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세대소비자분석보고서 > 마케팅전문가

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전문가

P세대소비자분석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3-08 22:23

본문




Download : P세대소비자분석보고서.ppt







P세대소비자분석보고서
설명

P세대소비자분석보고서 , P세대소비자분석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P세대소비자

P세대소비자분석보고서_ppt_01_.gif P세대소비자분석보고서_ppt_02_.gif P세대소비자분석보고서_ppt_03_.gif P세대소비자분석보고서_ppt_04_.gif P세대소비자분석보고서_ppt_05_.gif P세대소비자분석보고서_ppt_06_.gif

레포트/경영경제
P세대소비자분석보고서





순서

1. P세대 그들은 누구인가 2. P세대의 탄생 배경 3. 시대별 세대의 특징 4. P세대를 특징짓는 키워드 ‘CHIEF5. P세대 행동과 의식지수에 의한 세분화 6. P세대 세분화에 의한 특성(特性) 7. P세대의 사회변화 메커니즘 8. P세대 대응 전략(strategy) 정 의 전 략 특 성 1. P세대 그들은 누구인가 P세대란 월드컵(붉은악마), 대선(노사모), 촛불시위 등을 거치며 나타난 세대로 사회 전반에 걸친 참여 속에서(Participation) 열정과(Pation)과 힘(Potential Power)을 바탕으로 사회 패러다임의 변화를 일으키는 세대(Paradigm-shifter) 정보 사회화 누리망 및 휴대전화 보급으로 인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과 정보가 중심이 되는 라이프스타일을 형성함 경제적 풍요화 경제성장으로 인해 이전 세대와는 다른 풍요로움 속에서 다양하고 자유로운 소비의식을 지님 글로벌화 해외 여행 자유화 및 IMF 이후, 글로벌 스탠더드의 확산은 글로벌화와 유목...

1. P세대 그들은 누구인가?
2. P세대의 탄생 배경
3. 시대별 세대의 특징
4. P세대를 특징짓는 키워드 ‘CHIEF’
5. P세대 행동과 의식지수에 의한 세분화
6. P세대 세분화에 의한 특성(特性)
7. P세대의 사회변화 메커니즘
8. P세대 대응 전략(strategy)
정 의
전 략



1. P세대 그들은 누구인가?
P세대란?
월드컵(붉은악마), 대선(노사모), 촛불시위 등을 거치며 나타난 세대로
사회 전반에 걸친 참여 속에서(Participation)
열정과(Pation)과
힘(Potential Power)을 바탕으로
사회 패러다임의 변화를 일으키는 세대(Paradigm-shifter)
정보 사회화
누리망 및 휴대전화 보급으로
인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과
정보가 중심이 되는
라이프스타일을 형성함
경제적 풍요화
경제성장으로 인해
이전 세대와는 다른 풍요로움
속에서 다양하고
자유로운 소비의식을 지님
글로벌화
해외 여행 자유화 및 IMF 이후,
글로벌 스탠더드의 확산은
글로벌화와 유목적인
특성(特性)을 갖게 함
정치적 민주화
문민정부 이 후 정치 참여의
기회 및 그 영향력이
확대됨에 따라
자유주의 성향을 가지게 됨
2. P세대의 탄생 배경
자유화
세계화
풍요화
정보화
10대
20대
30대
80년대
90년대
2000년대
2002년
2003년
386세대
60년대 출생,
80년대 대학생활
높은 사회의식
X세대
70년대 출생,
높은 소비성향
자유분방한 가치관
N세대
80년대 출생,
누리망 과 컴퓨터,
휴대전화에 익숙
W세대
2002년 월드컵을 계기로 탄생한 concept(개념)
공동의 가치 실현을 위해
개인의 열정을 대중안에서
자유롭게 표출
P세대
W세대의
공동체 의식,
N세대의
라이프 스타일
X세대의
소비 문화,
386세대의
사회의식
3. 시대별 세대의 특징
4. P세대를 특징짓는 키워드 ‘CHIEF’
관계 (Human Network) …(To be continued ) 정보공유
의식이 맞는
사람들과 그룹화
도전
(Challenge)
권위와
고정관념
거부
변화 추구
경험 (Experience)
체험과 경험 중시
개인
(Individual)
개성추구
개인의 다양성
상호 존중
감성
(Fun/Feel)
감각적이고
즐거움을
추구하는 삶
5. P세대 행동과 의식지수에 의한 세분화



행 동


추종층
49.6%
의식층
10.4%
핵심층
13.4%
행동층
26.6%
5. P세대 행동과 의식지수에 의한 세분화
추종층
개인적 가치 중심 집단
행동층
소비, 문화 관심 집단
의식층
정치적 의식화 집단
핵심층
사회적 의견 선도 집단
25~34세 / 전문직, 사무직
신중함 / 이성적
초기 다수자
기업 감시자
20대 / 대학생, 사회 초년생
혁신적 / 감성적
혁신자
기업 고발자
17~24세 / 고등학생, 대학생
적극적 / 감성적
초기 수용자
제품 소비자
30대 / 주부, 직장인
소극적 / 수동적
후기 다수자
기업 옹호자
10
20
30
40
50
60
70
80
90
추종층
행동층
의식층
핵심층
(%)
6. P세대 세분화에 의한 특성(特性)
이슈에의
관심도
정치
50%
62%
37%
75%
경제
69%
53%
42%
66%
10
20
30
40
50
60
70
80
90
추종층
행동층
의식층
핵심층
(%)
6. P세대 세분화에 의한 특성(特性)
이슈에의
관심도
사회
63%
69%
61%
69%
스포츠
39%
42%
51%
50%
6. P세대 세분화에 의한 특성(特性)
제품구입주요
정보원
4대매체
주위사람
누리망 정보
기타
누리망 게시판 사용후기
추종층
2.7
47.5
12.9
21.6
15.3
의식층
4.1
47.5
19.4
14.3
14.7
행동층
5.2
34.8
29.5
21.6
8.9
혁신층
7.8

Download : P세대소비자분석보고서.ppt( 13 )




P세대소비자,경영경제,레포트



다.

마케팅전문가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