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훼미리마트의 일등급 유통시스템에 대하여 (SWOT, 출점전략(戰略) , DM, 물류시스템까지 완전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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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7-15 1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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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경제적environment)
올해는 내수침체에 따른 경기부진의 여파가 심해진 결과다로 시장확대가 다소 주춤하는 분위기다.
- 신상품으로 도시락 스파게티 샐러드 만두 죽 다양한 반찬류 등 그 개발영역을 대폭 확대한다.


①상품 경쟁력 강화
ⅰ) 신상품 개발 및 등록
ⅱ) 상품구매 / 개발력 강화
ⅲ) 고객수요 만족 및 창출
②정보 / 물류망 지원
ⅰ) 판매데이터 제공 및 分析
ⅱ) 전국적 물류시스템 가동 및 혁신
ⅲ) 정시점착 시스템 구현
③판매촉진

ⅰ) 브랜드 이미지 제고
ⅱ) 홍보 및 이벤트 기획 / 전개

④경리 / 회계업무의 대행
ⅰ) 매입대금 지불대행
ⅱ) 경영기록작성 및 제공
ⅲ) 세무업무 대행
ⅳ) 재고조사 실시
⑤근무자 교육
ⅰ) 정보 제공
ⅱ) 서비스 마인드 고취
ⅲ)수퍼바이저에 의한 점포경영 지도
⑥점포개발
ⅰ) 상권分析 및 조사
ⅱ) 최적의 입지 확보
ⅲ) 점포 화재 / 도난에 대한 무상보험





2. environment分析
1) 거시environment分析
* (인구통계적environment)
여전히 선진국보다 점포당 인구수가 훨씬 많으며 산술적으로 3배 이상의 성장잠재력이 있따 가령 日本 만 해도 점포당 인구가 2,000여명인 데 비해 한국은 6,781명(2003년 말 현재)에 이른다.
* (사회,文化적 environment)
고객의 개별속성 및 취향이 다양화되고 있으며 BIG3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따
* (기술적 environment)
누리망 을 통한 유통시스템이 계속 발전하고 있따

2)미시environment分析
* 기업외부 environment分析
1. 훼미리마트, GS25, 세븐일레븐의 빅3 경쟁심화
2. 하위업체의 흡수합병, 해외매각
- 거대 유통망을 가진 대기업부터 특화된 중소기업까지 각축전에 참가함
3. 주유소 병설형 편의점의 출현(기존입지 활용을 무기화)
- 후발주자로 기존 입지 활용을 무기로 도전장을 낸 정유회사(주유소 병설형 편의 점)
- 주유고객을 수익원 창출로 연결시킨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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훼미리마트
유통시스템 조사









목 차

1. 기업present condition

2. environment分析

3. SWOT分析

4. 출점strategy

5. MD(머천다이징)

6. 물류시스템

7. drawback(걸점)

8. 경쟁기업의 비교

9. 발전方案

1. 기업present condition

1)기업intro
*기업연혁
* 기업상징






* 훼미리 마트는..
편의점 업계 최대의 점포망을 갖추고 있는 24시간 편의점 훼미리마트는 세밀한 시장조사와 정확한 판매동향 分析을 통하여 가맹점에 보다 높은 수익을 제공하기 위해 선진 유통기법을 도입,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자 노력하는 기업이다.
- 전국 점포망을 활용한 신규 편의서비스 지속적 도입
- MMK단말기 조기 도입으로 각종 스포츠 文化 공연 티켓발권 서비스 제공
- 향후 전 점포에 365일 연중무휴 금융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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훼미리마트의 일등급 유통시스템에 대하여 (SWOT, 출점전략(戰略) , DM, 물류시스템까지 완전 分析(분석))



다.
? 훼미리마트의 비젼 - “리빙스테이션”
훼미리마트는 단순히 상품을 팔고 사는 공간이 아닌 “우리 생활에 관한 모든 것이 있는 living station“으로 육성시켜 나가고 있따
첫째, 훼미리마트 레스토랑화이다.
- 질적으로 차별화된 패스트푸드 기획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 1990년 1호점 개점을 처음 으로 훼미리마트는 꾸준히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2003년말 2000점을 돌파하는 위엄을 달성했고, 2004년 말에는 3천점 시대를 개막할것으로 보여 단연 편의점 업계의 초일류 유통기업이라 할 수 있는 기업이다.
둘째, 생활편의 서비스 강화이다.

* 훼미리마트 시advantage(장점) 유율


2) 훼미리마트 시스템
훼미리마트의 사업시스템 및 본사 지원체계는 일명 ‘공동성장(CO-GROWING)`을 目標(목표)로 하고 있따 본사…(skip) 는 가맹점이 안심할 수 있고, 여유있는 경영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측면에서 가맹점을 지원하여 공동성장의 目標(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 또한 양질의 저렴한 상품을 개발 훼미리마트만의 고유한 식생활 文化를 창출한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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