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기업분석과 경쟁우위책략분석및 스타벅스 마케팅 SWOT,STP,4P책략분석과 스타벅스 서비스 성공책략분석및 스타벅스 미래책략제안 > 마케팅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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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기업분석과 경쟁우위책략분석및 스타벅스 마케팅 SWOT,STP,4P책략분석과 스타벅스 서비스 성공책략분석및 스타벅스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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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4-11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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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6년에 첫 해외 진출인 일본을 시작으로 현재는 약 60여개 국에서 19,972개의 매점을 운영 중이다. 스타벅스는 혼자 독서를 하거나 공부를 하거나 Task 를 하기에 좋은 개인의 공간이다. 우리나라는 1997년에 스타벅스커피 인터네셔날과 ㈜신세계라이센스가 계약을 체결하며 국내 법인을 설립하였다. 즉 스타벅스는 많은 사람들이 집이나 회사 같은 공간에서 벗어나 혼자 혹은 다른 사람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제3의 공간’이 된 것이다.

2.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현황

스타벅스는 현재 4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다국적 기업으로써 처음부터 빠른 확장을 목표(goal)로 하고 있었다. 이대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는 440여 개의 매장이 전국에 분포해 있다아
3. 스타벅스의 경쟁우위전술

마이클포터의 경쟁우위전술
기업이 특정한 시장이나 산업에서 경쟁우위를 얻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전술
경쟁우위의 원천과 시장 공략 방식에 따라 크게 세가지로 구분

차별화 전술: 기업이 소비자들에 의해 널리 평가된 독특한 제품을 제공하는 사업전술, 차별화의 대가로 기업은 고객에게 프리미엄 가격을 요구 할 수도 있다아
스타벅스는 이런 차별화 전술을 취하고 있다아
스타벅

다.

(2) 스타벅스 선정배경
과거 많은 사람들이 느끼는 스타벅스에 관한 이미지는 ‘된장녀’, ‘사치’, ‘허세’ 등과 같은 것들이었다. 대체 어떻게 스타벅스는 이 같은 변화를 만들 수 있었던 것일까 우리는 스타벅스의 다양한 서비스 marketing 을 조사해보면 이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이러한 관심이 바로 우리가 스타벅스를 주제로 선정한 이유이다. 처음에 Il Gionale도 스타벅스에서 커피 원두만을 매입해왔었는데, 하워드 슐츠가 이 스타벅스의 자산을 매입하면서 1987년에 Starbucks Corporation을 설…(To be continued ) 립하였다. 이렇게 해서 1985년에 처음으로 만들어진 에스프레소 바가 스타벅스의 전신이라고 할 수 있는 ‘Il Gionale(일지오날레)’였다. 또한 스타벅스는 팀플을 하거나 친구들과 만날 때 가게 되는 만남의 공간이다. 우리에게 더 이상 스타벅스는 사치의 공간이 아니다. 그러나 우리 조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 결과, 지금의 스타벅스는 과거와 같은 된장녀 이미지에서 많이 탈피했다고 느꼈다. 바로 이것이 우리가 현재 알고 있는 스타벅스라는 에스프레소 바가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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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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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marketing

성공사례(instance)연구
INDEX

1. 스타벅스 기업분석
(1) 스타벅스 기업개요
(2) 스타벅스 선정배경

2.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현황

3. 스타벅스의 경쟁우위전술

4. 스타벅스의 marketing 전술
(1) 스타벅스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2) 스타벅스 STP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goal)타겟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3) 스타벅스 marketing 4P전술 분석
1) 제품전술 (Product)
2) 가격전술 (Price)
3) 유통전술 (Place)
4) 촉진전술 (Promotion)
5. 스타벅스 성공요인과 서비스marketing 사례(instance)
(1) 스타벅스 서비스 성공요인
(2) sns 활용 marketing 전술
(3) 고객맞춤형 서비스전술
(4) 케이터링 서비스전술...


스타벅스 marketing

성공사례(instance)연구
INDEX

1. 스타벅스 기업분석
(1) 스타벅스 기업개요
(2) 스타벅스 선정배경

2.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현황

3. 스타벅스의 경쟁우위전술

4. 스타벅스의 marketing 전술
(1) 스타벅스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2) 스타벅스 STP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goal)타겟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3) 스타벅스 marketing 4P전술 분석
1) 제품전술 (Product)
2) 가격전술 (Price)
3) 유통전술 (Place)
4) 촉진전술 (Promotion)
5. 스타벅스 성공요인과 서비스marketing 사례(instance)
(1) 스타벅스 서비스 성공요인
(2) sns 활용 marketing 전술
(3) 고객맞춤형 서비스전술
(4) 케이터링 서비스전술
(5) 사람중심의 서비스전술

6. 결론
(1) 스타벅스 향후전망
(2) 차별화위한 전술제안

` 참고 `

1. 스타벅스 기업분석

(1) 스타벅스 기업개요

스타벅스는 미국의 유명한 CEO 하워드 슐츠의 기업가 정신에 의해 설립된 회사라 할 수 있다아 하워드 슐츠는 이탈리아에 출장을 갔다가 이탈리안 에스프레소 바에 방문을 하게 되었고, 이 때 느꼈던 커피의 신비로움과 로맨스를 미국에서도 느끼게 해주고 싶다는 생각으로 에스프레소 바의 창업을 시작한다. 당시에도 스타벅스라는 커피가게가 있기는 하였는데 이 때의 스타벅스는 커피의 원두만을 파는 가게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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