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복주의 기업紹介와 SWOT분석,STP전략,시사점 및 한계점 > 인스타그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인스타그램

금복주의 기업紹介와 SWOT분석,STP전략,시사점 및 한계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23:46

본문




Download : 금복주의 기업소개와 SWOT분석,STP전략,시사점 및 한계점.docx

Download : 금복주의 기업소개와 SWOT분석,STP전략,시사점 및 한계점.docx( 65 )





%20기업소개와%20SWOT분석,STP전략,시사점%20및%20한계점_docx_01_.gif %20기업소개와%20SWOT분석,STP전략,시사점%20및%20한계점_docx_02_.gif %20기업소개와%20SWOT분석,STP전략,시사점%20및%20한계점_docx_03_.gif %20기업소개와%20SWOT분석,STP전략,시사점%20및%20한계점_docx_04_.gif %20기업소개와%20SWOT분석,STP전략,시사점%20및%20한계점_docx_05_.gif %20기업소개와%20SWOT분석,STP전략,시사점%20및%20한계점_docx_06_.gif

레포트/경영경제

금복주의 기업紹介와 SWOT분석,STP전략,시사점 및 한계점



금복주의 기업소개와 SWOT분석,STP전략,시사점 및 한계점 , 금복주의 기업소개와 SWOT분석,STP전략,시사점 및 한계점경영경제레포트 , 금복주 기업소개와 SWOT STP전략 시사점 한계점




설명



글로벌 마케팅
금복주
글로벌 마케팅
금복주
목차
기업introduction p.3

시장선정 p.5

환경분석 p.6

SWOT분석 p.7

STP전략 p.7

글로벌마케팅 믹스전략 중 광고전략(홍보, 광고) p.9

시사점 및 연구의 한계점 p.14

참고자료 p.16
목차
기업introduction p.3

시장선정 p.5

환경분석 p.6

SWOT분석 p.7

STP전략 p.7

글로벌마케팅 믹스전략 중 광고전략(홍보, 광고) p.9

시사점 및 연구의 한계점 p.14

참고자료 p.16

I. 기업introduction

금복주의 탄생
1957년4월, 김홍식 회장이 대구 달성동에 삼산물산이라는 기타재제주 공장을 인수하였는데 이 회사가 오늘날의 금복주의 모태가 되었음. 이곳에서 금복주의 첫 소주 ‘진성’과 첫 합성청주 ‘보화’가 탄생했다. 1959년 12월 ‘삼산양조합자회사’로 법인화하면서 소주 제조 면허를 취득한 뒤 ‘법주’와 ‘찹쌀소주’를 출시 ...



글로벌 마케팅
금복주
글로벌 마케팅
금복주
목차
기업introduction p.3

시장선정 p.5

환경분석 p.6

SWOT분석 p.7

STP전략 p.7

글로벌마케팅 믹스전략 중 광고전략(홍보, 광고) p.9

시사점 및 연구의 한계점 p.14

참고자료 p.16
목차
기업introduction p.3

시장선정 p.5

환경분석 p.6

SWOT분석 p.7

STP전략 p.7

글로벌마케팅 믹스전략 중 광고전략(홍보, 광고) p.9

시사점 및 연구의 한계점 p.14

참고자료 p.16

I. 기업introduction

금복주의 탄생
1957년4월, 김홍식 회장이 대구 달성동에 삼산물산이라는 기타재제주 공장을 인수하였는데 이 회사가 오늘날의 금복주의 모태가 되었음. 이곳에서 금복주의 첫 소주 ‘진성’과 첫 합성청주 ‘보화’가 탄생했다. 1959년 12월 ‘삼산양조합자회사’로 법인화하면서 소주 제조 면허를 취득한 뒤 ‘법주’와 ‘찹쌀소주’를 출시 하였다.


1957년 4월 대구시 중구 달성동에서 `삼산물산사` (1975년 1월 `주`금복주로 상호 변경)로 등장한 금복주.
애숭이에 불과한 금복주의 첫 작품은 진성(眞星)소주. 당신들만 별(星)이냐 우리도 별이다
여기서 진성이란 이름은 당시 지역 소주계 삼총사 삼성(이병철), 금성(박기수), 명성(권의호)의 `세 개의 별`을 모방한 것이다.
마스코트
1960년 4월, 금복주의 상징 복영감 마크를 단 희석식 복주(福酎)가 등장했고, 1963년 2월 우여곡절 끝에 금복주(金福珠)가 태어난다.
그런데 당시 사람들은 금복주의 `주`의 한자가 `酎`(소주의 `주`의 한자는 酒가 아니고 소주 주(酎)를 사용해야 한다)가 아니고 `珠`인 게 궁금했다. 복주라니 자기들 소주만 복이 있고 우리 소주는 복이 없단 말인가. 경쟁업체의 거센 반발에 부딪혀 어쩔수없이 `珠`를 사용한 것이다.
`金`자는 당시 인기청주 금배(金盃)의 `금`자를 빌려왔다.
천신만고 끝에 …(투비컨티뉴드 ) 얻은 `금복주`를 지키기 위해 유사상호로 등장할 수 있는 `원복주` `은복주` `오복` `금복`까지 특허청에 등록해두는 기민함도 보인다.
술통 위에 좌정하고 왼손엔 술주머니, 오른손엔 부자방망이를 든 복영감 상은 China과 인도의 몇몇 고승 이미지를 합성해서 탄생한 것이다.
복스런 얼굴은 China 선종의 시조인 달마대사, 불룩한 배는 China 후양의 선승이자 복신으로 추앙받고 있는 포대화상, 검은 두건과 바른손에 망치, 왼손에 쌀자루를 둘러멘 인도의 대흑신을 차용한 것이다.
그런 복영감 이미지가 일제 때 고무신 제조회사인 오다후쿠의 심벌과 비슷하다고 해서 구설수에 오르기도 했다

금복주 심볼마크

심볼마크는 금복주의 미래지향적인 이념을 상징적으로 표현 한 것이다. 3개의 원은 주류전문기업으로서 고객을 위한 만족지향, 행복지향, 환경지향을 의미한다. 녹색은 고객과 사회에 대한 금복인의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와 환경친화적인 기업의 의지를 표현하며 노랑색은 희망과 풍요로움으로 고객의 만족을 표현한 것이다.

금복주 경영이념
“고객감동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으로 신회받는 기업을 만든다”
금복주의 경영goal(목표)
첫째. ‘고객감동경영’ 으로 고객을 존중.
상품, 서비스 및 기업이미지 등에 대한 고객의 소리를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고객의 욕구에 반하는 대내외적 요소를 매일 개선하는 ‘시장모니터링시스템’을 운용하고 있다.
둘째. ‘품질제일주의’로 소비자 보호.
술은 건강과 밀접한 관계를 가진 기호음료이기 때문에 품질이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임직원의 mean or average(평균) 인격과 품질은 비례한다는 신념으로 다양한 교육과 훈련으로 종업원의 인격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셋째. ‘전통주현대화’로 우리술을 대중화.
전통주의 제조 경험과 기술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당사는 가장 한국적인 술이 가장 세계적인술이라는 신념으로 전통주를 현대화하여 소비자로부터 사랑 받는 대중주로 발전시킬것이다.
넷째. ‘공정거래확립’으로 유통질서를 준수.
공정하고 자유로운 경쟁

금복주,기업소개와,SWOT,STP전략,시사점,한계점,경영경제,레포트


순서

금복주의 기업紹介와 SWOT분석,STP전략,시사점 및 한계점

인스타그램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