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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빙 기업 성공사례(instance)분석과 설빙 marketing 책략 분석및 향후 marketing 방향제안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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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7-07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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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162개의 매장을 개점하였으며 꾸준한 메뉴개발로 딸기빙수, 치즈 빙수 등의 다양한 빙수를 출시하였다.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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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빙 기업 성공사례(instance)분석과 설빙 marketing 책략 분석및 향후 marketing 방향제안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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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빙 기업 성공사례(instance)분석과 설빙 marketing 책략 분석및 향후 marketing 방향제안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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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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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빙 마케팅전략(戰略) 分析(분석) 보고서

CONTENTS
1. 설빙 주제선정배경

2. 설빙 기업introduce
(1) 설빙 브랜드개요
(2) 설빙의 연혁과 現況分析(분석)

3. 설빙 마케팅 전략(戰略) 分析(분석)
(1)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내부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외부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2) 설빙 SWOT分析(분석)
(3) 설빙의 향후 마케팅 방향제안

4. 설빙 STP分析(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설빙 마케팅믹스 4P전략(戰略) 分析(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結論
1. 설빙 주제선정배경
지구온난화로 인한 평년기온의 상승은 우리나라의 뚜렷하던 4계절 구분을 희미하게 만들고 있따 특히, 길고 더워진 여름은 전국적으로 빙수열풍이 일으키기 충분했고, 각 기업들은 고객 유치를 위해 discrimination화되고 독특한 빙수를 개발, 판매하기 스타트했다. 그러나 소비자로부터 설빙의 그 맛과 멋을 인정받아 SNS와 입소문을 통해 전국적으로 퍼져나갔고, 1년 만에 100개 점포를 돌파, 설빙 신드롬, 인절미빙수 신드롬을 일으켰다. 이러한 목표(goal)에 맞게 설빙의 디저트들은 세계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도록 한국의 전통적인 디저트와 이국적인 요소들을 접목시킨 퓨전디저트이다.
한편, 빙수시장의 분위기는 금세 프랜차이즈 기업에 무게가 실렸고, 소비자들은 자연스럽게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눈을 돌렸다. 하지만 이러한 프랜차이즈 기업에 맞서 설빙은 discrimination화된 맛과 SNS를 통한 입소문으로 ‘인절미 신드롬’을 만들어 냈다. 이번 조사를 통해, 부산 1호점에서 스타트하여 CJ와 식자재 공급계약까지 체결하며 빙수시장에 거대한 영향력을 조성한 설빙의 마케팅 전략(戰略) 을 分析(분석)해보고자 한다.

3. 설빙 마케팅 전략(戰略) 分析(분석)
(1)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내부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설빙은 가맹점의 상권보호를 위해 상권별로 영업권역을 보호하고 있으며, 사업팀의 철저한 상권分析(분석)을 통해 점포위치를 선정하고 있따 사업팀 외에도 영업 지원팀 등 세부적인 팀제로 기업을 운영하면서 프랜차이즈의 체계성을 갖추고 있따
또한 설빙은 식자재의 신선도를 위해 자체 물류 시스템을 이용하여 식자재를 운송하고 있으며, 모든 체인점에서 본점과 같은 최상의 맛을 낼 수 있도록 교육과 조리의 메뉴얼화를 통해 체계적이고 시스템화 된 4주가량의 교육을 필수적으로 이수시키고 있따 또한 사후에도 계획된 일정에 맞게 슈퍼바이저를 투입하면서 가맹점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도 이루어지고 있따
이후, 설빙은 계속적으로 메뉴개발을 시도하면서 다양한 한식 디저트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1년 만에 한국 디저트의 세계화를 위한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따

참고) 프랜차이즈 방식
프랜차이즈 개설 절차

외부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과거, 빙수는 여름에만 판매되는 계절메뉴였지만 요즘은 계절에 상관없이 일반 카페나 빙수 전문점에서 다양한 빙수를 쉽게 볼 수 있따 그러나 정작 수요의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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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특히, 인절미를 이용한 빙수와 토스트는 전통식 재료로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연구된 것과 동시에 현대식 인테리어를 통하여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투비컨티뉴드 ) 실현하고 있따 또한 설빙은 웰빙과 힐링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하여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따

(2) 설빙의 연혁과 現況分析(분석)
설빙은 2013년 4월에 부산에서 개점하여 갓 1년을 넘긴 신생기업이다.

2. 설빙 기업introduce
(1) 설빙 브랜드개요
설빙
설빙은 ‘건강한 한국식 디저트를 세계화 시킨다’라는 목표(goal)를 가지고 스타트한 기업이다. 빙수는 빙수 전문점 이외에 일반 카페나 레스토랑에...



설빙 마케팅전략(戰略) 分析(분석) 보고서

CONTENTS
1. 설빙 주제선정배경

2. 설빙 기업introduce
(1) 설빙 브랜드개요
(2) 설빙의 연혁과 現況分析(분석)

3. 설빙 마케팅 전략(戰略) 分析(분석)
(1)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내부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외부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2) 설빙 SWOT分析(분석)
(3) 설빙의 향후 마케팅 방향제안

4. 설빙 STP分析(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설빙 마케팅믹스 4P전략(戰略) 分析(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結論
1. 설빙 주제선정배경
지구온난화로 인한 평년기온의 상승은 우리나라의 뚜렷하던 4계절 구분을 희미하게 만들고 있따 특히, 길고 더워진 여름은 전국적으로 빙수열풍이 일으키기 충분했고, 각 기업들은 고객 유치를 위해 discrimination화되고 독특한 빙수를 개발, 판매하기 스타트했다. 빙수는 빙수 전문점 이외에 일반 카페나 레스토랑에서도 빙수를 판매하면서 계절음식이 아닌 디저트의 한분야로 자리 잡았다. 2014년 3월에는 CJ와 식자재 공급계약을 통해 매달 10톤에 달하는 딸기를 100여개의 매장에서 사용하고 있따 이 모든 과정이 CF 하나 없이 불과 1년 사이에 일어났으며, 빙수 시장에 거대한 중심을 형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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