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편의점 기업분석과 CU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CU 향후 마케팅 전략제안 > 인스타그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인스타그램

CU편의점 기업분석과 CU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CU 향후 마케팅 전략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12:24

본문




Download : CU편의점 기업분석과 CU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CU 향후 마케팅 전략제안.docx

Download : CU편의점 기업분석과 CU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CU 향후 마케팅 전략제안.docx( 85 )






설명

CU편의점 마케팅전략 연구

INDEX
1. CU편의점 기업소개
2. CU의 경영목표(goal)

3. 국내편의점 시장상황분석

4. CU의 경영전략
(1) 인적자원관리 전략
(2) 수직계열화 전략
(3) 물류유통전략

5. CU편의점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tiny (기회)
(4) Threat (위협)

6. CU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goal)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7. CU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

8. CU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1) 키덜트 마케팅
(2) 요일별 상품마케팅
(3) 차별화 마케팅
(4) 인지도상승 마케팅

9. 경...

CU편의점 마케팅전략 연구

INDEX
1. CU편의점 기업소개
2. CU의 경영목표(goal)

3. 국내편의점 시장상황분석

4. CU의 경영전략
(1) 인적자원관리 전략
(2) 수직계열화 전략
(3) 물류유통전략

5. CU편의점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tiny (기회)
(4) Threat (위협)

6. CU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goal)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7. CU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

8. CU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1) 키덜트 마케팅
(2) 요일별 상품마케팅
(3) 차별화 마케팅
(4) 인지도상승 마케팅

9. 경쟁사들과의 마케팅전략 비교

10. CU 새로운 마케팅 전략제안

11. 결론 및 느낀점
1. CU편의점 기업소개

CU편의점은 편의점운영과 체인점컨설팅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BGF리테일이 20여년간 일본계 편의점인 훼밀리마트를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 운영해본 경험을 토대로 2012년 계약을 해지하고 CU라는 독자적인 브랜드로 출범하게 되었다. CU는 국내 소비자의 特性과 매정별 입지를 과학적으로 분석해 `한국형` `친환경`을 표방한 새로운 definition 의 편의점으로 생활의 편의를 돕고(Convenience)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 운영상의 편의성과 수익성으로 고객과 가맹점주(You)를 소중히 모시는 생활 속 쉼터를 조성하겠다는 뜻을 담아 이들 영어단어의 앞 글자로 조합한 이름이다.
현재 CU는 한국 편의점업계에서 시advantage(장점) 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우수한 브랜드파워를 가지고 있다
`그림`브랜드가치관련 외부 인증내역

2. CU의 경영목표(goal)

(1…(생략(省略)) ) 윤리경영

①법과 회사규정 및 업무와 관련된 각종 원칙을 합법적으로 준수하였는가
②공과 사를 엄격히 구분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수행하였는가
③회사와 관련된 모든 이해 관계자들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합리적으로 판단하였는가

위와 같은 BGF리테일 내부의 윤리경영 기본 원칙에 근거하여 모든 관계자들이 윤리적 판단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2) 공정거래

BGF리테일은 단순히 구호가 아닌 기업문화로서의 공정거래 실천이야말로 글로벌경쟁 하에서 진정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상생발전할 수 있는 기틀이자 원동력이라고 판단하여 투명한 기업경영을 위해서 대내외적으로 공정경쟁질서 및 건전한 시장경제 질서정착을 위해서 공정거래 자윤 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하였다.

(3) 소비자중심경영

BGF리테일은 고객 불만 예방과 고객 대응에 있어서 명확한 행동기준과 절차를 설립하여 이를 임직원, 점주, 스태프에게 교육을 진행하여 고객 불만을 자발적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조직문화를 통해서 소비자 중심의 경영을 시행하는 것을 목표(goal)로 하고 있다
3. 국내편의점 시장상황분석
우선, 편의점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를 하도록 하겠다. 편의점이란 말 그대로 식료품이나 잡화 등을 사고자 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밤낮으로 영업을 하는 가게로써 주로 역주변이나 도로변 등 이용하기 편리한 곳에 입지하여 상권 내에서 생활하는 소비자에게 긴급히 필요로 하는 상품이 생겼을 때 소비자 가까이에서 장시간 영업으로 필요로 하는 상품을 필요한 양만큼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편리함을 제공하고 이에 상응하는 서비스요금을 상품대금의 약 30% 정도로 책정하여 받아 운영하는 소매 업태이다.
한국편의점협회 통계에 따르면 2003년 말 전국 편의점 수는 7,200개로, 26.8%의 성장률을 보이며 전년에 비해 1,520개가 늘어났다. 이는 편의점이 하루 5.4개 이상, 1년 동안 1,976개가 새로 생긴 수치이다. 특히 전년도에 4,000점과 5,000점을 동시에 돌파

CU편의점 기업분석과 CU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CU 향후 마케팅 전략제안 , CU편의점 기업분석과 CU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CU 향후 마케팅 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 CU편의점 기업분석과 CU 마케팅 SWOT STP 4P전략분석및 CU 향후 마케팅 전략제안



CU편의점%20기업분석과%20CU%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CU%20향후%20마케팅%20전략제안_docx_01_.gif CU편의점%20기업분석과%20CU%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CU%20향후%20마케팅%20전략제안_docx_02_.gif CU편의점%20기업분석과%20CU%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CU%20향후%20마케팅%20전략제안_docx_03_.gif CU편의점%20기업분석과%20CU%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CU%20향후%20마케팅%20전략제안_docx_04_.gif CU편의점%20기업분석과%20CU%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CU%20향후%20마케팅%20전략제안_docx_05_.gif CU편의점%20기업분석과%20CU%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CU%20향후%20마케팅%20전략제안_docx_06_.gif


순서

CU편의점 기업분석과 CU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CU 향후 마케팅 전략제안

CU편의점,기업분석과,CU,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및,CU,향후,마케팅,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CU편의점 기업분석과 CU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CU 향후 마케팅 전략제안



레포트/경영경제

인스타그램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