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술사 독후감 (연금술사에서의 자아의신화를 따라서) > 인스타그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인스타그램

연금술사 독후감 (연금술사에서의 자아의신화를 따라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6 17:05

본문




Download : 연금술사 독후감(연금술사에서의 자아의신화를 따라서).hwp

Download : 연금술사 독후감(연금술사에서의 자아의신화를 따라서).hwp( 17 )






순서

연금술사 독후감 (연금술사에서의 자아의신화를 따라서)

레포트/인문사회

연금술사 독후감 (연금술사에서의 자아의신화를 따라서) , 연금술사 독후감 (연금술사에서의 자아의신화를 따라서) 인문사회레포트 , 연금술사 연금술사 독후감 연금술사를읽고 연금술사감상문 연금술사독후감상문



연금술사 독후감 (연금술사에서의 자아의신화를 따라서)



%20독후감(연금술사에서의%20자아의신화를%20따라서)_hwp_01_.gif %20독후감(연금술사에서의%20자아의신화를%20따라서)_hwp_02_.gif %20독후감(연금술사에서의%20자아의신화를%20따라서)_hwp_03_.gif

연금술사,연금술사,독후감,연금술사를읽고,연금술사감상문,연금술사독후감상문,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연금술사 독후감(연금술사에서의 자아의신화를 따라서)
처음에는 이 연금술사란 책 제목을 보고 금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는 사람에 대한 책이라고 생각했다. 어쩌면 금속을 금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에 관련되어 나와 있을지 모른다는 황당한 상상을 하며 책의 첫 장을 펼쳤다.

양치기 산티아고는 스페인의 어느 한 작은 마을에서 사는 평범한 양치기였다. 어느 날 그는 이집트, 피라미드 가까운 곳에 보물이 있다는 꿈을 꾸고 갑자기 하루하루가 똑같은....... 너무나 단조로운 자신의 일상생활에 대한 회의를 느끼기 처음 한다. 그러던 중 살렘의 왕이라고 하는 노인이 나타난다. 그 노인은 피라미드의 감춰진 보물을 찾는 방법을 알려주겠다고 하며 자아의 신화에 관련되어 얘기했다.

연금술사 독후감(연금술사에서의 자아의신화를 따라서)

연금술사란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듯이 금속을 금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는 사람이다. 처음에는 이 `연금술사`란 책 제목을 보고 금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는 사람에 대한 책이라고 생각했다. 어쩌면 금속을 금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에 관련되어 나와 있을지 모른다는 황당한 상상을 하며 책의 첫 장을 펼쳤다.

양치기 산티아고는 스페인의 어느 한 작은 마을에서 사는 평범한 양치기였다. 어느 날 그는 이집트, 피라미드 가까운 곳에 보물이 있다는 꿈을 꾸고 갑자기 하루하루가 똑같은....... 너무나 단조로운 자신의 일상생활에 대한 회의를 느끼기 처음 한다. 그러던 중 살렘의 왕이라고 하는 노인이 나타난다. 그 노인은 피라미드의 감춰진 보물을 찾는 방법을 알려주겠다고 하며 자아의 신화에 관련되어 얘기했다. 난 산티아고와 마찬가지로 `자아의 신화`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 수 없었다.
노인은 `자아의 신화`가 자기 자신이 항상 이루기를 소망해오던 바로 그것이라고 했다. 그리고 그 신화를 이루기를 간절히 소망하면 온 우주는 그 소망이 실현되게 도와준다고 했다. 난 여기서 이 책이 제목처럼 정말 연금술에 관련되어 나와 있는 것이 아니란 것을 알았다. 이 책이 말하려고 하는 것이 `자아의 신화`에 관한 것이라는 것은 알았지만 그것에 관련되어 노인이 定義(정이)를 내린 그 이상은 알지 못했다. 나는 이 신화에 관련되어 이해를 해보려고 머리를 쥐어짜가며 고민을 했지만 결국 아무것도 알아낸 것이 없었다. 그래서 고민하는 것을 멈추고 산티아고의 여정을 따라가며 나 자신의 자아의 신화를 찾아가기로 마음먹었다.

산티아고는 노인에게서 그가 가야할 길을 알려주는 표지인 우림과 툼밈이라는 크리스탈을 받고 보물을 찾기 위한 여행을 떠났다.
첫 번째 도착지에서 사기를 당해 돈을 몽땅 잃은 산티아고는 크리스탈 상점에서 점원으로 일하게 되었다. 그가 점원으로 있자 크리스탈 상점의 매출이 크게 늘기 처음 했다. 그 때문에 산티아고…(생략) 는 더 빨리, 생각보다 더 많은 돈을 모으게 되었다. 하지만 산티아고가 돈을 모으는 목적은 피라미드에 가기 위해서가 아닌, 다시 고향으로 돌아가서 양을 사기 위해서였다. 상점 주인에게서 피라미드는 수백 킬로미터도 넘는 사막을 가로질러야 한다는 말을 듣고 충격을 받아 희망도 모험도 보물도, 자아의 신화도 포기해버렸던 것이다.
산티아고가 자아의 신화를 포기한 순간 그에게 좀 실망을 했다. 확실히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는 보물을 위해서, 자신의 소망을 위해서 자신의 모든 것을 뒤로 하고 여행을 떠날 만큼 단단했던 그의 마음이 말 한마디를 듣자마자 모든 것을 포기한 채로 마음이 풀려버렸기 때문일것이다 내가 산티아고라면 `나의 소망을 실현하기 위해서 수백 킬로미터를 가야한대도 그 보다 더 한 힘든 길이 있더라고 포기하지 않았을 텐데`라는 아쉬움이 남았다.
자아의 신화를 포기한 그의 얼굴에는 밝은 기운은 온데 간데 없고 어두운 기운만이 남아있을 뿐이었다. 문득 난 평소에 얼굴이 어두울 때가 많다는 말을 종종 듣는다는 사실을 떠올렸다. 아마도 그 때의 내 얼굴은 자아의 신화가 사라진 산티아고의 얼굴과 비슷했을 것이다. 순간 어떤 한 가지 사실을 깨달았다. 내 얼굴이 어두운 것은 나에게 간절히 소망해서 이루어야 할 자아의 신화가 없었기 때문이란 것을....... 계속 책을 읽어나가면서 산티아고가 결국에는 다시 한 번 마음 먹고 여행을 떠날 것을 알았다. 그가 포기하게 되면 그는 나의 자아의 신화, 더 나아가서는 모든 독자들의 자아의 신화가 이뤄질 수 없기 때문이었다.
내 생각대로 산티아고는 다시 한 번 여행을 처음 했고 여행길에서 만난 영국인과 사막을 가로질러 갔다. 사막을 가로지르는 도중에 부족간에 전쟁이 일어나 대상 행렬은 전쟁이 끝날 때까지 오아시스 마을에 머물러 있기로 했다.
그는 여기서 파티마라는 여자를 만나게 되고 그녀를 처음 본 순간에 사랑에 빠지게 됐다. 또 매의 표지를 읽어냄으로써 오아시스에 일어날 운명이었던 마을 사람들의 죽음을 피하게 하고 영

인스타그램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