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 제품analysis(분석) 과 SWOTanalysis(분석) 및 박카스 마케팅戰略과 광고 성공사례연구및 박카스 향후展望연구 > 마케팅전문가

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전문가

박카스 제품analysis(분석) 과 SWOTanalysis(분석) 및 박카스 마케팅戰略과 광고 성공사례연구및 박카스 향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9-18 02:54

본문




Download : 박카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박카스 마케팅전략과 광고 성공사례연구및 박카스 향후전망연구.hwp






박카스,제품분석과,SWOT분석및,박카스,마케팅전략과,광고,성공사례연구및,박카스,향후전망연구,경영경제,레포트

%20제품분석과%20SWOT분석및%20박카스%20마케팅전략과%20광고%20성공사례연구및%20박카스%20향후전망연구_hwp_01_.gif %20제품분석과%20SWOT분석및%20박카스%20마케팅전략과%20광고%20성공사례연구및%20박카스%20향후전망연구_hwp_02_.gif %20제품분석과%20SWOT분석및%20박카스%20마케팅전략과%20광고%20성공사례연구및%20박카스%20향후전망연구_hwp_03_.gif %20제품분석과%20SWOT분석및%20박카스%20마케팅전략과%20광고%20성공사례연구및%20박카스%20향후전망연구_hwp_04_.gif %20제품분석과%20SWOT분석및%20박카스%20마케팅전략과%20광고%20성공사례연구및%20박카스%20향후전망연구_hwp_05_.gif %20제품분석과%20SWOT분석및%20박카스%20마케팅전략과%20광고%20성공사례연구및%20박카스%20향후전망연구_hwp_06_.gif


설명
박카스 제품analysis(분석) 과 SWOTanalysis(분석) 및 박카스 마케팅戰略과 광고 성공사례연구및 박카스 향후展望연구

박카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박카스 마케팅전략과 광고 성공사례연구및 박카스 향후전망연구 , 박카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박카스 마케팅전략과 광고 성공사례연구및 박카스 향후전망연구경영경제레포트 , 박카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박카스 마케팅전략과 광고 성공사례연구및 박카스 향후전망연구


Download : 박카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박카스 마케팅전략과 광고 성공사례연구및 박카스 향후전망연구.hwp( 82 )


박카스 제품analysis(분석) 과 SWOTanalysis(분석) 및 박카스 마케팅戰略과 광고 성공사례연구및 박카스 향후展望연구






“박카스”

marketing ,광고책략

example(사례) 연구

CONTENTS

1. 박카스 紹介
(1) 박카스 제품分析(분석)
(2) 박카스 제품연혁

2. 시장상황分析(분석)
3. 박카스 SWOT分析(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4. 박카스 marketing 4P책략 (비타500과 비교分析(분석))
(1) PRODUCT (제품책략)
(2) PRICE (가격책략)
(3) PLACE (유통책략)
(4) PROMOTION (촉진책략)

5. 박카스의 marketing 책략
(1) discrimination화 marketing 책략
(2) 스포츠marketing
(3) 스타marketing
(4) 유통책략
(5) 커뮤니케이션 책략

6. 박카스 광고책략 example(사례) 分析(분석)
(1) 광고,홍보책략
(2) 박카스 광고의 성공포인트
(3) 박카스 광고의 발전과정

7. 박카스 향후assignment과 전망

` 참고 `

1. 박카스 紹介

(1) 박카스 제품分析(분석)
박카스가 처음 나온 60년대는 전쟁의 그늘이 가시지 않은 상태로 사람들이 영양실조로 픽픽 쓰러져 나가던 시기였다.

② 박카스 내복액으로의 變化

-‘정’이라는 제품의 결점을 극복하고 액체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필요에 따라 ‘정’에서 1962년 8월 액체 ‘앰플‘로 변환하였지만 앰플의 特性(특성)상 소비자 복용 시 불편함과 오용의 결점이 대두되어 박카스의 변신이 요구되는 결점이 발생하였다. `박카스-정`은 불티나게 팔렸지만 알약의 당의가 녹는 문제가 발생해 1962년 20cc 앰플 형태인 `박카스-내복액`으로 교체되었다.

④ 박카스-F

-1991년 5월 박카스 - F로 브랜드 확장하였다.
국민드링크의 발전, 그리고 變化
운반 중 앰플 용기가 파손되어 1963년 8월, 현재와 같은 드링크 형태의 `박카스-D(Drink의 약자)`가 나오게 되었다.

③ 박카스-D

- 앰플의 한계를 극복하고 變化하는 시장에서 선도자의 위치를 굳히기 위해 드링크로 탄생되었다. 박카스-D 200원에서 박카스-F는 당시의 330원으로 인상하였으며, 당시 같은 속성을 가진 식품드링크(영비천, 로얄디, 홍삼원 등)와 식이성음료 (미에로화이바, 화이브미니), 고가 한방 드링크제(녹황보, 활용보)간 경쟁의 가속화로 박카스-D의 최대 위기였다.

(2) 박카스 제품연혁

1932.12 - 서울시 종로구 중학동에서 의약품 및 위생재료 도매업으로 establishment
1949.08 - 동아제약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
1959.09 - 사원 공개채용 실시
1963.08 - 종합 자양강장제 박카스D 생산
1970.02 - 주식을 공개, 자본금을 7억 5천만원으로 증자
1981.07 - 박카스D 미국 첫 수출
1995.12 - 박카스 매출 1,000억 돌파
2002.12 - 제약업계 최초로 매출 5,000억원 돌파
2xxx.02 - 제약업계 최초 매출 9,000억원 달성
2014.08 - 국내 최초 동충하초 건강기능식품 `동충일기` 출시

2. 시장상황分析(분석)




2014년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 이때 미국의 원조로 비타민이 알려지면서 너도나도 비타민을 찾으면서 그 붐을 타고 첫 선을 보이게 되었는데, 알약 형태로 이름은 `박카스-정` 이었다.
① 박카스 정

-1961년 9월 자양강장 변질제(비타민+미네랄)로서 피로회복 효능을 지닌 ‘박카스 정’ 탄생하였다.

박카스-F는 박카스-D에 피로회복 및 기타 성분(成分)(타우린, 비타미B군, 카르니틴)보강하고 주성분(成分)을 천연식물성 성분(成分)으로 교체하여 다시 드링크제 1위 자리를 탈환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았다. 1991년 5월에 성분(成分)을 보강시켜 `박카스-에프(Forte)`로 발전하였고, 2005년 3월 18일, `국민 드링크 박카스 에프가 `박카스D`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앰플제의 advantage에 속효성과 청량감, 더 많은 타우린의 함유량을 보강하여 1963년 8월에 발매하였다. 브랜드 네임은 술과 담배, …(생략(省略)) 과로로부터 간장을 보호한다는 의미로 술에 맞추어 간장 보호 제품으로 포지셔닝 하였다.

마케팅전문가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