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 교권침해의 reality(실태) 와 problem(문제점) 및 해결방안(方案)에 대한 나의 견해[A+추천 레포트(report) ★★★★★] > 인스타그램

본문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사회문제] 교권침해의 reality(실태) 와 problem(문제점) 및 해결방안(方案)에 대한 나의 견해[A+추천 레포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7-13 23:50

본문




Download : 1000원][사회문제] 교권침해의 실태와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한 나의 견해[A+추천 레포트★★★★★].hwp







설명
[사회문제] 교권침해의 reality(실태) 와 problem(문제점) 및 해결방안(方案)에 대한 나의 견해[A+추천 레포트(report) ★★★★★]



순서

Download : 1000원][사회문제] 교권침해의 실태와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한 나의 견해[A+추천 레포트★★★★★].hwp( 99 )





레포트/인문사회




[사회문제] 교권침해의 reality(실태) 와 problem(문제점) 및 해결방안(方案)에 대한 나의 견해[A+추천 레포트(report) ★★★★★]

사회문제,교권침해,와,문제점,나,견해,A+추천,레포트,인문사회,레포트
1000원][사회문제]%20교권침해의%20실태와%20문제점%20및%20해결방안에%20대한%20나의%20견해[A+추천%20레포트★★★★★]_hwp_01_.gif 1000원][사회문제]%20교권침해의%20실태와%20문제점%20및%20해결방안에%20대한%20나의%20견해[A+추천%20레포트★★★★★]_hwp_02_.gif 1000원][사회문제]%20교권침해의%20실태와%20문제점%20및%20해결방안에%20대한%20나의%20견해[A+추천%20레포트★★★★★]_hwp_03_.gif 1000원][사회문제]%20교권침해의%20실태와%20문제점%20및%20해결방안에%20대한%20나의%20견해[A+추천%20레포트★★★★★]_hwp_04_.gif 1000원][사회문제]%20교권침해의%20실태와%20문제점%20및%20해결방안에%20대한%20나의%20견해[A+추천%20레포트★★★★★]_hwp_05_.gif 1000원][사회문제]%20교권침해의%20실태와%20문제점%20및%20해결방안에%20대한%20나의%20견해[A+추천%20레포트★★★★★]_hwp_06_.gif





“최종 보고서”


♡ 학 교 명 :♡ 학 과 :♡ 담당교수 :♡ 조 원 :♡ 제 출 일 :

Ⅰ. 교권이란

1. 국어사전에서의 정의(定義)
2. 헌법에서의 정의(定義)
Ⅱ. 교권침해(교육 권리침해)란

1. 권리침해(權利侵害)
2. 교육 권리침해(敎育權利侵害)

Ⅲ. 교권침해의 實態
1. 교권침해의 事例(사례)

Ⅳ. 교권침해의 原因

1. 교사들에게 문제
2. government 의 교원정책
3. 언론
4. 사회경제적
5.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의식에도 많은 문제

Ⅴ. 교권회복measure(방안)

1. 교사의 자질改善
2. 국가의 적극적인 교원우대정책이 시행
3. 언론의 변화
4. 학부모의 교사에 대한 인식변화

Ⅰ. 교권이란

1. 국어사전에서의 정의(定義)
- 교권 敎權 [명사] 교사로서 지니는 권위나 권력.

2. 헌법에서의 정의(定義)
교육권과 학...





“최종 보고서”





♡ 학 교 명 :

♡ 학 과 :

♡ 담당교수 :

♡ 조 원 :

♡ 제 출 일 :















Ⅰ. 교권이란?

1. 국어사전에서의 정의(定義)
2. 헌법에서의 정의(定義)


Ⅱ. 교권침해(교육 권리침해)란?

1. 권리침해(權利侵害)
2. 교육 권리침해(敎育權利侵害)

Ⅲ. 교권침해의 實態
1. 교권침해의 事例(사례)

Ⅳ. 교권침해의 原因

1. 교사들에게 문제
2. government 의 교원정책
3. 언론
4. 사회경제적
5.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의식에도 많은 문제

Ⅴ. 교권회복measure(방안)

1. 교사의 자질改善
2. 국가의 적극적인 교원우대정책이 시행
3. 언론의 변화
4. 학부모의 교사에 대한 인식변화











Ⅰ. 교권이란?

1. 국어사전에서의 정의(定義)
- 교권 敎權 [명사] 교사로서 지니는 권위나 권력.

2. 헌법에서의 정의(定義)

* 교육권과 학습권 *
1. 교육권의 의미 : 어떠한 교육 주체가 어떠한 내용을 가르칠 것인가를 결정하는 권한을 말하는데 여기에는 부모, 국가, 교사에 따라서 그 내용이 달라짐.
→부모는 출생에서부터 아동의 교육을 책임지는 주체이고, 취학 후에는 교육의 기본 방향을 설정하는 국가와 교육 현장에서 구체적으로 학생들에게 교육을 담당하는 교사에게 교육권이 주어짐.
2. 학습권의 의미 : 학생이 능력에 따라 자유롭게 교육을 받을 권리 (학생의 교육권)
3. 교육권의 내용
◎ 학생의 교육권
- 의미 : 학습권(교육을 받을 권리)을 의미, 수학권이라고도 함.
- 헌법 규정 : 모든 국민은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
과거 ‘교실폭력’은 교사의 과잉체벌을 일컫는 단어였다.(헌법 제 31조 1항)
- 교육 받을 권리는 각국의 헌법과 국제 조약을 통해 보장받는 기본권
…(생략(省略)) - 교육 받을 권리는 학생과 그 법정 대리인인 학부모가 동시에 가지는 권리임
◎ 학부모의 교육권
- 학생을 양육하고 보호하며, 교육하는 것은 법에 규정된 부모의 권리이고 의무임
- 부모의 교육권은 자녀의 교육을 받을 권리와 함께 존재함
◎ 교사의 교육권
- 근거 : 국가를 통해 학부모들로부터 간접적으로 위탁받은 것.
- 내용 : 학교 교육에 있어서 교육 과정의(定義) 천성권, 교재의 선정과 채택권, 교육 방법의 결정권, 평가의 권한, 징계권 등으로 나타남.


Ⅱ. 교권침해(교육 권리침해)란?

1. 권리침해(權利侵害)
- <법률> 권리의 목적물을 훼손하거나 권리의 행사를 방해함으로써 권리의 일부나 전부를 누리지 못하게 하는 일.

2. 교육 권리침해(敎育權利侵害)
- 교육권에 대한 교사의 권리의 목적물을 훼손하거나 권리의 행사를 방해함으로써 교육권의 일부나 전부를 누리지 못하게 하는 일.

Ⅲ. 교권침해의 實態

1. 교권침해의 事例(사례)

이유 없는 교실폭력

지난 5월 서울 강서구 C초등학교의 여교사는 꾸중에 반항하는 남자 초등학생 2명의 팔에 맞아 입 주위가 찢어졌다. 실제 구타로 이어지는 교실 폭력 사건은 건수로만 보면 그리 많지 않다. 그러나 시끄러워지는 것을 꺼리는 학교사회 분위기를 고려하면 알려지지 않은 사건이 더 많을 것이라는 게 교원들의 opinion이다. 지난해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한국교총)가 전국 교원 705명을 대상으로 교권침해 實態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

[사회문제] 교권침해의 실태와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한 나의 견해[A+추천 레포트★★★★★] , [사회문제] 교권침해의 실태와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한 나의 견해[A+추천 레포트★★★★★]인문사회레포트 , 사회문제 교권침해 와 문제점 나 견해 A+추천 레포트


다.
욕설과 폭언은 다반사다. 하지만 지금은 교사에 대한 학부모와 학생의 폭력을 가리킨다. 이달에 알려진 교사 폭행사건만 여러 건. 그간 아이들이 보는 앞에서 학부모가 교사를 폭행한 사건도 간간이 있었다. 교실폭력의 가해자와 피해자가 바뀐 것이다. 서울 D중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싸움을 중재하는 과정에 불만을 품은 학부모가 교사를 폭행해 전치4주의 상해를 입혔다.

인스타그램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