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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교원 L&D- 웰스 정수기 마케팅 성공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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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1-10 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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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이 좋지 않으면 제 아무리 기능이 뛰어난 제품이라도 잘 팔리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결과이다. 여기에 새롭게 뛰어든 교원 L&C는 웰스(Wells)라는 브랜드
명으로 진출 7개월 만에 시advantage유 5위 달성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보이고 있다아 웰
스 정수기는 특히 제품을 개발함에 있어 디자인을 중시하여 차별화를 이루었다는
평가이다. 즉, 자사의 축적되어 있는 유통 &
영업인력과 노하우를 적절히 활용 가능한 정수기 시장은 시장의 웰빙 트랜드에
맞는 사업 재편을 통한 성장가능성뿐 아니라 교원의 역량을 잘 발휘할 수 있는
사업 부문이었던 것이다.
특히 최근 유행하는 MP3 플레이어나 동영상이 시청 가능한 휴대폰 등을 살펴보면 디자인이 제품의 판매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알 수 있다아
디자인은 이처럼 ...


(주)교원 L&D- 웰스 정수기 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





목차

* (주)교원 L&D- 웰스 정수기 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

Ⅰ. 교원 L&C 정수기 시장 진입

Ⅱ. 웰스 정수기-제품개발 전략(strategy)

Ⅲ. 차별화를 통한 marketing 전략(strategy)

Ⅳ. 사후관리 시스템

Ⅴ. 새로운 디자인 바람, 웰스 정수기

* (주)교원 L&C-웰스 정수기 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

최근 들어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로 손꼽는 것은 바로 ‘디자인’이다. 교원 L&C가 웰스 정수기를 출
시한 시기는 2003년 6월로 웰빙 열풍이 한참 시장을 강타하고 있을 무렵이었
다.
특히 최근 유행하는 MP3 플레이어나 동영상이 시청 가능한 휴대폰 등을 살펴보면 디자인이 제품의 판매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알 수 있다아
디자인은 이처럼 기업의 생존을 판가름하는 핵심가치로서 인식되고 있는
것이다. 건강 ? 환경관련 시장은 확대되고 있었고 물을 줄여 마시는 소비자가 아직
절반이 넘는 상황에서 정수기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가 예상되고 있었다.

II. 웰스 정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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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일생생활에서
쓰이는 작은 팬 하나를 살 때에도 소비자들은 디자인을 보고 판단할 수밖에 없
고, 더 좋은 디자인의 제품은 보기 좋을 뿐 아니라 기능에서도 우수함을 소비자
들은 알고 있기 때문이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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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교원 L&D- 웰스 정수기 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

목차

(주)교원 L&D- 웰스 정수기 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

Ⅰ. 교원 L&C 정수기 시장 진입

Ⅱ. 웰스 정수기-제품개발 전략(strategy)

Ⅲ. 차별화를 통한 marketing 전략(strategy)

Ⅳ. 사후관리 시스템

Ⅴ. 새로운 디자인 바람, 웰스 정수기

(주)교원 L&C-웰스 정수기 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

최근 들어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로 손꼽는 것은 바로 ‘디자인’이다. 하지만 좋은 제품의 디자인이라는 것은 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는 옛 속담과 같이 겉모습만 화려하게 꾸미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디자인이 좋지 않으면 제 아무리 기능이 뛰어난 제품이라도 잘 팔리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결과이다. 좋은
디자인은 디자인 그 자체로서 새로운 기능과 제품의 차별성, 독특함을 내포하
고 있다아 때문에 요즘 휴대폰과 같은 디지털 기기 제품은 먼저 디자인을 확정한
후에 제품을 디자인에 맞추어 개발하는 instance(사례)가 늘고 있다아 이렇게 경영에서 디
자인의 중요성은 단지 디지털 전자산업에 국한된 얘기가 아니다. 현재 국내
정수기 시장은W사의 독점 체제 아래 몇몇 경쟁사들이 시advantage유확대를 위해 노력
하고 …(생략) 있는 상황이다. 정수기 시장의 85%가 인적 판매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
다고 하지만W사의 독점체제 아래 수많은 군소업체들이 경쟁하고 있는 시장이 또
한 정수기 시장이었기에 교원 L&C는 제품을 개발함에 있어 교원만의 차별화 전
략을 세워야 했다.
이제는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게 된 정수기 역시 마찬가지이다. 한국소비자보호원이 최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우리 국민은 상품을 구입할 때 가격(15%)이나 품질(25%)보다 디자인(52%)을 보고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교원 L&C의 성공적인 시장진출에 대해 살펴보록 하자.

I. 교원 L&C정수기 시장 진입

교원 L&C는 빨간펜 학습지 등으로 잘 알려진 교원의 생활건강 부문 기업
으로서 환경가전사업, 기능성의류사업, 기능성화장품사업 등의 생활건강에 관
련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이다. 한국소비자보호원이 최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우리 국민은 상품을 구입할 때 가격(15%)이나 품질(25%)보다 디자인(52%)을 보고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
내 정수기 시장의 판매상황을 살펴보면 85% 가량은 방문 판매나 다단계 판매
등의 인적 판매에 의해 이루어지며 국내 정수기의 75% 가량은 역삼투압 방식
을 채택하고 있다아 국내시장에서 W사는 렌탈제도와 코디 서비스라는 차별화
전략(strategy)을 통해 뚜렷한 독점체제를 구축하고 있다아
교원의 사업 부문은 당시 100%학습출판물에 치중되어 있어 미래형 사
업 포트폴리오 확장이 시급했고, 구축되어 있는 대리인 조직을 효과(效果)적으로 활
용할 수 있는 신규사업이 절실하게 필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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