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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6-11 2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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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기업 introduction
(1) 브랜드 introduction - MCM
(2) 연혁

2. 環境 analysis(분석)
(1) 내부analysis(분석)
1)경영실적
2)핵심역량
(2) 외부analysis(분석)
1)패션산업 analysis(분석)
2)소비자 analysis(분석)
3)인구통계학적 analysis(분석)
4)경제적 環境
5)사회文化적 環境
(3) 경쟁기업 analysis(분석)
1)메트로시티
2)루이까또즈
3)닥스 ACC
4)코치

3. Five Forces

4. SWOT analysis(분석)

5. STP

6. 4P

7. 전략(戰略) 제안
1. 기업 introduction

성주그룹은 1990년 세계 최고 이태리 패션하우스 Gucci의 프랜차이즈 계약, 1991년 프랑스 디자이너 Sonia Rykiel의 프랜차이즈 계약, 프랑스 명품브랜드 YSL의 화장품 및 패션라인 (Rive Gaush) 독점 대리권 및 라이센스 컨트롤 계약 등을 잇따라 성사시키며 한국 명품시장에 등장했다.
the twenty-first century를 맞이하여 한국의 대표적인 패션유통전문 사업가인 김성주 회장이 브랜드를 인수한 것을 계기로 MCM의 재도약 신화를 다시 쓰고 있다 수십 년 동안 쌓인 MCM의 스타일과 철학이라는 유산을 바탕으로 the twenty-first century적 감수성과 다文化적 자유분방함을 표현하면서 세계 시장에서 다시 주목 받고 있다 뉴욕, 런던, 베를린, 아테네, 베이징 등 주요 도시들마다 새로 매장을 열고 있으며, 지난 3년간 매달 새로운 매장을 열며 적극적인 시장 전략(戰略) 을 펴왔다. 이는 프랑스와 이태리가 석권하고 있던 아기자기하고 수려한 럭셔리 시장에 독일 발(發) 명품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신선한 충격을 주었기 때문이다 이는 실용적이고, 심플하며, 견고하고, 지적인 이미지로 다가왔다. 또 당대의 패션리더와 VIP들에게 MCM은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이에 뉴욕 월스트리트의 전문직 종사자들이 MCM의 여행가방, 핸드백 등 가죽 제품에 열광했고, 전 세계 지성인과 전문직 종사자들이 먼저 찾는 브랜드로 거듭났다.

(1) 브랜드 introduction - MCM

MCM (Mode Creation Munich)은 1970년대 중반, 독일의 유서 깊은 도시, 뮌헨에서 탄생 했다. MCM은 현재 약 35개 국가에 70개 이상의 매장 (200개의 판매시점정보관리)이 있으며, 전 세계에 8개의 사무실이 있다

(2) 연혁

1990년 - (주) 성주인터내셔날 설립
- Italy Fashion House인 Gucci의 독점 판매 계약체결
- France Fashion Design Brand Sonia Rykiel 독점 판매 계약체결
1991년 - 독일 MCM 사업 독점 판매권 계약
1992년 - Gucci, Sonia Rikiel, MCM 부티크 사업 확장
1994년 - MCM과 OEM Basis로 핸드백제조 및 미국으로 수출처음
- Gucci, Sonia Rykiel, YSL, MCM 면세점 시장에 대거 진출
1996년 - 최대 유통 및 패션브랜드인 Marks & Sp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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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해외 명품 수입에서 처음 한 사업은 이후 라이센스 제품 기획과 생산으로 확대됐고, 이제는 세계 명품 브랜드인 MCM의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면서 점차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현재 성주그룹은 300여 명의 임직원들이 MCM과 Marks & Spencer 등 두 개의 브랜드 사업을 통해 연간 2,100억 원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두 개 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 100여 개와 온라인(online) 쇼핑몰 shopMCM을 운영 중이다. 그리고 몇…(省略) 년 지나지 않아 세계 명품 시장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는 `1980년대의 대표 럭셔리 브랜드`로 명성을 드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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