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M 기업형슈퍼마켓 정이및 특징과 SSM 문제점및 향후전망 SSM산업 정책제안 > 인스타그램

본문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SSM 기업형슈퍼마켓 정이및 특징과 SSM 문제점및 향후전망 SSM산업 정책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3-03 00:05

본문




Download : SSM 기업형슈퍼마켓 정의및 특징과 SSM 문제점및 향후전망 SSM산업 정책제안.hwp





대형마트와 동네슈퍼마켓사이의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책략적 판단 하에 SSM이 등장하였고, 이는 점차 대형화, 전문화, 차별화책략에 의해 소비수요를 확충하였다.
동네상권으로 들어와 많은 문제가 제기 되고 있는 시점에서 저희 조는 기업형 슈퍼마켓과 관련된 유통산업 전반과 왜 기업형 슈퍼마켓이 이슈화되고 있는지에 조사해보기로 했습니다. 또한 여러 쟁점을 살펴본 후 의견과 생각을 나누어 보았습니다. 국내 유통시장 개방 이후 소매업의 경쟁이 점차 치열해지는 쪽으로 유통시장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대형마

SSM 기업형슈퍼마켓 정이및 특징과 SSM 문제점및 향후전망 SSM산업 정책제안

순서



다.
대형마트의 무차별진출과 대형유통업체 간 경쟁심화로 인하여 전통시장과 동네 상권의 붕괴, 지역자본의 역외유출, 지역생산자의 판로봉쇄, 재래상권의 붕괴로 인한 실업의 양산, 독과점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납품업체에 대한 단가인하압력과 이벤트비용전가, 상품독점 등의 problem(문제점)을 야기했으며, 지역경제의 왜곡은 물론 유통산업의 건전한 발전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초래하고 있다. 이와 같은 변화 양상은 비단 우리나라만의 고유한 현상은 아니며 여러 선진국에서 나타난 것이기도 하다.
Ⅱ. 본론

1. 유통산업의 특징

우리나라 유통산업은 개방 이후 상당한 구조변화를 경험하면서 대형과, 기업화, 중소유통업 침체 등의 특징을 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GS 슈퍼마켓, 롯데슈퍼 등이 이에 해당된다
SSM은 대형마트 입점 규제가 심화되면서 이를 피해가기 위한 대안으로 …(drop) 등장하였다.
SSM은 통상 350~1,000평 미만 규모의 슈퍼마켓을 의미하는것이나, 최근100평 미만의 미니SSM도 출현하였다.
대체로 슈퍼마켓보다는 크고 대형마트보다는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대도시에 이어 지방중소도시로 확대되는 추세에 있다. 최근 대형소매유통그룹에 의한 SSM의 무분별한 확장이 가속화되면서 대형마트보다 더 심각한 경제사회적문제가 야기되고 기존의 대형마트의 입점규제와 사업조정제도는 시장내규제의 실효성을 상실하게 되었다. 따라서 government 와 정치권의 개입으로 대형마트에 대한 등록제(유통산업발전법)와 사업조정제도 등 법적규제가 강화되면서 기존3,000㎡(약1,000평) 이상 대형마트입점에 대한 규제논란을 피해가기위한 방편으로3,000㎡(약1,000평) 이하의 직영점 또는 가맹점형태의 SSM이 출현 대형마트 간 경쟁격화에 따른 시장포화상태를 극복하기 위한 책략적 성장 동력원으로 출현하였다. 가장 기본적인 특징은 대형화, 기업화이며 이로부터 유통산업의 집중화, 유통산업의 생산성향상 및 규모별 생산성 격차 확대, 업태별 양극화, 중소유통업 침체 등의 현상이 발생한다고 할 수 있다.

2. SSM (기업형 슈퍼마켓) definition

13,000㎡(약1,000평)의 직영점 또는 가맹점 형태의 기업형 슈퍼마켓으로 대형마트에 비해 출점이 용이하고, 가공품을 주로 판매하는 편의점과 달리 채소, 생선 등 농축산물도 판매하는 곳이다. SSM%20기업형슈퍼마켓%20정의및%20특징과%20SSM%20문제점및%20향후전망%20SSM산업%20정책제안_hwp_01_.gif SSM%20기업형슈퍼마켓%20정의및%20특징과%20SSM%20문제점및%20향후전망%20SSM산업%20정책제안_hwp_02_.gif SSM%20기업형슈퍼마켓%20정의및%20특징과%20SSM%20문제점및%20향후전망%20SSM산업%20정책제안_hwp_03_.gif SSM%20기업형슈퍼마켓%20정의및%20특징과%20SSM%20문제점및%20향후전망%20SSM산업%20정책제안_hwp_04_.gif SSM%20기업형슈퍼마켓%20정의및%20특징과%20SSM%20문제점및%20향후전망%20SSM산업%20정책제안_hwp_05_.gif SSM%20기업형슈퍼마켓%20정의및%20특징과%20SSM%20문제점및%20향후전망%20SSM산업%20정책제안_hwp_06_.gif
SSM 기업형슈퍼마켓 정의및 특징과 SSM 문제점및 향후전망 SSM산업 정책제안 , SSM 기업형슈퍼마켓 정의및 특징과 SSM 문제점및 향후전망 SSM산업 정책제안경영경제레포트 , SSM 기업형슈퍼마켓 정 특징과 SSM 문제점 향후전망 SSM산업 정책제안
설명

Download : SSM 기업형슈퍼마켓 정의및 특징과 SSM 문제점및 향후전망 SSM산업 정책제안.hwp( 87 )







SSM,기업형슈퍼마켓,정,특징과,SSM,문제점,향후전망,SSM산업,정책제안,경영경제,레포트



SSM 기업형슈퍼마켓 정이및 특징과 SSM 문제점및 향후전망 SSM산업 정책제안


레포트/경영경제





유통산업 SSM

-CONTENT-

Ⅰ. 서론
1. 주제선정배경
2. SSM (기업형 슈퍼마켓) definition

Ⅱ. 본론
1. 유통산업의 특징
2. SSM의 특성(特性)
2.1 유통업체적 특성(特性)
▲ 점포 및 운영의 특성(特性)
▲ 입지적 특성(特性)
3. SSM의 현재상황
n 최근 SSM의 부각과 government 의 규제
n SSM 등 대형유통사의 채널들은 성장 중이나 전통유통 채널은 부진 중
n 상위 3개사의 비중이 높은 편이며, 지속적인 확장 정책 시행 중
n SSM의 성장세는 소폭 둔화되나 여전히 높은 수준 예상
4. SSM의 향후 성장전망
4.1 매출액 성장 전망
가. SSM 관련 경제적, 사회적 환경 검토
나. SSM 산업 매출액 성장 전망
4.2 수익성 전망
5. SSM의 problem(문제점)
○ SSM 진출 산업에 따른 problem(문제점)

Ⅲ.결론

- SSM산업의 정책제안
Ⅰ. 서론

1. 주제선정배경

유통 산업쪽으로 알아보기로 한 후 백화점, 편의점 등 초점...



유통산업 SSM

-CONTENT-

Ⅰ. 서론
1. 주제선정배경
2. SSM (기업형 슈퍼마켓) definition

Ⅱ. 본론
1. 유통산업의 특징
2. SSM의 특성(特性)
2.1 유통업체적 특성(特性)
▲ 점포 및 운영의 특성(特性)
▲ 입지적 특성(特性)
3. SSM의 현재상황
n 최근 SSM의 부각과 government 의 규제
n SSM 등 대형유통사의 채널들은 성장 중이나 전통유통 채널은 부진 중
n 상위 3개사의 비중이 높은 편이며, 지속적인 확장 정책 시행 중
n SSM의 성장세는 소폭 둔화되나 여전히 높은 수준 예상
4. SSM의 향후 성장전망
4.1 매출액 성장 전망
가. SSM 관련 경제적, 사회적 환경 검토
나. SSM 산업 매출액 성장 전망
4.2 수익성 전망
5. SSM의 problem(문제점)
○ SSM 진출 산업에 따른 problem(문제점)

Ⅲ.결론

- SSM산업의 정책제안
Ⅰ. 서론

1. 주제선정배경

유통 산업쪽으로 알아보기로 한 후 백화점, 편의점 등 초점을 맞추어 알아보던 중 요즘 핫이슈로 떠오르는 SSM 즉, 기업형 슈퍼마켓의 산업전반에 대하여 알아보면 어떨까하는 의견이 나와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iral2.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