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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8-09 0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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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_SLIDE_1_

인구통계학적 측면에 따른
패션 소비 행동
_SLIDE_2_

Contents
Contents
Contents
Contents
사회계층의 定義(정의)
사회계층에 따른 의복구매 행동

Contents
고소득층 VS 저소득층 패션 비교
특색 있는 지역을 가는 소비자들의 패션 소비 행동 example(사례)
Body Part Ⅰ
Part Ⅱ
각 지역별 패션 소비 행동 비교
Contents
Conclusion
conclusion 및 시사점
Introduction
_SLIDE_3_

Contents
사회계층이란
_SLIDE_4_

Contents
서로 비슷한 가치관, 라이프스타일, 관심, 행동을 공유하고 있는 개인이나 가족들이 부유해 질 수 있도록 한 사회의 동질적 구획
각 계층 구성원이 비교적 동일한 신분을 지니되 다른 계층의 구성원과는 신분상의 차이가 나도록 사회구성원 전체가 독특한 신분계층으로 분할 된 것
사회계층의 定義(정의)

사회적 지위
다양...

_SLIDE_1_

인구통계학적 측면에 따른
패션 소비 행동
_SLIDE_2_

Contents
Contents
Contents
Contents
사회계층의 定義(정의)
사회계층에 따른 의복구매 행동

Contents
고소득층 VS 저소득층 패션 비교
특색 있는 지역을 가는 소비자들의 패션 소비 행동 example(사례)
Body Part Ⅰ
Part Ⅱ
각 지역별 패션 소비 행동 비교
Contents
Conclusion
conclusion 및 시사점
Introduction
_SLIDE_3_

Contents
사회계층이란
_SLIDE_4_

Contents
서로 비슷한 가치관, 라이프스타일, 관심, 행동을 공유하고 있는 개인이나 가족들이 부유해 질 수 있도록 한 사회의 동질적 구획
각 계층 구성원이 비교적 동일한 신분을 지니되 다른 계층의 구성원과는 신분상의 차이가 나도록 사회구성원 전체가 독특한 신분계층으로 분할 된 것
사회계층의 定義(정의)

사회적 지위
다양한 계층화
규범 및 태도에 effect
동태적
다른 집단의 구성원과
접촉을 피하는 特性(특성)
_SLIDE_5_

Contents
사회계층구조의 유형
Warner
Coleman-Rainwater
Gilbert-Kahla
상의 상층 : 귀족
상의 하층 : 신흥재벌
중의 상층 : 전문직과 경영자

상의 상 : 귀족
상의 하 : 신흥재벌
중의 상 : 전문직과 경영자
상류─자본가계급
─중상층
중의 하층 : 화이트칼라 기술자
중산층 : 사무원, 숙련 기술자
중류─중산층
─노동층

노동층 : 숙련 노동자

하의 상층 : 블루칼라 노동자
하의 하층 : 미숙련 노동자

하류─빈곤 노동층
─빈민층

하의 상 : 미숙련 노동자
하의 하 : 政府구호 대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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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사회계층의 분류기준 및 측정(測定) 방법
_SLIDE_7_

Contents
사회계층의 분류기준 및 측정(測定) 방법
주관적 측정(測定) 방법
…(省略) 각 개인인 그가 속한다고 생각되는 사회 계층상의 위치를 스스로 평가 하도록 하는 것.
객관적 측정(測定) 방법
응답자가 그들 자신이나 혹은 가족에 관해 몇 가지 사실적 질문에 응답한 data(자료)에 의하여 측정(測定) 하는 것.
평판적 측정(測定) 방법
타인의 사회계층에 대한 질문을 함으로써 측정(測定) 하는 것인데 이는 미국에서 수행되고 있는 사회계층에 관한 대부분의 실증적 연구의 기초가 됨.
_SLIDE_8_

Contents
사회계층 측정(測定) 방법이 가지는 drawback(걸점)
복합지수로 측정(測定) 된 사회계층과 소득 간에
계층적 차이

사회계층상의 위치한 개인이 여러 차원의 평균(average)

사회계층 측정(測定) 결과의 적용문제
drawback(걸점)
_SLIDE_9_

Contents
사회계층에 따른
의복 구매 행동
_SLIDE_10_

Contents
지위불일치성
모든 사람이 재력, 권력, 학력, 직업 등이 같은 정도에 속하지 않고, 각 항목에 대한 계층이 각각 다르게 분포되어 있는 이러한 사람들 사이에는 상호간에 신분상의 차이가 불일치하게 서로 얽혀있는 상태
사회계층에 따른 의복 구매 행동

대인관계에서 긴장감을 경험
( 재력가 vs 뛰어난 두뇌를 가진자 vs 돈을 가진자)

서로의 수준을 맞추기 위한 독특한 소비 행동 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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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사회계층에 따른 의복 구매 행동
1.의복 구매 시 상표에 의존
2.의복의 중요성 더 많이 인식
3.의복의 통한 과시
4.사회적 경제적 수준
-` 관심도, 구매율, 의복지출 多

1.소득에 비해 많은 의복비 지출
2.유행에 대한 민감성
3.가격에 민감하게 reaction response
_SLIDE_12_

Contents
사회계층에 따른 의복 구매 행동
_SLIDE_13_

Contents
고소득층 VS 저소득층
패션 비교
_SLIDE_14_

Contents
고소득층 VS 저소득층 패션 비교
고소득층 패션
_SLIDE_15_

Contents
고소득층 VS 저소득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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