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기업分析(분석)과 월마트 마케팅 戰略分析(분석)및 월마트 성공,실패사례(instance)分析(분석)과 월마트 성공요인分析(분석) > 마케팅전문가

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전문가

월마트 기업分析(분석)과 월마트 마케팅 戰略分析(분석)및 월마트 성공,실패사례(instance)分析(분석)과 월마트 성공요인分…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6-29 02:20

본문




Download : 월마트 기업분석과 월마트 마케팅 전략분석및 월마트 성공,실패사례분석과 월마트 성공요인분석.hwp





그러면 어떻게 월마트가 이러한 원가 구조를 가질 수 있었을까 이에 대한 해답은 월마트의 establishment 자 샘 월튼(Sam Walton)의 가격에 대한 남다른 생각과 독특한 경영철학, 그리고 저원가 구조의 핵심인 탁월한 물류 시스템에 있다아

[본론]

1. 월마트 시스템분석

(1) Cross-docking System

물건이 운반되어 창고에 공급되면, 창고에 도착한 상품은 분류되어 재포장되고 재고로 보관되지 않고 점포로 바로 배송된다된다. 그리고 1962년에 이르러 샘 월튼은 프랭킨을 인수한 후 그 해에 드디어 월마트 스토어의 문을 열게 되었다.
월마트의 손익 구조를 살펴볼 때 월마트의 영업 이익률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아 이는 판매 관리비가 상대적으로 작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쉽게 판단할 수 있다아 케이마트의 경우 판매 관리비가 매출액 대비 22.7%에 달하는 반면 월마트의 경우 15.8%에 지나지 않는다. Cross-docking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효율적인 물류시스템을 이용한 저비용 원가 구조라 할 수 있다아

(2) RFID 도입

세계 최대의 소매 판매 체인인 월마트는 RFID를 도입해서 물류 및 재고 관리를 하겠다고 했다.
월마트의 성공 요인은 저가격 전술보다는 저비용 전술으로 說明(설명) 하는 것이 타당할 것이다. 즉 매일 염가 정책은 소비자로부터 상점에 대한 충성도를 얻게 되어 보다 높은 매장면적 당 매출액을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 1970년에는 월마트의 점포수가 18개로 늘어나고 매출규모도 4400만 달러에 이르렀다.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월마트 기업분석과 월마트 마케팅 전략분석및 월마트 성공,실패사례분석과 월마트 성공요인분석.hwp( 58 )





월마트
marketing 전술
[서론]

월마트 기업intro

월마트는 1950년에 그리 크지 않은 도시, 벤톤빌(Bentonville)에서 샘 월튼(Sam Walton)이 ‘월튼 5&10(Walton 5&10)` 이라는 소매점을 establishment 하면서부터 그 history(역사) 의 단초가 처음 되었다. 나아가 월마트는 매일 염가 정책을 실행함으로써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판촉을 빈번하게 하지 않아도 되어 이에 따른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 또한 기존 바코드 장치는 삼품의 종목 및 가격만을 포함하고 있었으나 RFID 장치는 상품의 이동 경로와 최종 도착지 등에 대한 정보를 수록 할 수 있다아 초기 RFID 시스템 정착하기 위한 비용은 들지라도 장기적으로 보면 투자대비 수익성은 엄청날 것이다. 100여개의 월마트 상품공급업체들은 상품 포장 및 팰렛에 RFID를 장착해야 한다. RFID 장치는 컴퓨터 칩으로 상품이 공급자로부터 상점에 도달하기까지의 모든 정보를 담을 수 있다아 특히 전파를 이용해 정보를 탐색하기 때문에 원거리 정보 수집도 가능하다.
월마트의 사업전술은 ‘소비자는 보다 싼 가격의 제품을 원하고 있으며, 월마트는 이에 부응하여 항상 싼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한다(Every Day Low Price:EDLP)’는 것이다.
보통 할인 소매업이나 회원 도매 클럽 등에서의 판매가격은 거의 비슷한 수준을 보이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이다 월마트의 성공은 싼 가격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원가 구조가 남달리 뛰어났다는 점이다. 또한 각각의 상품들은 3가지 형태로 분류하여 시간관리를 하고 있는데, Fast moving item의 경우 즉시배송, Distributed item의 경우 24시간 내 공급, Staple item의 경우 48시간 내 공급의 원칙을 세워두고 있다아
이러한 Cross-docking을 이용해 월마트는 대량 구매하는 경우 통상 발생하는 재고 및 취급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아 월마트는 취급 상품의 85% 가량을 그들의 배송 센터를 거쳐 유통시키는 방법을 통해 업계 mean or average(평균) 보다 2∼3% 낮은 원가를 유지할 수 있었고, 이것이 Every Day Low Price 정책을 가능하게 한 근본이다. 한편 RFID로 개개인의 소비 습관에 관한 정보 등이 본인의 동의 없이 민간업체나 정부기관 등에 의해 이용 될 수도 있다는 사생활 침해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아 제품이









%20기업분석과%20월마트%20마케팅%20전략분석및%20월마트%20성공,실패사례분석과%20월마트%20성공요인분석_hwp_01_.gif %20기업분석과%20월마트%20마케팅%20전략분석및%20월마트%20성공,실패사례분석과%20월마트%20성공요인분석_hwp_02_.gif %20기업분석과%20월마트%20마케팅%20전략분석및%20월마트%20성공,실패사례분석과%20월마트%20성공요인분석_hwp_03_.gif %20기업분석과%20월마트%20마케팅%20전략분석및%20월마트%20성공,실패사례분석과%20월마트%20성공요인분석_hwp_04_.gif %20기업분석과%20월마트%20마케팅%20전략분석및%20월마트%20성공,실패사례분석과%20월마트%20성공요인분석_hwp_05_.gif %20기업분석과%20월마트%20마케팅%20전략분석및%20월마트%20성공,실패사례분석과%20월마트%20성공요인분석_hwp_06_.gif
월마트 기업分析(분석)과 월마트 마케팅 戰略分析(분석)및 월마트 성공,실패사례(instance)分析(분석)과 월마트 성공요인分析(분석)
월마트 기업분석과 월마트 마케팅 전략분석및 월마트 성공,실패사례분석과 월마트 성공요인분석 , 월마트 기업분석과 월마트 마케팅 전략분석및 월마트 성공,실패사례분석과 월마트 성공요인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월마트 기업과 월마트 마케팅 전략 월마트 성공 실패사례과 월마트 성공요인

설명
월마트 기업分析(분석)과 월마트 마케팅 戰略分析(분석)및 월마트 성공,실패사례(instance)分析(분석)과 월마트 성공요인分析(분석)





순서
월마트,기업과,월마트,마케팅,전략,월마트,성공,실패사례과,월마트,성공요인,경영경제,레포트

다. 상품이 창고에 머무르는 시간이 극히 짧아 상품을 한 적하장에서 다른 적하장으로 옮기는 데 최대 48시간 이상…(skip) 은 소요되지 않는다.

마케팅전문가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