 된다된다.
한의학적으로는 인체의 소화기능이 떨어져 지방과 수분이 정체되거나 기혈순환이 저하된 결과 식적과 담음, 어혈 등이 몸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체내에 축적되어 비만이 발생한다고 본다.

체험단마케팅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