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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탭북 마케팅전략(strategy)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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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5-17 0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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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PC 제조 기업들은 PC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되는 차세대 PC ‘컨버터블 PC’를 앞다투어 내놓았다.
우선 시장매력도의 외형적 요인에서, 전 세계 PC 출하량이 13.9% 로 감소하였지만, 이러한 PC 시장의 불황적인 상황 속에서도 컨버터블 PC가 차지하는 비중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2013년 컨버터블 PC는 전체 노트북 PC 판매 비중에서 두 자릿수를 차지하였다. 또한 초기의 판매 부진에도 불구하고 2013년 1월을 기준으로 매달 50% 이상의 판매량을 늘려…(생략(省略)) 가고 있다 구조적인 요인 측면에서는, PC 시장의 特性(특성) 상 시장내의 경쟁이 치열하고 비싼 가격 때문에 대체재의 존재가 위협으로 나타나지만 고 관여 제품인 만큼 소비자가 브랜드에 부여하는 가치가 제품의 가치의 큰 비중을 차지하면서 위협을 극복하고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역시 막을 수 있다 環境(환경)적 요인으로는 사회文化적으로 유비쿼터스 시대의 흐름에 맞는 간편한 PC의 등장과 소비자들의 선호가 적극적으로 반영된 제품, 기술적으로는 컨버터블 PC 형태로의 진화 등을 기준으로 분석하였다. 유통 부분에서는 오프라인과 함께 각종 이벤트와 행사가 활발히 전개 되고 있는 on-line 에서의 판매를 살펴 보았다. 촉진에서는 중독성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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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분석
노트북과 태블릿의 융합,
CONTENTS

보고서 요약
I. 서론
1. 조사 목적
2. 주제 선정 배경
3. 기업 intro

II. 본론
1. 시장 상황 분석
1.1 전반적인 시장 상황
1.2 시장매력도
1.3 LG탭북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2. LG탭북 STP 분석
2.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2 표적시장설정(Targeting)
2.3 포지셔닝(Positioning)
3. LG탭북 marketing 믹스 4P전략(戰略) 분석
3.1 제품(Product)
3.2 가격(Price)
3.3 유통(Place)
3.4 촉진(Promotion)
(1) TV 광고
(2) PR
(3) 판매촉진
(4) 인적 판매

III. 결론

IV. 부록
1. 참고 data(資料)
2. data(資料) 스크랩
3. 상품믹스표
4....



marketing 분석
노트북과 태블릿의 융합,
CONTENTS

보고서 요약
I. 서론
1. 조사 목적
2. 주제 선정 배경
3. 기업 intro

II. 본론
1. 시장 상황 분석
1.1 전반적인 시장 상황
1.2 시장매력도
1.3 LG탭북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2. LG탭북 STP 분석
2.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2 표적시장설정(Targeting)
2.3 포지셔닝(Positioning)
3. LG탭북 marketing 믹스 4P전략(戰略) 분석
3.1 제품(Product)
3.2 가격(Price)
3.3 유통(Place)
3.4 촉진(Promotion)
(1) TV 광고
(2) PR
(3) 판매촉진
(4) 인적 판매

III. 결론

IV. 부록
1. 참고 data(資料)
2. data(資料) 스크랩
3. 상품믹스표
4. 지각도
보고서 요약

최근 스마트 제품에 대한 시장의 성장은 휴대폰에서부터 TV, PC, 에어컨 등의 생활 가전에 이르기 까지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태블릿PC 시장이 크게 성장했는데, 이와 동시에 PC 시장은 전에 없는 하락세를 기록하게 되었다. LG 탭북은 브랜드 선호도가 높고 기술적 선발 주자라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으며 PC 시장에서의 검증된 기술력으로 높은 적합성을 지닌다.
STP분석에 의하면 컨버터블 PC 시장은 고객이 추구하는 편익에 따라 시장이 세분화 되며, 그 중 휴대성과 디자인을 우선시 하는 고객들이 그 표적시장이 된다 이 표적시장은 컨버터블 PC가 아직 진화 중이며 점점 더 진보할 것이라는 데 큰 매력도를 지닌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 컨버터블 PC 소비량 1,2위를 다투고 있는 LG전자 탭북(Z160)의 marketing 전략(戰略) 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LG 탭북은 깔끔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 또한 새로운 트렌드 제시로 젊은 층을 대상으로 세분시장에 포지셔닝 하고 있다
4P 분석에서는 가장 최근에 출시된 LG 탭북의 Z160형 모델을 중심으로 기본 사양, 디자인, 성능 등의 측면을 조사하고 가장 보편적인 가격 대를 알아 보았다.
SWOT 분석에서 LG의 탭북은 LG의 독자적인 기술을 통한 기술 경쟁력 확보와 윈도우 운영체제 (OS)의 장착, 3세대 코어 i5 프로세서의 사용이라는 강점을 가지는 반면, 윈도우 8의 판매 부진과 삼성 전자 아티브와의 경쟁이라는 약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편 꾸준히 높은 성장률이 展望(전망) 되는 컨버터블 PC 시장과 역 세분화를 통한 중간 시장의 공략이라는 시회를 가지는 반면에 타 브랜드에 비해 적은 고정 소비층과 다수의 대체재의 존재라는 위협 요인도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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